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제 사진이 뉴스에 떴습니다 (표지(?) 사진으로...)

반쪽날개 2013. 5. 22. 14:21

 

5월 21일자 KBS1 뉴스9 지역 뉴스 (광주지역) 를 보던 중, 세번째 뉴스인 광주 군 공항 이전 불가 관련 소식과 관련된 소식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_=;;

 

뭐, 광주공항 공군부대 무안 이전 소식도 그렇지만, 아나운서 멘트 중 오른쪽에 표지(?)화면으로 뜬 광주공항 사진 때문에 특히 더 놀라게 되었는데,

이 사진 중, 위에 있는 사진이 유난히도 낯익더라구요=_=;;;

 

혹시나 해서 자세히 보니, 아니나 다를까... 제가 찍은 사진이었습니다=_=.

 

 

 

 

 

위 스크린샷 중, 오른쪽 윗부분이, 어제인 5월 21일 KBS1 뉴스9 광주지역 뉴스 시간에 나온 제 사진이구요.

사진 좌측 하단에 붙은 인장은 편집과정에서 지워졌고, 사진 중앙에 넣어놓은 인장만 희미하게 보입니다.

 

 

 

 

 

이게 표지(!)로 들어간 사진의 원본입니다.

 

작년 가을, 광주공항 유도로 확장공사로 인해 잠시 단항하였다가 공사가 완료된 후 다시 투입된 기념으로 찍은, 아시아나 B767 스타 얼라이언스 도색 항공기구요.

(당시 출사 사진 보러가기)

 

 

TV를 보면서, 뉴스 자료화면(...)으로 아~주 잠깐식 제 모습이 찍힌건 봤지만

(5.18 묘역에서, 그리고 광주 광(光)엑스포때 F-5 지상이동 하는 현장에서 찍혔습니다=_=; ), 제 사진이 뉴스에 나온건 처음 봅니다=_=;;;

 

평소 전국뉴스 위주로 보고 지역 뉴스는 신문 등을 통해서만 보는데, 그날은 무슨 바람이 불어서인지 지역 뉴스까지 보게되었고, 그러던 도중 위 장면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진 사용과 관련하여, KBS측으로 부터 사용여부 문의 연락을 받은 적이 없는데, 제 사진이 사용된걸 보고,

이거 매스컴 탔으니 좋아해야되려나~ 아니면 불펌(!) 해갔으니 안좋아해야되려나 하는, 미묘한 감정이 교차하더랍니다=_=.

 

뭐, 지역뉴스이기도 하고, TV를 보는 사람들 99.999%는 제 사진인줄 모를테구요..ㅜㅜ;;

(사람들이 제 블로그 사진인걸 알아도 큰 반응(!)은 없겠지만요.)

 

...그나저나 순광에서 찍은 사진도 많은데 굳이 저 사진을 사용한게,

아마 아시아나 스타얼라이언스나 신도색 특성상 정면에서 보면 흰색 동체만 보이고 로고가 보이지 않아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대한항공은, 정면에서 봐도 색깔이 보이니 딱 티나니까요=_=)

 

어쨌거나, 미흡한 사진이지만 이렇게 손수 표지사진으로 넣어준 것에 의의를 갖는 것 밖에는 없겠지요~.

(앞으로 저런 자료사진 필요하면 원본 드릴테니, 연락 주세요..ㅜㅜ)

 

 

p.s

해당 뉴스는, KBS 광주방송국 홈페이지 메인화면 우측에 있는, 방송 다시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3년 5월 21일자 뉴스9를 보시면 되며, 5분 쯤에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