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9 업데이트 발표 임박!

반쪽날개 2014. 3. 7. 00:00

오랜만에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관련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소식은, 전부터 많은 이슈거리가 되었던 1.9 버전의 출시에 관한 것으로,

현재 스팀을 통해 오픈 베타테스트가 진행 중이고, 이제 곧 정식으로 발표될 것을 알려왔습니다.

 

스팀을 통해 유로트럭2를 구매하신 분들은 이미 1.9 베타버전을 즐기고 계실텐데,

아쉽게도 저를 포함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버전을 구매하신 분들은, 스팀용 베타 패치를 이용할 수 없기에, 정식 패치가 나올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지금 당장 1.9 베타버전을 즐길 수는 없지만, SCS 공식블로그 글을 통해 1.9 버전이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확인해보았습니다.

 

 

아래 글, 스크린샷, 동영상은 SCS 공식 블로그에서 가져왔습니다.

 

 

* * *

 

 

수많은 개선작업이 이루어진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9 버전의 발표가 임박했습니다.

 

 

우리는 클로즈 베타테스트에 상당한 시간을 보냈고, 현재 업데이트 버전도 높은 안정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수한 안정성을 바탕으로, 우리는 팬 여러분들께 최종 점검을 부탁드리게 되었습니다.

오픈 베타테스트 과정에서 이런 안정성이 지속적으로 유지된다면,

이제 여러분들은 공식 홈페이지나 스팀에서 업데이트 하는 시간 혹은 업데이트가 발표되는 날이, 1.9 버전을 즐기기 전에 겪게되는 가장 힘든 시간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오픈 베타테스트 데이터를 스팀으로만 제공 중에 있습니다.
물론 이로 인해 수많은 다운로드 버전 유저들의 불평이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은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패치를 제작함에 있어 많은 시간이 걸리고, 베타테스트 버전보다는 정식 주요 업데이트에 치중하기 위함입니다.

 

 

 

 

 

1.9 업데이트는, 지금껏 발표해온 업데이트와 달리 꽤 큰 규모의 업데이트입니다.
새로운 AI 트래픽 작동 코드가, 6개월 전에 발표한 패치를 통해 추가된 AI 차량에 적용되어 작동 중에 있지만,

우리는 그것을 더 개량/발전시키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고, 이번 1.9 패치를 통해 새로운 AI 트래픽 작동 코드가, 모든 AI 트래픽 차량에 적용됩니다.
국가별 신호체계에 따른 트래픽들의 주행 특성 구현 등, 아직 추가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사항이 존재하지만요.


우리는 많은 도움과 피드백을 위해 적극적으로 베타테스트를 수행해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울러, AI 트래픽 시스템의 변화를 비교해놓은 영상을 제작해준 Tomáš 씨 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러분들은 스팀을 통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9 "Public_beta" 버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베타버전을 적용하기 전, 반드시 프로필을 백업해놓으시고, 베타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1.8.2.5 버전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베타버전을 이용하시면서 개선해야될 사항이나 발견한 문제점 등이 있으시면, http://forum.scssoft.com/viewforum.php?f=143 에 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

1.9 버전의 주요 개선사항
* * *

 

● Code
1. 새로운 AI 주행 시스템
2. 기동성 향상 및 접촉에 따른 서스펜션 움직임, 그리고 충돌 물리효과 구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
3. Oculus Rift 유저를 위한 지원 및 게임패드로 마우스 커서 컨트롤 가능
4. 조향성 향상 및 자동기어 개선 (추가된 기어, 크루즈 컨트롤과 상호 연동)
5. MOD에 사용되는 semi-broken prefabs 호환성 개선
6. 라디오 기능 사용시 발생되는 오류를 최소화

 

 

● Model
1. 스카니아 스트림라인 (모델, 텍스쳐, 도색, 새로운 파트와 액세서리)
   - 일부 파트의 경우, 트럭 딜러샵이나 정비소에서 다시 구매해야합니다.
2. 볼보 FH16 (인테리어, 와이퍼, 그림자)
3. 이베코 하이웨이 (트립 컴퓨터, 그림자)
4. 인테리어 뷰 모드에서도 도색이 정상적으로 표현
5. 지도 개선

 

 

Sound
1. 스카니아 R 및 스트림 라인에 V8 엔진 사운드 적용

 

 

 

p.s

개선사항을 보니... 이번에도 맵 Explore 100%를 채우기 위해 노가다 좀 해야될 듯 싶습니다=_=...

 

그나저나 본 블로그에 올려놓은 MOD가 1.9에서도 잘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1.9 베타버전 설치하신 분들 중, 본 블로그에 올려놓은 MOD를 사용중이신 분들이 계시면, 수고스러우시더라도 작동 여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