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Sigma 28-70mm F2.8 EX DG 출고 후 찍어본 사진들

반쪽날개 2013. 11. 13. 00:00

 

 

지난주에 A700을 서울 서비스센터로 입고시킨데 이어,

이번에는 칠복이 A700을 영입하면서 하늘가까이님께 선물받은 시그마 Sigma 28-70mm F2.8 EX DG 렌즈를 입고하게 되었습니다.

 

이동루트(!)상에 시그마 렌즈 서비스센터가 있어, 지나가는길에 이러이러한 증상이 있는데 여기서 해결이 가능한지를 물어보고,

마침 그 문제를 바로 해결 가능하다고 하길래, 바디에 렌즈를 물려 후다닥 맡겨버렸습니다.

 

노출이 간혹 언더로 떨어지는 문제와 핀 점검을 요청하였고, 점검결과 다행히(?) 정상판정을 받아 다음날 물건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핀은 미세 전핀 나는 것 같았는데 말이죠=_=; )

 

 

카메라를 받고, 이런저런 풍경을 찍어보며 다시 한번 렌즈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핀 틀어짐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대부분의 사진은 조리개 최대 개방상태로 찍었습니다.

(광주송정역 기차역 사진 제외)

 

...막찍은 사진들이니...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봐주세요 >_<

 

 

 

 

 

#.1

금남로 우영카메라 앞에서 동부경찰서쪽을 보고 한 컷~. (F2.8 28mm)

 

 

 

 

 

#.2

광주지하철 1호선 문화전당역 상행선 플랫폼 (F2.8 70mm)

세로그립 달고다닐 때는 크고 무거워서 번거로웠는데, 막상 세로사진 찍을려고 보니 그새 세로그립에 익숙해졌는지, 세로그립 없이 세로사진 찍는게 영 불편하더랍니다.

...그래서 핸드블러가 생겼는데, 이를 샤프니스로 잡다보니 사진이 좀 거칠게 나왔습니다..ㅜㅜ;

 

 

 

 

 

#.3

광주송정역 임시역사 앞 (F8 40mm)

평소같으면 사람이 많을텐데, 날이 추워서 그런지 역앞 광장에 사람들이 거의 안보입니다=_=

 

 

 

 

 

#.4

주차장에 세워진 1톤 트럭 (F2.8 70mm)

 

 

 

 

 

#.5

감시카메라 (F2.8 70mm)

 

 

 

 

 

#.6

엘리베이터 (F2.8 28mm)

포커스는 17에 맞췄습니다. 이미지를 크롭하다보니 17층 버튼이 중앙에서 좀 벗어났습니다.

 

 

...미세 전핀이었던 것 같은데, 다시 찍어보니 나름 핀 잘 맞더랍니다=_=;;;

조리개를 최대개방해도 해상력 저하가 그리 심하게 느껴지지도 않구요. (쨍하게 찍으려면 조리개 수치 F4 부터 F8 사이로 세팅하면 되더랍니다.)

다만, 최대개방 + 50mm 이상이 되면 사진이 소프트해지긴 합니다. 물론 조리개를 조이면 쨍해지구요.

 

이게 센터갔다오더니 핀도 딱 들어맞고 (핀교정은 안했습니다=_=), 노출도 나름 잘 잡아주는게, 그냥 이대로 써도 되겠더랍니다.

(노출 언더 문제는... 역시 카메라에 더 익숙해져야되려나 싶습니다..ㅜㅜ;;;)

 

이것으로 탐스퍼 (탐론 70-300 USD)와 쌈번들2 (18-55 SAM2)를 제외한 모든 장비 점검이 끝났습니다~.

(저 두개는 굳이 점검 안맡겨도 될 정도로 잘 작동합니다. 핀도 잘 맞구요.)

 

그간 찜찜했던(?) 장비들을 모두 점검받고 나니 한결 후련해진 기분이 듭니다~.

 

 

 

* * *

내용추가

* * *

 

 

#.7

빛갈라짐 (F20 40mm DRO Lv.3)

하늘가까이님의 댓글을 보고 야간 장노출 사진을 찍은 후 추가하였습니다.

 

주차장 가로등 때문에 주차장쪽이 역광인데, 이는 DRO 레벨3을 적용하여 해결하였고, 조리개 20에 30초 노출을 줘서 찍었습니다.

차체에 희미하게 나무 그림자가 드리워진게 꼭 노이즈 처럼 보이기도 하고, 빛이 강해서인지 사진 왼쪽 하단에 플레어가 생겼네요..ㅜㅜ (필터 빼도 나타나더랍니다..ㅜㅜ )

 

조리개는 18정도만 되도 빛이 쌈빡하게 갈라지더랍니다+_+

DRO는 소프트웨어 처리방식이라 어느정도 노이즈가 생기구요.

(후지 카메라 쓸때는 DRO가 하드웨어 처리방식이라 노이즈는 없었습니다만, 효과는 좀 약했지요~.)

 

여하튼, 사진을 보니 역시 이정도는 갈라져줘야 빛 좀 갈랐다 하지요 >_<

 

장노출 사진을 보니, 앞으로 야경 찍을 때 28-70만 쓰게될지도 모르겠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