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파리 → 도버 동영상 운행일지

반쪽날개 2013. 8. 23. 09:30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동영상 운행일지 2편

 

:: 유로터널.1 (Channel Tunnel) ::

 

* * *

 

일전에 브라티슬라바에서 프라하까지 톱밥 운송일지를 올린데 이어,

이번에는 프랑스 파리에서 영국 도버까지 밀가루 운송 동영상 일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비행일지의 경우, 구도를 잡아 스크린샷을 찍고 이것들을 편집해서 스샷마다 멘트를 붙이다보니 비행시간이며 일지 작성시간이 오래걸렸지만,

유로트럭2는 그냥 주행중인 모습을 영상으로 찍어 바로 올리다보니 운행일지 쓰기도 편하고,

시간도 게임시간+10분 내외로만 투자하면 되서 이거 유로트럭2 동영상 일지를 자주 올리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_=.

(나중에는 이것도 귀찮다며 안올리게 될지도 모르지만요=_=;; )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번 운송물품은 밀가루로, 파리 페덱스에서 도버 DHL까지 운송하게 됩니다.

화물은 20ft 컨테이너 두개이고, 무게는 20톤, 배송타입은 일반배송입니다.

 

 

 

 

 

운송지도입니다.

총 운행 거리는 순수 주행거리 228km와 도버해협을 건너기 위한 유로터널 경유구간인 60km를 더해 총 288km 거리이고, 주행 예상시간은 4시간 16분입니다.

 

발송업체와 도착업체 모두 도시 내에 있고, 긴급화물도 아니기 때문에 여유롭게 주행해도 될 듯 싶습니다.

(25톤 화물보다야 가볍긴 하지만, 그래도 20톤이나 되는 무게 때문에 가속이 느려 빨리 달리기도 힘들 듯 하구요.)

 

 

 

 

 

이번 운행은, 야간 그리고 비까지 내리는 날씨 속에서 이루어집니다.

 

그럼 달려볼까요?

 

 

 

* * *

주 의

* * *

본 영상은, 게임 진행화면을 녹화한 것으로, 실제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에는 도로교통법 준수 및 실제 도로상황에 따라 주행하셔야 합니다.

(...어디서 많이 듣던 소리인디...=_=;; )

 

주행영상은, 파리 차고지에서 부터 녹화하였습니다.

(재생시간 : 24분 34초)

 

 

 

비는 내리고 날은 어두운데다 화물까지 무거워, 평균 주행속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래도 일반적인 트럭 주행속도보단 빠르지만요=_=;; )

 

평소 유로트럭을 즐길 때는 랜더링 수준을 125%로 놓고 해도 어떤 날씨에서든 프레임에 문제가 없는데,

이번에는 동영상 캡쳐를 위해 랜더링 수준을 75%로 내렸다곤 하지만, 창문에 물방울 맺히는 효과가 의외로 CPU며 GPU에 부하가 많이 걸리는지 프레임이 다소 떨어지고,

그로 인해 키 입력이 잘 먹지 않아 주행 중 좌 우로 휘청거리는 상황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유로터널을 빠져나와 도버에 진입할 때 비가 갰는데, 그 때 부터 도착 때 까지는 정상적으로 프레임이 나와주었구요.)

 

 

유로터널을 빠져나와 잘 달리다 도버 시내 진입 전, 30마일 구간단속지역 통과를 위해 속도를 40km/h로 줄이는 장면도 찍었습니다.

(유로트럭2는 구간단속지역 내에 보통 서너개의 카메라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입구 카메라와 출구 카메라 사이를 평균 30마일의 속도로 달려야하고, 구간단속지역 내 평균 주행속도가 30마일보다 빠르면 출구 카메라에 찍히는 구조인데,

사실, 유로트럭2의 구간단속은 입구카메라며 중간에 세워진 카메라는 전부 가짜(!)이고, 마지막에 놓인 출구 카메라만 진짜인데다 평균속도 체크도 하지 않습니다.

구간단속지역 내에서 신나게 달리다 마지막 카메라 앞에서만 제한속도 이내로 주행해주면 안찍히더라구요=_=;;;

물론, 이번 동영상은... 구간단속지역을 평균 30마일 속도로 얌전히 주행하였습니다.

 

아... 당연한 이야기지만, 우리나라의 서해안 고속도로 등지에 설치된 구간단속 카메라는 진짜입니다.

구간 평균속도를 통한 단속은 물론, 출입구 카메라 역시 과속단속 카메라로 작동하기 때문에, 제한속도 및 평균 주행속도에 신경써야합니다.

유로트럭2 구간단속을 생각하고 막 달렸다가는... 그리 달갑지 않은 편지(!?)를 받아보시게 될겁니다.

 

 

 

 

 

이번 운송에 대한 결과표입니다.

비오는 날씨를 동영상으로 캡쳐 하다보니 프레임이 떨어져 빨리 달리지 못한 것도 있고,

20톤짜리 화물을 달고 빗길을 무작정 달릴 수 없어 천천히 달린데다, 도심에서 신호에 자주 걸리다보니, 예정보다 8분 늦게 도착하였습니다.

총 4시간 24분이 소요되었구요.

 

...담부터는 그냥 맑은 날씨에 주행하는 모습을 찍어야될 듯 싶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