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4.8 정식버전 발표

반쪽날개 2013. 7. 19. 19:49

 

 

유독 베타패치가 잦았던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4.x 버전의 정식버전이 7월 19일 발표되었습니다.

1.4.1 버전 발표 직후 1.4.3, 1.4.6 버전을 거쳐 1.4.8까지 오게되었으며, 1.4.1 버전의 오류에 대한 수정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1.4.x 버전의 경우, 베타버전을 공개하여, 공개적으로 버그리포트를 받았다는게 특징이며,

덕분에 더 많은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4.8 패치 및 풀버전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스팀버전 사용자의 경우, 스팀을 통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1.4.1 버전 및 1.4.1 에 알려진 오류는 이전 포스트에 정리 한 바 있고, 이번 1.4.8 업데이트 내역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번호판 체계 수정 (실제와 동일하게)

+ 실내 (인테리어) 애니메이션 수정

+ 부정확하게 동작하는 수많은 튜닝파트 수정

+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과부하를 줄이기 위해 메모리 효율성 개선

+ 교통신호체계 수정

 

 

:: 1.4.1 업데이트 내역 및 차후 업데이트 수정내역 ::

 

:: 1.4.x 버전의 수정된 지도 위치 정리 ::

 

:: 1.4 용 MOD 다운로드 ::

 

 

 

 

 

앞서 이야기 했듯, 1.4.8 버전은, 1.4.1 버전의 오류를 수정한 일종의 안정화 버전으로, 기능의 추가나 맵 수정등이 이루어지지 않은 탓에,

1.4.1을 포함한 각종 베타버전을 설치하여 게임을 즐기던 유저분들의 경우, 현재 진행중인 화물배달이 취소되지 않고, 차량 역시 본사 차고로 옮겨지지도 않습니다.

(단 1.3.1 등, 하위버전에서 1.4.8로 패치하는 경우, 현재 진행중인 화물운송이 취소되고, 차량이 본사 차고지로 옮겨집니다. 물론, 이에 따른 패널티는 없습니다.)

 

이번 1.4.8 버전의 경우, 추후 발표될 DLC를 위해 내부 소스코드 및 각종 데이터 경로를 변경한 것인지,

유독 오류가 잦아 며칠 간격으로 계속해서 베타패치가 발표되었습니다.

유로트럭2 발표이래 이렇게 짧은 간격으로 베타패치가 발표된건 이번이 처음일겁니다.

(한편에서는, TSM의 존재가 DLC 발매시 매출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어, 이를 견제하기 위해 내부 구조를 바꿨다는 추측성 소문도 있습니다.)

 

여하튼, 잦은 업데이트 때문에 번거롭긴 했지만, 덕분에 한결 더 안정된 버전을 좀 더 일찍 사용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1.4.8은 1.4.1 버전의 오류 수정에 초점을 맞춘지라, 1.4.1용 MOD역시 1.4.8에서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만,

유로트럭2 내부구조가 바뀐 탓에, TSM (Truck Sim Map) 등의 일부 맵 변경/확장 MOD는 정상작동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맵 변경/확장 MOD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점에 유의하시어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1.4 용 MOD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1.4 용 MOD 다운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