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6.0 업데이트 안내 및 1.6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반쪽날개 2013. 10. 17. 03:30

 

 

SCS Soft의 World of Trucks 프로젝트 Alpha가 시작되었습니다.

World of Trucks 프로젝트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부터 지원되는데, World of Trucks 프로젝트를 위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패치가 10월 16일 발표되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6 패치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시스템을 개선함과 동시에, World of Trucks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한 기능 추가가 주를 이뤘고, 패치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World of Trucks 홈페이지 개설 ( https://www.worldoftrucks.com )
+ 포토 스튜디오 - 베스트 스크린샷을 World of Trucks 홈페이지에 올릴 수 있도록 포토모드와 스크린샷 매니저가 추가됨 (스크린샷 업로드시 World of Trucks 계정 필요)
+ 온라인 프로필 - 프로필을 World of Trucks 계정과 연동할 수 있음
+ Iveco Strails Hi-way의 새로운 엔진 사운드 적용 (실제 차량 엔진음 녹음)
+ 트럭별로 독립된 에어 혼 (Air Horn) 사운드 (전자식 크락션과 별개로 작동)
+ 사실적인 연료소모 옵션추가
+ 적응형 자동기어 옵션추가
+ 단거리 배송 생성률 증가
+ 자신만의 차량 번호판 제작 및 제작한 번호판을 게임 내 차량에 적용 (World of Trucks 계정 필요)

 

 

역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World of Trucks 프로젝트를 위한 다양한 기능의 추가인데, 이미 SCS Soft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 내용들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포토 스튜디오 기능은, 비약적인 그래픽 발전이 이루어졌지만 상대적으로 부실했던 카메라 기능을 보강한 획기적인 기능으로,

다양한 각도, 광범위 줌, 다양한 조리개 수치를 이용하여, 실제 카메라를 조작하는 기분으로 자신만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이런 스크린샷은 혼자만 감상하는게 아닌, World of Trucks 홈페이지에 올려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으며,

스크린샷을 홈페이지에 올리기 위해 필요한 계정 등록까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내에서 해결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패치에는, 그동안 누락되었던 이베코 트럭 엔진 사운드가 추가되었고, 현실적인 연비, 그리고 좀 더 정밀해진 자동 기어 변속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Long Distance 스킬을 찍음에 따라, 주로 장거리 화물만 등장하던 배송 시장에 단거리 화물의 출현 빈도를 높혀,

원치않은(?) 장거리 배송만 뛰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스크린샷을 보며 이번 패치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6 버전은 기존 버전과 다르게, 풀버전이 존재하지 않고, 1.5.2 버전을 설치한 후 패치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DLC발표 후, 오리지널 버전과 합본 버전을 동시에 패키징 하는게 번거로워 일부러 패치만 제공하는 듯 싶습니다.

(나중에 1.6 오리지널과 1.6 합본 버전이 따로 발표될 수도 있지만요.)

 

 

 

 

 

패치를 끝내고 게임을 시작하면, 많은 부분이 바뀌었는지, 그동안 진행중이던 배송이 모두 취소되고 본사 차고지로 이동합니다.

물론 배송 취소에 따른 패널티는 없구요.

 

메인화면에 들어오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게, 프로필 화면의 Photo Studio 매뉴입니다.

본 Photo Studio 매뉴를 통해, 스크린샷을 찍거나 찍은 스크린샷을 볼 수 있고, 그 중 마음에 드는 스크린샷을 World of Trucks 홈페이지에 업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좌측 하단의 바로가기 아이콘에 World of Trucks 홈페이지 아이콘이 추가되어, 언제든지 World of Trucks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Photo Studio 매뉴를 누르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팝업창이 뜨는데,

Photo Mode와 Screenshot Manager 매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hoto Mode는 말 그대로 사진 촬영 매뉴이고, Screenshot Manager는 캡쳐한 이미지들을 감상하거나 World of Trucks 홈페이지에 올리는 역할을 합니다.

 

 

 

 

 

Photo Mode로 들어왔습니다.

Photo Mode로 들어오면, 화면 좌측에 스크린샷 촬영을 위한 도구가 뜨고, 이 도구를 이용하여 다양한 구도의 스크린샷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기능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도구상자 상단의 단축키를 이용해 위치를 변경하며 구도를 잡을 수 있고, 마우스 좌/우측버튼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를 움직여 고개를 돌릴 수 있습니다.

 

 

Field of View (FOV)는 카메라로 치면 화각, 즉 줌(Zoom)을 의미합니다.

슬라이더를 움직이거나 마우스 휠을 굴려, 광각에서부터 망원까지, 다양한 배율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밀면 망원, 오른쪽으로 밀면 광각)

광각은 시원한 느낌과 주변부 왜곡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망원은 배경 압축을 통한 독특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Depth of Field (DOF)는 카메라로 치면 피사계 심도, 즉 조리개 역할을 의미합니다.

Focusing Plane Position은 초점을 의미하는데,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밀면 핀이 맞지않은 뽀얀 효과를 낼 수 있고, 오른쪽으로 밀면 피사체와 배경이 선명해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피사체와의 거리에 따라 초점 거리 역시 달라지고, 이 항목을 통해 아웃포커스 효과를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Blur transition depth와 Blur strength는 서로 연동하여 작동하는데,

Blur transition depth가 카메라의 조리개 역할에 가장 근접하며, Blur strength는 배경을 얼마나 살릴건지를 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Blur transition depth를 통해서도 배경을 날릴 수는 있지만, Blur Strangth를 약하게 해놓으면 배경 날림 효과가 거의 나타나지 않습니다.

 

Blur transition depth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밀면 조리개 개방효과 (얕은 심도), 오른쪽으로 밀면 조리개 조임효과 (깊은 심도)를 낼 수 있고,

Blur strangth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밀면 조리개 조임효과 (깊은 심도), 오른쪽으로 밀면 조리개 개방효과 (얕은 심도)를 낼 수 있습니다.

(심도가 얕으면 배경이 뿌얘지고, 심도가 깊으면 배경이 선명해집니다.)

 

Blur transition depth의 경우, focusing Plane Position과도 연동하는데, 슬라이더를 가장 왼쪽으로 밀면, 초점이 맞은 곳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이 전부 뭉개집니다.

초점 확인용도로 사용해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단... 조리개를 열어도 실제 카메라처럼 초점 맞은 곳만 선명하게 나오는게 아닌 원거리 영역만 배경날림이 되고,

초점 맞은 곳 부터 카메라 앞까지는 선명하게 나온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제 카메라의 경우, 카메라와 피사체간의 거리가 가깝고 배경이 먼 경우 배경날림이 잘되는데 (흔히 말하는 아웃포커스),

유로트럭2 Photo Mode의 경우는, 단지 Blur Strangth에 의한 인위적인 배경날림 효과만을 지원하는 듯 싶습니다.

(Blur transition depth로도 어느정도 배경을 뭉갤 수는 있는데, 그 효과는 Blur Strangth에 비해 미비합니다.)

 

마지막으로 Capture Screenshot을 통해 세팅해놓은 대로 스크린샷 촬영을 할 수 있으며, 이때 왼쪽의 도구상자는 찍히지 않습니다.

 

도구상자에 가려 화면 왼쪽이 잘 보이지 않는 경우,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도구상자가 사라지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이용하여 구도를 잡으면 됩니다.

 

 

 

 

 

이렇게 찍은 스크린샷은, Screenshot Manager를 통해 감상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사진을 선택한 후, Upload to selected slot 버튼을 눌러 World of Trucks 홈페이지에 자신의 사진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하단의 Desktop 버튼을 누르면 메인화면으로 돌아갑니다.

 

 

 

 

 

스크린샷을 찍게되면, 메인화면 좌측 상단에 업로드를 위한 새 스크린샷이 존재한다는 메시지가 뜨며,

이 메시지를 클릭하면, Screenshot Manager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번에 추가된 Photo Mode를 이용해 한장 찍어보았습니다.

(아쉽게도 조리개를 조임에 따른 빛 갈라짐 효과는 볼 수 없었습니다.)

 

그동안 한정된 구도에서 스크린샷을 찍어야 했던지라 이점이 불편했는데, 이제는 원하는 구도에서 원하는 설정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게 되어,

유로트럭2 세계의 명소를 다양한 연출을 통해 좀 더 멋지게 담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그동안 스크린샷을 찍기 위해서는 차량을 멈추거나 달리는 상태에서 찍어야 했지만,

Photo Mode를 이용하면, 달리는 도중이라 할지라도 Photo Mode로 들어간 시점의 화면을 촬영할 수 있게끔 화면이 정지되기 때문에,

차량을 멈추지 않고도 원하는 배경에서 원하는 구도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단, Photo Mode에서는 헤드라이트나 와이퍼, 방향지시등 조작 등 차량 제어와 관련된 조작은 일절 할 수 없으며, 오직 차량 외부 스크린샷 촬영만 가능합니다.

 

위 스크린샷도 120km/h로 달리는 도중, Photo mode를 이용해 찍은 스크린샷입니다.

 

달리는 차량의 모습을 구도까지 잡아가며 찍는다는건, 이전 버전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일이지요..ㅜㅜ

그간 스크린샷 구도잡는다고 줌도 안되는 프리캠으로 삽질하고 있었는데, 이제 스크린샷 찍기 무지 편해질 듯 싶습니다..ㅜㅜ

 

 

 

 

 

마지막으로, World of Trucks에 스크린샷을 올리고, 프로필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World of Trucks 계정이 필요한데, 이 계정은, World of Trucks 홈페이지에서 만들 수 있고,

생성한 계정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프로필 화면 중, 편집 (Edit) 화면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제품키 (오리지널)가 필요하며, 제품키 하나당 하나의 계정만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정품키만 등록 가능하며, 제품키 생성기 (키젠) 등을 이용해 만들어낸 제품키나 블랙리스트에 올라간 제품키는 등록되지 않습니다.)

 

스크린샷 업로드 등을 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굳이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관계없습니다.

 

 

 

 

 

Photo Mode에 이어, 시스템적인 개선부분 중 하나인 연비 관련 부분입니다.

 

그동안 Eco Driving 스킬을 올리면, 현실성 없는 고연비 주행을 하게 되었는데 (...주유 한번으로 유럽대륙을 대각선으로 뚫고 영국 스코틀랜드 지방까지 올라갑니다=_=; ),

Fuel consumption simulation은 이 부분을 좀 더 현실적으로 바꿔주는 옵션이 되겠습니다.

 

이 옵션을 켜면 연료 소모율이 눈에 띄게 늘어나게 되며, (유로트럭2 세계 자체가 거리 압축이 되어있다보니, 연료 소모율이 높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잦은 주유소 방문으로 인해 급유에 들어가는 비용이 기존보다 더 증가하게 됩니다.

어찌보면 Eco Driving 스킬의 역할이 무색해지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 옵션은 Gameplay 항목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Fuel consumption simulation 옵션이 추가됨에 따라, 각 차량의 트립 컴퓨터에도 연비를 표시하는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위 스크린샷 속의 트럭은 Volvo 트럭으로, i 키를 눌러 페이지를 넘기다보면 연비 측정 페이지를 볼 수 있고,

각 항목별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맨 윗칸은 시간과 현재 기어 단 수 입니다.

이 부분은 전부터 있던 항목으로, 페이지를 넘겨도 바뀌지 않습니다.

 

두번째 68.2L/h는 시간당 연료 소모량입니다. (흔히 순간 연비라 하지요?)

악셀레이터를 밟고있으면 연료 소모량 올라가고, 특히 RPM이 올라갈 수록 연료 소모량이 많아집니다.

공회전 상태, 즉 엔진 IDLE 상태일 때도 시간당 약 2~3리터 정도의 연료를 소모하며, 주행 도중 악셀레이터를 떼면 연료 소모량이 0L까지 떨어지기도 합니다.

 

세번째 63.2L / 100km는 100km당 평균 연료 소모량입니다.

시간당 연료 소모량은 두번째 항목의 시간당 연료 소모량보다 더 정확한 연비를 표시하며,

보통 1km당 몇리터의 연료를 소모했다... 라고 말할 때, 이 항목의 연료 소모량이 기준이 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신호대기 등으로 차를 자주 세워야 하는 시내주행의 경우 연비가 안나오고, 멈출일이 거의 없는 고속도로 주행의 경우 연비가 잘나옵니다.)

 

맨 아래 작은 글씨는 주행 누적 거리입니다.

 

 

실제로, 화물차의 경우 공인 연비 자체가 없습니다.

화물 무게에 따라 연비가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공인 연비는 의미가 없기도 하구요.

일단, 트립 컴퓨터 상에 표시된 100km당 연료소모량을 보니... 1리터에 1.6km정도 가네요.

 

앞으로는 Eco Driving 스킬에 의존할게 아니라, 실제 운전하면서 RPM에 신경을 쓰는 등... 직접적인 연비관리가 필요할 듯 싶습니다.

(...근데 키보드는 무조건 풀악셀이니... 크루즈 컨트롤을 얼마나 잘 쓰느냐에 따라 연비가 달라질 듯 싶습니다..ㅜㅜ)

 

 

 

 

 

이미 1.5 버전에 와서, 자동 기어 변속 타이밍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졌는데 썩 만족스럽지 못했는지,

이번 1.6 버전에서는 자동기어 관련 항목이 Adaptive Automatic Transmission (능동형 자동기어) 옵션으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이 옵션을 끄면 (구버전의 경우) RPM 게이지가 그린존 안에서만 왔다갔다 하며 기어가 변속되었지만,

이 옵션을 켜면, 그린존을 넘어 레드존 근처까지 RPM이 올라가며 기어 변속이 됩니다.

 

트레일러를 달지 않거나 가벼운 화물을 연결하면 관계없지만, 20톤 이상 되는 화물을 연결하면, 어느정도 RPM을 올려줘야 원활한 가속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기존에는 그린존 내에서만 RPM이 움직이다보니 엔진 마력이 낮은 차량은 고바이급경사를 오르지 못하거나 스타트가 느려 속터지는 경우가 잦았는데,

이 옵션을 켜면 RPM이 상당히 올라가기 때문에, 낮은 마력의 차량으로도 어느정도 쾌적한 스타트 및 가속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RPM이 높이 올라간다는건 그만큼 엔진이 빨리 돈다는 이야기이니, Fuel consumption simulation 옵션까지 켜놓은 상태라면... 연비 무지 안나올겁니다...=_=

 

 

그 외에, 주행 중 도로 갓길에 칠해진 실선을 밟을 때 들리는 소리 (Rumble Stripes Sound)가 좀 더 실제에 가깝게 변경되었습니다.

(...여전히 사실성 있는 소리는 아니지만, 전에 비하면 많이 비슷해졌더라구요.)

 

이번 버전에서 Air Horn이 추가되기도 하였는데, 일반 크락션은 전자식 경적이지만, 에어 혼은 압축공기로 작동하는 경적이며, 단축키는 N 입니다.

 

 

 

 

 

패치로그에는 없지만, 이번 1.6 버전도 어김없이 맵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100%를 찍으신 분들이라면 99.94% 혹은 99.95% 등으로 떨어져있음을 확인하셨을테구요.

 

이번 1.6 패치를 통해 맵의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확인해볼까요?

 

 

 

 

 

독일 드레스덴 동쪽 국도

 

 

 

 

 

영국 스완지 북쪽 휴게소 인근

(지난 버전에서 추가된 휴게소에 입구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네덜란드 흐로닝언 내에 주유소 추가

 

 

 

 

 

영국 글라스고 내에 버스터미널 추가

(이전까지 글라스고에는... 버스 정류장이 있었던가요...?)

 

 

 

 

 

프랑스 디종 서쪽 고속도로

 

 

 

독일 뉘른부르크에 주유소 추가

 

오리지널 버전 유저분들은 여기까지만 다시 지나가시면 됩니다.

아래 두군데는 DLC 맵에서 바뀐 부분입니다.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 북쪽 국도

 

 

 

 

 

폴란드 크라쿠프 남쪽 국도

 

 

 

 

 

폴란드 크라쿠프 내 호텔

 

 

 

 

 

슬로바키아 코시체 시내도로 두 곳

 

 

 

 

 

이렇게 총 열한군데 (오리지널은 여섯군데)를 다시 지나가시면, Road Explored가 다시 100%로 채워집니다.

 

이번에는, 희한하게도 리셋된 곳을 다 지나가지 않아도 Road Explored가 100%로 채워지는 일이 발생합니다.

아마 오리지널과 DLC를 동시에 지원하는 패치다보니 이런일이 발생하는 듯 싶은데, 이때문에 위에서 소개하지 않은 곳 이외에도 리셋된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뀐건 별로 없지만, 새로운 기능들이 한결같이 하드코어(!)한 것들 뿐인지라, 글이 길어졌습니다.

 

이미 SCS Soft 공식 블로그에도 올라왔듯, World of Trucks 프로젝트가 시작되고, 그 시작을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로 하게 되었는데,

이렇게 되면, 아마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수명이 기존 SCS Soft 사의 게임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길어지게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직 공식적인 제작발표는 하지 않았지만, 유로트럭2의 두번째 DLC를 준비중이라고 언급했으니까요.

(...맵이 넓어질수록... 패치가 두려워집니다..ㅜㅜ 나올 때 마다 맵이 수정되요..ㅜㅜ)

 

World of Trucks 프로젝트와는 별개로, 유로트럭2의 시스템이 점점 시뮬레이터의 모습에 가까워지는 모습을 보니,

차후에 나올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는 과연 어떤 모습으로 유저들을 놀래킬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사실 이번 패치를 통해, SCS Soft 공식 블로그에서 언급했던, Volvo FH 2013이 추가되었으려나 하는 기대도 했지만,

아쉽게도 이번 패치에 Volvo FH 2013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비록 기다리던 새 트럭이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그 아쉬움을 달래고도 남을만큼의 멋진 기능들이 잔뜩 추가된지라,

당분간은 이번 1.6 버전에서 추가된 기능들을 만끽하는 것으로 다음 업데이트까지 버틸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미흡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6.x / v1.7.x / Going East!

-=-=-=-=-=-=-=-

 

제가 사용중인 MOD들 중, 추천 MOD를 정리해서 올려놓았습니다.

 

자료는 직접 제작하거나, 여러 유로트럭2 MODs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것으로 ( http://www.ets2-mods.com , http://ets2.lt 등 ),

해당 사이트들을 뒤져가며 MOD를 받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블로그에 MOD들을 올려봅니다.

화려함(!)보단 실속 위주로 구성하였고, 잡다하고 리소스를 많이 소모하는 MOD들은 업로드 대상에서 제외, 유용한 MOD들만 엄선하여 업로드 하였습니다.

 

아울러, 이번 1.6 업데이트에 맞게 내부 소스를 수정하는 등, 아래 업로드 한 모든 MOD들은 1.6.x 버전은 물론, DLC인 Going East! 에서도 정상 작동 됨을 확인하였습니다.

(1.7 버전에서도 정상작동합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Realistic Physics MOD, Orange Street Light MOD, Volvo 8x4 MOD,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Small Side Mirror MOD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들은, 내문서 폴더 내에 존재하는 Euro Truck Simulator2 폴더의 MOD폴더에 복사,

게임 내 프로필 화면에서, 추가한 MOD를 등록(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온 MOD를 이용중이신 분들은, Basic MOD의 Louder Interior Sound, Interior Camera v2.6, Realistic Physics v7.0 MOD만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본 MOD들은 1.6.x / 1.7.x / Going East! 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These MODs are optimized for ETS2 v1.6.x / v1.7.x / Going East! DLC.)

 

1.2.5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3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4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5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8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9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1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2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4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5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Basic MOD

(Last Update : 2013/OCT/17)

-=-=-=-=-=-=-=-

기본적으로 설치해놓으면 유용한 MOD입니다.

기본 MOD에는 벤츠 (게임 내 Majestic으로 표시) 트럭 메이커 및 물류회사의 로고, 트레일러 스킨을 실존하는 회사의 로고로 바꿔주고,

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 운전석쪽 백미러가 잘 보이게 카메라 시점을 변경해주는 MOD가 포함되어있습니다.

 

Louder Interior Sound에 이베코 트럭 엔진 사운드를 추가하였습니다.

 

단, Real Mercedes actros logo MOD 사용시, 벤츠 트럭 리타더 레버가 공중에 떠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핸들을 꺾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uder Interior Sound (13dB Increase (Without Iveco) / 4dB Increase(Iveco Only)) with Air Brake Sound (made by miyumiyu)

Interior camera v2.6 (with Iveco Hi-way interior camera / modified by miyumiyu)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v1.4 (modified by miyumiyu)

Real Company v1.4 (modified by miyumiyu)

Real Mercedes Benz Actros logo (modified by miyumiyu)

  

basic_mod.part01.rar

basic_mod.part02.rar

basic_mod.part03.rar

basic_mod.part04.rar

basic_mod.part05.rar

basic_mod.part06.rar

  

 

 

-=-=-=-=-=-=-=-

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3/July/21)

-=-=-=-=-=-=-=-

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로등 조명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아래 올려놓은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나 Winter and Snow MOD, Autumn MOD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Orange Street Lights

(modified by miyumiyu)

  

Orange_Street_Lights.scs

 

 

  

-=-=-=-=-=-=-=-

Headlight and Flare MOD

(Last Update : 2012/DEC/21)

-=-=-=-=-=-=-=-

자신의 차량 및 AI 차량의 헤드라이트 이펙트 (플레어 효과)를 개선해주는 MOD입니다.

본 라이트 개선 MOD를 이용하면, 자신의 트럭 및 AI차량의 헤드라이트 이펙트가 실제 차량의 헤드라이트 효과와 거의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라이트는 제논 라이트 (흰색)와 할로겐 라이트 (노란색)두종류가 있는데,

제논라이트의 경우, 예전에 발표된 파란색에 가까운 라이트가 아닌, 실제 차량의 HID와 비슷한 백색의 색깔로 표현되며,

할로겐 라이트는, 차량보단 항공기 Landing Light 색깔에 더 가까운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제논라이트를 추천합니다.

 

※ Flare MOD와 같은 라이트 개선 모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해당 MOD를 삭제 후 본 MOD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 타 MOD와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트 관련 기능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들을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2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zLights fix Halogen (modified by miyumiyu)

zLights fix Xenon (modified by miyumiyu)

  

zlights.rar

 

 

 

-=-=-=-=-=-=-=-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3/SEP/20)

-=-=-=-=-=-=-=-

AI차량의 기본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트럭을 제외한 나머지 차량들의 속도는 기본적으로 빠른편에 속하지만 트럭 속도는 눈에 띄게 느리기도 하고,

특히 비오는날 국도를 달리는 트럭들을 뒤따라가노라면 말 그대로 답답함에 추월하고픈 충동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답답함을 해소시켜보고자, AI 차량들의 최저속도 및 최고속도를 일부 수정해보았습니다.

특히, AI트럭들의 속도 클래스를 일반 차량과 동일하게 설정하였기 때문에,

심하다 싶을정도로 느리게 움직이던 AI 트럭들이 조금은 시원시원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을 제외한 차량들의 속도는 70km/h, 100km/h, 130km/h (영국은 45MPH, 60MPH, 8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되며,

트럭은 70km/h, 90km/h, 110km/h (영국은 45MPH, 56MPH, 7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물론 비오는날 국도를 달리는 AI 트럭들의 속도가 여전히 느리기는 하지만, 전보다는 많이 빨라졌으며,

화물 운송중일 때라면 AI 차량들의 느린 속도에 답답함을 느끼는 일이 별로 없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miyumiyu)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

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3/SEP/28)

-=-=-=-=-=-=-=-

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하면, 조수석쪽에 표시되는 사이드 미러 팝업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가 많이 가리게 되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Small_Side_Mirror_Mod.scs

 

 

 

-=-=-=-=-=-=-=-

Cheat MOD

(Last Update : 2013/SEP/20)

-=-=-=-=-=-=-=-

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99%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시 인근 주유소보다 50%저렴한 가격에 주유가 가능하고,

화물 하역시 파킹까지 직접 하게되면 6000 XP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이 적용된 것 (penalty)과 적용되지 않은 것 (no penalty) 두종류가 있으며,

범칙금이 적용되지 않은 MOD는 교통법규를 위반해도 범칙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2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with Traffic offence penalty and without Traffic offence penalty / made by miyumiyu)

  

EXP&Economy_mod.rar

 

 

 

-=-=-=-=-=-=-=-

Volvo FH16 8x4 Chassis

(Last Update : 2013/JAN/08)

-=-=-=-=-=-=-=-

기존의 유로트럭2는 4x2, 6x2, 6x4 섀시만 존재하는데, 이 세가지 섀시에 8x4 섀시를 추가해주는 MOD입니다.

8x4 섀시는, 6x2 섀시의 안정성과 6x4 섀시의 견인력을 한데 합쳐놓은 것으로,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어떠한 화물도 손쉽게 운송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다만, 바퀴의 그림자 위치가 제 위치가 아닌 살짝 틀어져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본 섀시는 Volvo 트럭에만 적용 가능하며, 섀시는 각 도시의 정비소에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Volvo FH16 8x4 Chassis

  

Volvo_8x4_chassis.scs

 

 

 

-=-=-=-=-=-=-=-

Realistic Physics

(Last Update : 2013/OCT/18)

-=-=-=-=-=-=-=-

그럴듯한(!) 물리엔진 v7.0입니다.

게임 엔진 이런건 아니고, 실제 차량과 유사하게 기어비, 토크 등을 세팅해놓았고, 차량 가속 및 선회시 캐빈의 흔들림이나 쏠림현상을 한층 자연스럽게 구현한 것입니다.

 

1.4.1 버전 이후로, MOD에 적용된 속도제한에 관계없이, 옵션을 통해 제한속도를 해제할 수 있기 때문에, 속도제한과 관련된 코드는 삽입되지 않았습니다.

(속도제한 설정은 게임 내 옵션을 통해 하시면 됩니다.)

 

아울러, 실내에 유입되는 외부 소리의 크기를 기존 5%에서 30%로 증폭하였고,

1.6버전부터 오토 기어 컨트롤이 정교해졌기 때문에 커스텀 기어비(Gear Ratio) 데이터를 제거하였습니다.

 

Realistic Physics v7.0

(Interior sound modified by miyumiyu)

 

 Realistic_Physics_Mod_v7.0.scs

 

 

 

-=-=-=-=-=-=-=-

Winter and Snow MOD

(Last Update : 2013/OCT/02)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을 여름에서 겨울로 바꿔주는 MOD 입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은 1년 내내 여름인데, 본 모드를 설치하면 겨울 풍경 속에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눈덮힌 풍경, 그리고 비 대신 눈이 내리는 겨울을 배경으로 화물 운송을 하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합니다.

 

기존 MOD의, 하늘색깔 및 일출/일몰시간을 조정함은 물론 진눈개비가 내리는 효과를 눈이 내리는 효과로 수정하였고,

눈이 내릴 때 미끄러지는 효과를 최대한 억제하여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게끔 하였습니다.

아울러, 눈내릴 때 번개치는 효과 역시 제거하였습니다.

 

기본 MOD에 있던 거리 가로등 색깔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를 Winter and Snow MOD와 통합하였고,

밤 시간대의 밝기를 좀 더 밝게 조정하였습니다.

 

Winter MOD 1.0때와 달리 도로위에 눈이 덮혀있지 않으며, 1.0에 비해 그래픽 부분에 있어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프로필 편집창에서 Orange Street Light MOD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라며,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Autumn MOD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Winter and Snow MOD 리뷰 보러가기 ::

 

Winter MOD v1.3.1

(modified by miyumiyu)

  

Winter_Mod_V1.3.1.part01.rar

Winter_Mod_V1.3.1.part02.rar

Winter_Mod_V1.3.1.part03.rar

Winter_Mod_V1.3.1.part04.rar

Winter_Mod_V1.3.1.part05.rar

Winter_Mod_V1.3.1.part06.rar

Winter_Mod_V1.3.1.part07.rar

Winter_Mod_V1.3.1.part08.rar

Winter_Mod_V1.3.1.part09.rar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Last Update : 2013/July/21)

-=-=-=-=-=-=-=-

위에 있는 Winter and Snow MOD와 마찬가지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 바꿔주는 MOD로,

본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기본 계절인 여름 풍경을, 좀 더 화사하게 바꿔주는 MOD입니다.

 

기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계절이 한여름 분위기였다면, 본 MOD의 계절은 초여름 분위기에 가까우며,

하늘색깔이 더 파래지고 구름 모양이 실제와 비슷하게 바뀌었으며, 도로 주변 풀밭이며 나무의 색깔이 좀 더 실제에 가까워졌습니다.

전반적으로 텍스쳐의 콘트라스트가 강해져, 기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뿌연 느낌의 텍스쳐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기본 MOD와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트레일러 스킨팩, AI차량 조명효과 등을 제거하였고,

기본 MOD에 있던 거리 가로등 색깔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를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와 통합하였으며,

밤 시간대의 밝기를 좀 더 밝게 조정하였습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프로필 편집창에서 Orange Street Light MOD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라며,

Winter and Snow MOD, Autumn MOD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리뷰 보러가기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modified by miyumiyu)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1.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2.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3.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4.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5.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6.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7.rar

 

 

 

-=-=-=-=-=-=-=-

Autumn MOD

(Last Update : 2013/OCT/03)

-=-=-=-=-=-=-=-

위에 있는 Winter and Snow MOD나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와 마찬가지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을 바꿔주는 MOD로,

본 Autumn MOD는, 이름처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계절을 가을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울긋불긋한 색깔로 물든 나무들이며, 좀 더 가을빛이 도는 풀 색깔이 가을 분위기를 잘 표현해주며,

Winter MOD나 R.E.D MOD 에 비해 가장 화사한 색감을 자랑하는 MOD이기도 합니다.

 

본 MOD는 R.E.D MOD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외국에 올라온 가을 MOD 중 일부 텍스쳐만 추출하여 재구성 하였고,

유로트럭2 오리지널은 물론, DLC에서도 사용가능하도록 내부를 재구성하였습니다.

 

R.E.D MOD를 기반으로 한 만큼, 일출, 일몰시간, 하늘색깔, 구름모양은 R.E.D MOD와 동일합니다.

 

본 MOD에는 거리 가로등 색깔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가 적용되어있습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프로필 편집창에서 Orange Street Light MOD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라며,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Winter and Snow MOD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Autumn MOD 리뷰 보러가기 ::

 

Autumn MOD

(made by miyumiyu)

 

Autumn_Mod.part01.rar

Autumn_Mod.part02.rar

Autumn_Mod.part03.rar

Autumn_Mod.part04.rar

Autumn_Mod.part05.rar

Autumn_Mod.part06.rar

Autumn_Mod.part07.rar

Autumn_Mod.part08.rar

Autumn_Mod.part09.rar

Autumn_Mod.part10.rar

Autumn_Mod.part11.rar

Autumn_Mod.part12.r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