Re v i e w

Windows XP 테마 - Royale theme

반쪽날개 2011. 11. 20. 18:12

Windows7이 나온지도 한참 되었지만, 아직도 주변에서는 XP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부터서도 그동안 몇가지 호환성 문제(!)로 인해 XP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제는 슬슬 새로운 운영체제로 넘어가야할 듯 합니다.

(Win7 64bit에서 가장 큰 문제가 되었던 Flight Simulator 관련 애드온들의 정상작동 및 라이센스 인증이 정상적용됨을 확인하기도 했고,
주 거래 은행 인터넷 뱅킹 역시 Win7 64bit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굳이 XP를 고집할 이유가 없겠더라구요.)

Win7 64bit로 넘어갈려고, 서랍속에서 굴러다니는 램도 추가 (32bit는 4기가 이상은 인식을 못하니 4기가만 꽂아놓고 나머지는 빼놓았었습니다ㅜㅜ)
이제 Win7 64bit만 설치하면 되는데... 역시 문제는 귀차니즘입니다ㅜㅜ

그러던 찰나, XP테마 하나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MS공식테마인 Royale theme로 거의 컬러 프로파일만 교체하는 수준이라 리소스도 적게먹고... 한번 적용해보았습니다.


* * *
주 의
* * *
스크린샷 내 존재하는 아이콘들은 직접 트윅한 것으로, 본 테마를 설치해도 아이콘은 스크린샷 처럼 변경되지 않습니다.



작업표시줄이 요로코롬 바뀝니다.
메탈릭 블랙, 메탈릭 블루 두가지 종류가 있구요. 저는 월페이퍼와 밸런스도 맞출 겸 깔끔한 블랙으로 해보았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매뉴 화면이 이런식으로 바껴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깔만 바뀐 정도입니다.)





프로그램 그룹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폰트는, 기존 굴림체에서 Arial로 바뀌는데, 그 때문에 영어폰트는 안티 앨리어싱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한글 폰트 역시 맑은고딕으로 직접 바꿔줬는데, 프로그램 그룹 내 한글폰트들은 변경되지 않더라구요.





각종 윈도우의 제목표시줄도 작업표시줄과 마찬가지로 검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이콘은 여기저기서 주워온(!) 맥OS 관련 아이콘으로 바꿔보았구요.





테마와 관련은 없지만, 폴더 아이콘들입니다~.





마지막으로 테마 종류입니다.
창 및 단추는 Royale을, 색 구성표는 Royale (파랑), Royale Noir (검정)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테마 파일은 아래 파일을 클릭하시면 되구요.
압축해제 후, royale_theme_for_win_xp 를 더블클릭하는 것만으로 테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