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Going East! DLC 소개 및 MOD 다운로드

반쪽날개 2013. 9. 23. 01:10

 

 

SCS Soft에서 발표한 게임들 중 유래없을 정도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버전을 거듭할수록 점점 완성에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Steam에 입성하기도 하는 등,

유로트럭2의 인기는 날이 가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차례 발표한 패치를 통해 게임의 완성도가 점점 높아질 무렵, 그 완성도의 정점을 찍는 DLC (Downloadable Content)가 9월 20일에 발표되었는데,

이름하여,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Going East! 입니다.

 

유로트럭2는 유로트럭1에 비해 맵 규모가 커지긴 했지만, 상대적으로 도시 수가 많이 줄어든 탓에,

이를 보완하고자 서드파티 제작팀에서 다양한 Map 관련 MOD를 만들었고, 이를 토대로 많은 유저들이 광활한 유럽 대륙을 누비며 트럭을 운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MOD들은 공식 Map이 아니기 때문에, 기존 프로필과 호환이 되지 않는다거나 메모리 포화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번에 발표된 DLC를 통해, 안정적이면서도 기존 프로필과도 호환이 가능한 Map 확장이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Going East! 라는 이름처럼, 이번에 발표된 DLC는 동유럽 지역을 확장시켜주는 일종의 확장팩이고,

이 DLC를 통해 1개 국가와 13개의 새로운 도시를 가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Going East!는 유료 DLC로, 기존 유로트럭2 유저의 경우 9.95유로 (12.95 US달러)를 지불하면 확장팩을 이용할 수 있고,

신규 유저를 위한 유로트럭2 + DLC 합본팩인 Gold Edition도 함께 발표되었습니다. (29.95유로, 39.95 US달러)

물론 스팀 유저역시 스팀을 통해 Going East!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구요.

 

 

DLC가 나오기 전부터 많은 유저들이 새로운 유료 컨텐츠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

이번에 발표된 Going East! 는 과연 어떤모습일지 한번 살펴볼까요?

 

 

 

 

 

기존 유로트럭2에서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최초 설치를 하게 되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인증 화면을 보게 됩니다.

구매한 제품키를 입력한 후, 인증 서버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1.3 버전에서 인증이 강화되기도 하였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오리지널 버전은, 제품키를 등록하지 않더라도 레벨 5까지 데모모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유로트럭2 제품키를 인증받고 나면, 이번에는 DLC 제품키 인증 화면이 나옵니다.

DLC는 데모모드가 존재하지 않으며, 제품키를 입력한 후, Activate DLC를 클릭하면 DLC가 적용되고,

Ignore DLC for now를 누르면 DLC가 적용되지 않은 오리지널 버전이 로딩됩니다.

 

 

 

 

 

DLC를 활성화 하면, 대규모 패치 적용때와 마찬가지로, 진행중인 모든 화물운송이 취소되고 차량이 본사 차고지로 이동됩니다.

물론 운송 취소에 대한 패널티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DLC를 적용한 후 맵 화면입니다.

 

오리지널 버전의 동유럽 도시를 달리다보면, 길이 막혀 더이상 동쪽으로 이동하지 못하는 부분이 존재했는데,

DLC를 적용하게 되면 막혔던 길들이 뚫리고, 동유럽 깊숙한 곳 까지 달릴 수 있게 맵이 확장됩니다.

물론, 새롭게 확장된 지역은 아직 가보지 않은 길이기 때문에, Road Explored가 약 20%정도 떨어지게 되구요.

 

지도를 보니 역시 동유럽 답게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와 헝가리 부다페스트가 연결되는 고속도로를 제외한 나머지 고속도로의 선형이 굉장히 좋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LC를 통해 추가된 도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폴란드 (8개 도시)

그단스크 (Gdańsk), 올슈틴 (Olsztyn), 비아위스토크 (Białystok), 바르샤바 (Warzawa), 우치 (Łódź), 루블린 (Lublin), 카토비체 (Katowice), 크라쿠프 (Krakow)

 

체코 (1개 도시)

오스트라바 (Ostrava)

 

슬로바키아 (2개 도시)

반스카 비스트리차(Banská Bystrica), 코시체 (Košice)

 

헝가리 (2개 도시)

부다페스트 (Budapest), 데브레첸 (Debrecen)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는 오리지널 버전에 포함된 국가이고, 헝가리는 이번 DLC에서 새로이 등장한 국가입니다.

(1.5.2 오리지널 버전에 DLC의 추가도시인 헝가리 추가를 위한 코드가 삽입되기도 했습니다.)

 

 

 

 

 

기존 프로필을 이용해 서드파티 제작팀의 맵 변경/확장 MOD를 이용하게 되면, 화물이 리스트에서 사라지는 문제가 있고,

이때문에 맵 변경 MOD를 사용하려면 프로필을 새로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DLC는 공식 확장팩 답게 기존 프로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맵 확장에 따른 화물 리스트 실종(!)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구요.

 

 

 

 

 

MOD 호환성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MOD는 본 글에 올려놓은 MOD이며, 이미 1.5 버전에 대응하게끔 MOD를 수정해놓은 관계로,

DLC적용에 따른 MOD 충돌 등의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새로 추가된 도시에서도 Real Company MOD가 잘 작동해주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환경 관련 MOD인, Real Environment Dimension 역시 정상적으로 작동함을 확인하였습니다.

RED MOD 이외에 Orange Street Light도 정상 작동하구요.

 

 

 

 

 

Winter MOD 역시 문제없이 작동함을 확인하였습니다.

 

Winter MOD의 경우, 교통 표지판에 눈발이 달라붙어있는데,

새로 추가된 지역의 표지판은 눈이 붙어있지 않은 말끔한 모습으로 표시되는지라, 이 부분에서 다소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이번에 올린 Winter MOD는 이런 이질감을 최소화 하기 위해, 기존 표지판에 붙어있던 눈을 다 제거하였습니다...

 

(단, 여름 MOD인 RED MOD는 지역별로 구현된 커스텀 텍스쳐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 외에, Light 관련 MOD, AI 트래픽 속도 향상 MOD 등, 부수적인 MOD들도 정상 작동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Winter MOD를 적용한 후, DLC를 통해 확장된 도시 중 하나인, 반스카 비스트리차(Banská Bystrica) 도시 내에서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도로 주변에 쌓인 눈이며, 눈덮힌 건물의 모습이 오류없이 잘 표현됩니다.

 

 

 

 

 

가장 궁금했던, 기존 프로필 및 MOD 호환여부를 살펴보았으니, 이제 확장된 도시를 둘러볼 차례입니다.

 

첫번째로 트럭 딜러샵입니다.

새로운 도시 중, 네군데에 트럭 딜러샵이 존재하고 있는데, 도시별 판매 트럭 브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헝가리 (1개)

부다페스트 (Budapest) - 르노 (Large)

 

폴란드 (3개)
바르샤바 (Warzawa) - 벤츠 (Large)

크라쿠프 (Krakow) - 만 (Small)
그단스크 (Gdańsk) - 스카니아 (Small)

 

 

 

 

 

트럭 딜러샵 이외에, 고용센터 역시 추가로 설치되었습니다.

 

고용센터는 총 아홉개 도시에 설치되었으며, 설치된 도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폴란드 (5개)

그단스크 (Gdańsk), 비아위스토크 (Białystok), 바르샤바 (Warzawa), 우치 (Łódź), 크라쿠프 (Krakow)

 

체코 (1개)

오스트라바 (Ostrava)

 

슬로바키아 (1개)

코시체 (Košice)

 

헝가리 (2개)

부다페스트 (Budapest), 데브레첸 (Debrecen)

 

 

 

 

 

맵이 넓어진 만큼, 기존 115명의 직원으로는 한계가 있었는지, 이번에 38명의 직원을 추가적으로 모집할 수 있게 되었고,

이것으로 최대 153명의 직원을 둘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원 얼굴 상태가... 오리지널 버전의 직원들에 비해 많이 안좋아보입니다=_=;;;

 

정정합니다.

이미 1.4.12 버전에서 고용할 수 있는 최대 직원 수가 늘었다고 합니다.

(기존 115명 + 추가 38명, 총 153명)

 

지적해주신 헤이콘타님께 감사말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께서 제보해주신, Real Mercedes Benz Logo MOD와의 호환성 문제를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일단, 딜러샵 및 딜러샵 지도 등에서는 벤츠 로고가 정상적으로 표현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운행용 차량은 물론 AI 차량의 벤츠 로고 및 Actros 문구도 정상적으로 표현됨을 확인하였구요.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알려주신 대로, 인테리어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계기판 및 각종 대쉬보드 스위치들이 붉은색 박스로 표시되었구요.

 

아래 올려놓은 MOD는 이 문제를 해결한 MOD이며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벤츠 이것들... 이참에 자기네 브랜드 사용 허가를 내줬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_=; )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DLC Going East! 둘러보기는 아쉽지만, 이쯤에서 마무리 지을까 합니다.

 

사실 DLC를 구매한 후 리뷰를 쓰는게 아니고,

DLC를 구매하신 지인분께 도움을 요청해, 짧게나마 직접 플레이 해보면서 스크린샷을 찍고 글을 쓰게 되는지라, 많은 부분을 담지 못한게 아쉽습니다.

(제 경우, 소장목적으로 오리지널과 확장팩이 포함된 골드에디션 DVD를 구매하였는데, 아직 DVD를 받지 못한 상태라 DLC를 즐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단 확장된 맵을 전부 돌아다녀본건 아니지만, 슬로바키아며 헝가리, 폴란드 일부를 달리는 동안 큰 변화를 느끼지는 못했고, 단지 맵이 더 넓어졌다는 느낌만 받았습니다.

그럴만도 한게, 만약 시스템이며 텍스쳐 등이 바뀌거나 추가되었다면, 기존 RED MOD며 Winter MOD가 정상작동하지 않았겠지요.

 

총 13개 도시가 추가되고, 플레이타임은 20시간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이런 특색없는 단순한 맵 확장에 약 10유로를 투자하기 아깝다는 유저들이 있는 반면,

서드파티 제작팀에서 제작한 맵 확장 MOD가 아닌, 공식 맵 확장팩을 통한 안정적인 게임 진행을 반기는 유저들도 존재하는 등,

이번 DLC에 대한 평가가 다소 엇갈리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후자의 입장에 속합니다.)

 

 

아무쪼록 미흡한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어서 1.5 및 DLC 용 MOD가 올라갑니다.

 

 

 

-=-=-=-=-=-=-=-

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5.x / Going East!

-=-=-=-=-=-=-=-

 

제가 사용중인 MOD들 중, 추천 MOD를 정리해서 올려놓았습니다.

 

자료는 직접 제작하거나, 여러 유로트럭2 MODs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것으로 ( http://www.ets2-mods.com , http://ets2.lt 등 ),

해당 사이트들을 뒤져가며 MOD를 받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블로그에 MOD들을 올려봅니다.

화려함(!)보단 실속 위주로 구성하였고, 잡다하고 리소스를 많이 소모하는 MOD들은 업로드 대상에서 제외, 유용한 MOD들만 엄선하여 업로드 하였습니다.

 

아울러, 이번 1.5 업데이트에 맞게 내부 소스를 수정하는 등, 아래 업로드 한 모든 MOD들은 1.5.x 버전은 물론, DLC인 Going East! 에서도 정상 작동 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Realistic Physics MOD, Orange Street Light MOD, Volvo 8x4 MOD,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Small Side Mirror MOD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들은, 내문서 폴더 내에 존재하는 Euro Truck Simulator2 폴더의 MOD폴더에 복사,

게임 내 프로필 화면에서, 추가한 MOD를 등록(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본 MOD들은 1.5.x / Going East! 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These MODs are optimized for ETS2 v1.5.x / Going East! DLC.)

 

1.2.5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3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4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6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8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9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1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2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4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5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Basic MOD

(Last Update : 2013/OCT/09)

-=-=-=-=-=-=-=-

기본적으로 설치해놓으면 유용한 MOD입니다.

기본 MOD에는 벤츠 (게임 내 Majestic으로 표시) 트럭 메이커 및 물류회사의 로고, 트레일러 스킨을 실존하는 회사의 로고로 바꿔주고,

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 운전석쪽 백미러가 잘 보이게 카메라 시점을 변경해주는 MOD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단, Real Mercedes actros logo MOD 사용시, 벤츠 트럭 리타더 레버가 공중에 떠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핸들을 꺾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uder Interior Sound (13dB Increase) with Air Brake Sound (made by miyumiyu)

Interior camera v2.6 (with Iveco Hi-way interior camera / modified by miyumiyu)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v1.4 (modified by miyumiyu)

Real Company v1.4 (modified by miyumiyu)

Real Mercedes Benz Actros logo (modified by miyumiyu)

 

basic_mod.part01.rar

basic_mod.part02.rar

basic_mod.part03.rar

basic_mod.part04.rar

basic_mod.part05.rar

 

 

 

-=-=-=-=-=-=-=-

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3/July/21)

-=-=-=-=-=-=-=-

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로등 조명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아래 올려놓은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나 Winter and Snow MOD, Autumn MOD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Orange Street Lights

(modified by miyumiyu)

 

Orange_Street_Lights.scs

 

 

 

-=-=-=-=-=-=-=-

Headlight and Flare MOD

(Last Update : 2012/DEC/21)

-=-=-=-=-=-=-=-

자신의 차량 및 AI 차량의 헤드라이트 이펙트 (플레어 효과)를 개선해주는 MOD입니다.

본 라이트 개선 MOD를 이용하면, 자신의 트럭 및 AI차량의 헤드라이트 이펙트가 실제 차량의 헤드라이트 효과와 거의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라이트는 제논 라이트 (흰색)와 할로겐 라이트 (노란색)두종류가 있는데,

제논라이트의 경우, 예전에 발표된 파란색에 가까운 라이트가 아닌, 실제 차량의 HID와 비슷한 백색의 색깔로 표현되며,

할로겐 라이트는, 차량보단 항공기 Landing Light 색깔에 더 가까운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제논라이트를 추천합니다.

 

※ Flare MOD와 같은 라이트 개선 모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해당 MOD를 삭제 후 본 MOD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 타 MOD와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트 관련 기능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들을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2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zLights fix Halogen (modified by miyumiyu)

zLights fix Xenon (modified by miyumiyu)

 

zlights.rar

 

 

 

-=-=-=-=-=-=-=-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3/SEP/20)

-=-=-=-=-=-=-=-

AI차량의 기본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트럭을 제외한 나머지 차량들의 속도는 기본적으로 빠른편에 속하지만 트럭 속도는 눈에 띄게 느리기도 하고,

특히 비오는날 국도를 달리는 트럭들을 뒤따라가노라면 말 그대로 답답함에 추월하고픈 충동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답답함을 해소시켜보고자, AI 차량들의 최저속도 및 최고속도를 일부 수정해보았습니다.

특히, AI트럭들의 속도 클래스를 일반 차량과 동일하게 설정하였기 때문에,

심하다 싶을정도로 느리게 움직이던 AI 트럭들이 조금은 시원시원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을 제외한 차량들의 속도는 70km/h, 100km/h, 130km/h (영국은 45MPH, 60MPH, 8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되며,

트럭은 70km/h, 90km/h, 110km/h (영국은 45MPH, 56MPH, 7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물론 비오는날 국도를 달리는 AI 트럭들의 속도가 여전히 느리기는 하지만, 전보다는 많이 빨라졌으며,

화물 운송중일 때라면 AI 차량들의 느린 속도에 답답함을 느끼는 일이 별로 없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miyumiyu)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

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3/SEP/28)

-=-=-=-=-=-=-=-

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하면, 조수석쪽에 표시되는 사이드 미러 팝업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가 많이 가리게 되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Small_Side_Mirror_Mod.scs

 

 

 

-=-=-=-=-=-=-=-

Cheat MOD

(Last Update : 2013/SEP/20)

-=-=-=-=-=-=-=-

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99%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시 인근 주유소보다 50%저렴한 가격에 주유가 가능하고,

화물 하역시 파킹까지 직접 하게되면 6000 XP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이 적용된 것 (penalty)과 적용되지 않은 것 (no penalty) 두종류가 있으며,

범칙금이 적용되지 않은 MOD는 교통법규를 위반해도 범칙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2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with Traffic offence penalty and without Traffic offence penalty / made by miyumiyu)

 

EXP&Economy_mod.rar

 

 

 

-=-=-=-=-=-=-=-

Volvo FH16 8x4 Chassis

(Last Update : 2013/JAN/08)

-=-=-=-=-=-=-=-

기존의 유로트럭2는 4x2, 6x2, 6x4 섀시만 존재하는데, 이 세가지 섀시에 8x4 섀시를 추가해주는 MOD입니다.

8x4 섀시는, 6x2 섀시의 안정성과 6x4 섀시의 견인력을 한데 합쳐놓은 것으로,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어떠한 화물도 손쉽게 운송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만, 바퀴의 그림자 위치가 제 위치가 아닌 살짝 틀어져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본 섀시는 Volvo 트럭에만 적용 가능하며, 섀시는 각 도시의 정비소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Volvo FH16 8x4 Chassis

 

Volvo_8x4_chassis.scs

 

 

 

-=-=-=-=-=-=-=-

Realistic Physics

(Last Update : 2013/OCT/12)

-=-=-=-=-=-=-=-

그럴듯한(!) 물리엔진 v7.0입니다.

게임 엔진 이런건 아니고, 실제 차량과 유사하게 기어비, 토크 등을 세팅해놓았고, 차량 가속 및 선회시 캐빈의 흔들림이나 쏠림현상을 한층 자연스럽게 구현한 것입니다.

 

1.4.1 버전 이후로, MOD에 적용된 속도제한에 관계없이, 옵션을 통해 제한속도를 해제할 수 있기 때문에, 속도제한과 관련된 코드는 삽입되지 않았습니다.

(속도제한 설정은 게임 내 옵션을 통해 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실내에 유입되는 외부 소리의 크기를 기존 5%에서 30%로 증폭하였고, 전부 12단 기어로 통일함과 동시에, 기어비를 일부 수정하였습니다.

 

Realistic Physics v7.0

(Transmission ratio and Interior sound modified by miyumiyu)

 

Realistic_Physics_Mod_v7.0.scs

 

 

 

-=-=-=-=-=-=-=-

Winter and Snow MOD

(Last Update : 2013/OCT/02)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을 여름에서 겨울로 바꿔주는 MOD 입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은 1년 내내 여름인데, 본 모드를 설치하면 겨울 풍경 속에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눈덮힌 풍경, 그리고 비 대신 눈이 내리는 겨울을 배경으로 화물 운송을 하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합니다.

 

기존 MOD의, 하늘색깔 및 일출/일몰시간을 조정함은 물론 진눈개비가 내리는 효과를 눈이 내리는 효과로 수정하였고,

눈이 내릴 때 미끄러지는 효과를 최대한 억제하여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게끔 하였습니다.

아울러, 눈내릴 때 번개치는 효과 역시 제거하였습니다.

 

기본 MOD에 있던 거리 가로등 색깔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를 Winter and Snow MOD와 통합하였고,

밤 시간대의 밝기를 좀 더 밝게 조정하였습니다.

 

Winter MOD 1.0때와 달리 도로위에 눈이 덮혀있지 않으며, 1.0에 비해 그래픽 부분에 있어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프로필 편집창에서 Orange Street Light MOD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라며,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Autumn MOD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Winter and Snow MOD 리뷰 보러가기 ::

 

Winter MOD v1.3.1

(modified by miyumiyu)

 

Winter_Mod_V1.3.1.part01.rar

Winter_Mod_V1.3.1.part02.rar

Winter_Mod_V1.3.1.part03.rar

Winter_Mod_V1.3.1.part04.rar

Winter_Mod_V1.3.1.part05.rar

Winter_Mod_V1.3.1.part06.rar

Winter_Mod_V1.3.1.part07.rar

Winter_Mod_V1.3.1.part08.rar

Winter_Mod_V1.3.1.part09.rar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Last Update : 2013/July/21)

-=-=-=-=-=-=-=-

위에 있는 Winter and Snow MOD와 마찬가지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 바꿔주는 MOD로,

본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기본 계절인 여름 풍경을, 좀 더 화사하게 바꿔주는 MOD입니다.

 

기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계절이 한여름 분위기였다면, 본 MOD의 계절은 초여름 분위기에 가까우며,

하늘색깔이 더 파래지고 구름 모양이 실제와 비슷하게 바뀌었으며, 도로 주변 풀밭이며 나무의 색깔이 좀 더 실제에 가까워졌습니다.

전반적으로 텍스쳐의 콘트라스트가 강해져, 기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뿌연 느낌의 텍스쳐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기본 MOD와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트레일러 스킨팩, AI차량 조명효과 등을 제거하였고,

기본 MOD에 있던 거리 가로등 색깔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를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와 통합하였으며,

밤 시간대의 밝기를 좀 더 밝게 조정하였습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프로필 편집창에서 Orange Street Light MOD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라며,

Winter and Snow MOD, Autumn MOD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리뷰 보러가기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modified by miyumiyu)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1.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2.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3.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4.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5.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6.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7.rar

 

 

 

-=-=-=-=-=-=-=-

Autumn MOD

(Last Update : 2013/OCT/03)

-=-=-=-=-=-=-=-

위에 있는 Winter and Snow MOD나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와 마찬가지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을 바꿔주는 MOD로,

본 Autumn MOD는, 이름처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계절을 가을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울긋불긋한 색깔로 물든 나무들이며, 좀 더 가을빛이 도는 풀 색깔이 가을 분위기를 잘 표현해주며,

Winter MOD나 R.E.D MOD 에 비해 가장 화사한 색감을 자랑하는 MOD이기도 합니다.

 

본 MOD는 R.E.D MOD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외국에 올라온 가을 MOD 중 일부 텍스쳐만 추출하여 재구성 하였고,

유로트럭2 오리지널은 물론, DLC에서도 사용가능하도록 내부를 재구성하였습니다.

 

R.E.D MOD를 기반으로 한 만큼, 일출, 일몰시간, 하늘색깔, 구름모양은 R.E.D MOD와 동일합니다.

 

본 MOD에는 거리 가로등 색깔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가 적용되어있습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프로필 편집창에서 Orange Street Light MOD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라며,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Winter and Snow MOD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Autumn MOD 리뷰 보러가기 ::

 

Autumn MOD

(made by miyumiyu)

 

Autumn_Mod.part01.rar

Autumn_Mod.part02.rar

Autumn_Mod.part03.rar

Autumn_Mod.part04.rar

Autumn_Mod.part05.rar

Autumn_Mod.part06.rar

Autumn_Mod.part07.rar

Autumn_Mod.part08.rar

Autumn_Mod.part09.rar

Autumn_Mod.part10.rar

Autumn_Mod.part11.rar

Autumn_Mod.part12.r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