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포즈난 → 베를린 동영상 운행일지

반쪽날개 2013. 9. 8. 00:00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동영상 운행일지 8편

 

:: 동유럽 아우토반.2 ::

 

* * *

 

한동안 도버해협을 왔다갔다 하다가, 오랜만에 동유럽으로 넘어왔습니다.

이번에는, 1.4 버전에서 확장개통된 폴란드/독일을 연결하는 A2 고속도로를 이용해보았습니다.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고속도로 중, 유독 동유럽쪽 고속도로들이 고속도로 다운 구색을 갖추고 있는데,

이번에 확장개통된 A2 고속도로도 예외일 수는 없었나봅니다.

 

간만에 시원스레 뚫린 고속도로를 신나게(!?) 달려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운송할 화물은 제재목 (흔히 말하는 각목)으로, 폴란드 포즈난의 John Deere에서 독일 베를린 JCB 공사장 까지 운송하게 됩니다.

 

나무라지만 무게가 무거운지 화물 무게가 25톤이나 되구요.

무게가 무겁긴 하지만, 이 트레일러 역시 크론 트레일러와 마찬가지로 안정성이 좋기 때문에 부담없이 달릴 수 있을 듯 싶습니다.

배송타입은 일반배송이구요.

 

 

 

 

 

주행루트입니다.

깔끔하게(!) 300km 만 달리면 되며, 예상 소요시간은 4시간 51분입니다.

 

다만, John Deere나 Sano, CAT는 도시 외곽에 존재하기 때문에, 업체까지 이동하는 시간을 고려하여 물건을 수주받으러 가야하구요.

물건 수주 가능시간 내에 도착하지 못하는 경우, 허탕만 칠 수 있으니 이 부분을 꼼꼼히 살펴봅니다.

(John Deere나 Sano는 그나마 도시와 가깝다지만, CAT는 도시와 멀찍히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으니 이동시간에 더 신경써야 하구요.)

 

 

 

 

 

추적추적 비내리는 아침.

안그래도 무거운 화물인데, 물까지 먹어서 무게가 더 무거워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1.4 버전에서 새롭게 확장개통된 A2 고속도로를 달리러 출발해볼까요~?

 

 

 

* * *

주 의

* * *

본 영상은, 게임 진행화면을 녹화한 것으로, 실제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에는 도로교통법 준수 및 실제 도로상황에 따라 주행하셔야 합니다.

(...어디서 많이 듣던 소리인디...=_=;; )

 

주행영상은, 포즈난 차고지에서 부터 녹화하였습니다.

(재생시간 : 25분 07초)

 

:: 720P로 보시면 한결 더 깔끔한 화면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도시 내 도로상태가 엉망(!)인지라, 진행 신호임에도 불구하고 빨리 달리지 못해 신호를 한차례 더 받는 등, 물건을 받으러 가는 시간이 조금 오래걸렸습니다.

물건을 받고 목적지로 출발 할 때는 내비게이션이 안내하는 반대방향인 도시쪽으로 방향을 돌렸는데,

내비가 안내하는 곳으로 가는 것 보다 도시를 뚫고가는게 1시간 정도 더 빠릅니다.

 

고속도로에 진입하면 가장먼저 톨게이트가 반겨주는데,

톨게이트가 존재하는 나라들 마다 톨게이트 디자인이 조금씩 달라, 톨게이트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특히 A2 고속도로의 톨게이트는, 화물차/버스 전용 차선이 두개이기 때문에, 톨게이트를 통과하려는 트럭들이 길게 늘어선 모습을 구경하지 않아도 되구요~.

 

폴란드 국경을 통과할 때 국경 검문소를 지나가는데, 이 건물들을 보니 유로트럭 시뮬레이터1 때의 국경 검문소가 생각납니다.

유로트럭2는 유럽 전역이 유로존으로 묶여, 톨게이트 방식의 국경 검문소가 다 사라졌지만, 유로트럭1 때는 국경마다 검문소가 존재했고,

해당 국가 출입증을 발급받아야만 다른 국가로 넘어갈 수 있었으니까요.

 

국경을 통과하자 비가 개고, 폴란드와 독일의 국경에 위치한 강을 건너니 독일다운 고속도로가 펼쳐지더랍니다~.

독일에 들어선 후부터는 맑은 날씨 속에서 목적지까지 달릴 수 있었습니다.

 

 

 

 

 

이번 배송에 대한 결과입니다.

총 270km를 달렸고 소요시간은 4시간 17분이 걸렸습니다.

 

해가 떠있는 시간대인데도 비오는 날씨다 보니 프레임 떨어지는게 눈으로 보이네요..ㅜㅜ;;

(화물이 무겁다보니 속도가 나지 않아 뚝뚝 끊기는 환경에서 고속으로 달리지 않아도 된다는게 다행이지만요=_=)

창문에 맺힌 물방울을 보면, 차량 속도에 따라 물방울이 흐르는 방향과 속도가 달라지는데, 아마 이게 프레임에 영향을 주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주변 풍경이며 차량이 노면에 반사되는 것도 프레임 저하에 일조 하겠구요.

뭐 동영상 캡쳐를 하지 않을 때는, 텍스쳐 스케일링을 125%로 올려도 문제없으니 그냥 그러려니... 해야지요~.

(일지 작성시에는 100%로 설정하여 녹화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은 400%...구요=_= )

 

여하튼 이번 일지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동영상 일지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