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1.1 업데이트 안내 및 1.11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반쪽날개 2014. 7. 31. 00:00

 

전부터 연이은 포스팅으로 많은 유저들을 애태우게 만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11 패치가 정식 발표되었습니다.

(스팀버전은 한국날짜로 7월 29일, 다운로드버전은 한국날짜로 7월 30일)

 

이번 1.11패치를 통해 세개의 새로운 도시가 무료로 제공되고, 많은 유저들이 원했던 좌석위치 조정기능이 추가되는 등,

기능적으로나 비주얼적으로 많은 부분이 개선/변경되었습니다.

 

 

이번 1.11 패치를 통해 개선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3개의 새로운 도시 (베니스, 그라츠, 클라겐푸르트) 및 수 킬로미터에 달하는 도로 추가
+ 좌석위치 조정기능 추가
+ 수개월에 걸쳐 개편한 AI 트래픽 코드
+ 정렬 옵션과 필터링 옵션을 추가한 라디오 플레이어
+ 새로운 크루즈 컨트롤
+ 루트 어드바이저 (Route Advisor)에 현재 주행중인 도로에 대한 주행 제한속도 표시
  (표시하지 않거나 일반 차량 주행속도 혹은 트럭 주행속도를 표시할 수 있음)
+ 유저 인터페이스 개선
+ Sway bar (스태빌라이저) 시뮬레이션 지원
+ 트럭 및 트레일러의 안정성 컨트롤을 위해 트럭 서스펜션 개선
+ 화물별 무게중심을 다시 계산 (차량 파트별 움직임이 좀 더 개별화됨)
+ 옵션을 통해 트레일러 안정성 조정가능
+ 플레이어의 트럭과 AI 차량간 충돌 효과를 개선
+ 긁히거나 충돌할 때 재생되는 소리를 다시 제작
+ 모든 트럭의 실내/외부 엔진 사운드 볼륨을 균일화
+ 에어브레이크 사운드 재생 타이밍을 좀 더 현실적으로 조정
+ 옵션에서 자동리타더 항목에 체크시, 리타더가 작동되면 트립컴퓨터에 리타더 작동등이 점멸
+ 차고를 판매할 수 있음
+ 본사 (Headquarters)를 타 도시로 이동할 수 있음
+ 1.11 전체 패치로그 보기 (유로트럭2 공식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영어)

 

 

본격적으로 유로트럭2를 실행해 어떻게 바뀌었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게임을 실행하면, 그동안 조그맣게 뜨던 프로필 선택창 대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런치패드가 반겨줍니다.

런치패드는 기존의 프로필 선택기능은 물론, 선택한 프로필에 대한 세부 데이터며 각종 뉴스를 볼 수 있게 해놓은 것으로,

프로필을 직접 로드하지 않고도 선택한 프로필의 개략적인 정보를 알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월드 오브 트럭스 홈페이지의 프로필과 동기화 할 수도 있고,

프로필 선택창 하단에는 최근 뉴스와 최신 DLC 뉴스 표시창이 마련되어, 최신 소식을 바로바로 접할 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스팀버전이라면 최신 DLC 소식이 자주 업데이트 되겠지만,

다운로드 버전 (리테일 버전)은 맵 확장 DLC외엔 딱히 업데이트 소식이 올라올 것 같지 않아 뉴스 표시 옵션을 꺼놓았습니다.

 

 

 

 

 

프로필을 선택한 후, 메인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패치로그에 적어진대로, 각종 아이콘 및 각종 윈도우들이 좀 더 깔끔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아이콘 및 윈도우 디자인만 변경되었을 뿐 추가되거나 삭제된 항목은 없습니다.

 

 

 

 

 

메인화면 감상도 끝냈겠다 본격적으로 유럽대륙을 달려볼까요?

 

이번 1.11 패치를 통해 아이콘 및 윈도우 등 각종 디자인은 물론 로딩화면도 변경되었습니다.

좀 더 깔끔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고, 로드 바 아래 게임 내 시간, 운송중인 화물 명칭, 배송구간, 수당 등이 표시됩니다.

 

1.11 패치를 통해 게임 내부 최적화가 이루어졌는지, 1.10에 비해 로딩속도가 좀 더 빨라진 느낌입니다.

 

 

 

 

 

패치 적용 후 처음으로 게임을 실행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안내창이 뜹니다.

보통은 메인화면에서 이 메시지를 보게 되고, 구버전 세이브파일을 로드한 경우 주행화면 내에서 이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어김없이 표시되는 안내창으로,

패치 전에 진행중이던 배송은 모두 취소되고 차량을 본사 차고지로 이동시켰다는 문구입니다.

물론 배송 취소에 따른 패널티는 부과되지 않구요.

 

 

 

 

 

운전석에 올라타면, 가장 먼저 팝업 백미러의 프레임이 좀 더 가늘게 바뀐게 눈에 띕니다.

비교를 위해 새로운 팝업 백미러 옆에 예전 팝업 백미러 이미지를 붙여놓았구요.

 

 

 

 

 

이어서, 많은 유저들이 기대했던 기능 중 하나인, 현재 주행중인 도로의 제한속도 표시기능입니다.

주행 제한속도는 Route Advisor 좌측 하단에 표시되구요.

 

1.11 패치를 적용하면 기본적으로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는데, 이 기능을 원치않는 유저들을 위해 제한속도 표시기능을 끌 수도 있습니다.

옵션 설정은 아래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유로트럭2는 유럽대륙과 영국을 배경으로 하는 만큼, 유럽대륙과 영국에서 사용하는 속도단위를 모두 지원합니다.

Game Play 옵션 중, Regional Settings 파트의 Length Units 항목에 어떤 단위가 선택되어있느냐에 따라, 루트 어드바이저에 표시되는 제한속도 단위가 결정됩니다.

(Route Advisor에 속도 단위는 표시되지 않으며, 대쉬보드 속도계의 속도 단위와는 별개입니다.)

 

만약 킬로미터(Kilometres)가 선택되어있다면 Km/h 로 표시될 것이고,

마일(Miles)이 선택되어있다면 MPH 로 표시될 것입니다.

 

특히 속도단위가 서로 다른 지역으로 가더라도, 루트 어드바이저에 표시되는 속도는 Regional Settings에 설정한 단위에 맞춰 표시되는데,

만약 킬로미터 단위로 설정되어있는 상태에서 영국으로 넘어간다면, 마일을 킬로미터로 환산하여 표시해줍니다.

도로 제한속도가 30MPH면, 루트 어드바이저에는 48km/h 이런식으루요.

 

이 기능을 이용하면 속도 단위가 다른 지역으로 넘어갔다 할지라도 일일이 계산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 주행 제한속도만 표시되고, 카메라 위치 안내 및 제한속도 초과에 대한 경고 등은 없습니다.)

 

 

 

 

 

그동안 사용했던 Interior Camera MOD의 기능을 대신할 Seat Adjustment (좌석조정) 기능입니다.

유로트럭2 메인화면에서 Cabin Adjustments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주행 화면에서 F4 키를 세번 누르면 해당 기능을 호출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차량 시트와 마찬가지로 좌석을 앞 뒤로 밀거나 높낮이를 조정할 수 있고, 추가적으로 운전자 시선을 조정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시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MOD를 통해 조정하는 것에 비해 움직일 수 있는 범위가 제한적이긴 하지만,

웹 등지에서 구할 수 있는 일반적인 인테리어 카메라 MOD 시점은 이 기능을 통해 충분히 구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좌석조정 범위 제한을 해제하고 싶으시면, 아래 올려놓은 Basic MOD 중, Seat adjustment no limits MOD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간 SCS Soft 게임들 중 무료 패치를 통해 지도가 확장된 게임은 없었습니다.

유로트럭1 영국 확장패치 (Gold Edition)이나 유로트럭2 동유럽 맵 확장 DLC인 Going East도 유료로 제공되었구요.

 

이번 1.11 패치는, SCS Soft로서는 최초로 무료 패치를 통해 지도를 확장해준 패치가 되었고,

폴란드쪽 서포터들 덕분에 맵 확장 및 무료 제공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이번 1.11 패치를 통해 유로트럭2 오리지널 버전 영역 내에,

이탈리아의 베니스 (Venice), 오스트리아의 그라츠 (Graz)와 클라겐푸르트 (Klagenfurt)가 추가되었습니다.

 

맵 확장 DLC인 Going East가 발표된지도 몇달의 시간이 흘렀고, 슬슬 새로운 도시, 새로운 도로에 대한 갈증이 일어날 때 쯤,

무료 패치를 통해 부담없이 지도를 확장시킬 수 있게 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새로 추가된 도시를 달려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세 도시 모두 고용센터 (Recruitment Agency)가 있고, 그라츠에는 볼보 딜러샵 (소규모)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동안 유로트럭2 세계의 국가 중 유일하게 이탈리아에만 고용센터가 없었는데, 1.11패치를 통해 이탈리아에도 고용센터가 추가되었습니다.)

 

 

 

 

 

지도가 확장되면서, 기존 도로와 새로 개통된 도로가 만나는 부분의 모습도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비엔나 남쪽 왕복 4차선 도로와 브라티슬라바나 브르노로 빠지는 왕복 2차선 국도가 만나던 삼거리의 패치 후 모습입니다.

 

↖ 방향은 비엔나, ↗ 방향은 브라티슬라바, 브르노, ↙ 방향은 그라츠, ↘ 방향은 부다페스트와 연결되며,

패치 전에는 비보호 교차로였는데, 패치 후에는 입체 교차로로 변경되었습니다.

 

위 교차로가 이번 패치를 통해 가장 티나게(?) 변경된 도로이며, 나머지 도로들은 주변에 배치된 오브젝트를 제거하는 등 쉽게 티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 지도 확장을 통해, Road Explored를 100%까지 채워놓으신 분들은 Explored가 96.66%까지 떨어져있는걸 보셨을텐데,

추가된 도로 및 도시를 모두 주행해도 100%가 채워지지 않습니다.

 

추가된 도로 외에 리셋된 도로도 일부 존재하기 때문인데, 리셋된 부분을 아래 스크린샷에 표시해놓았습니다.

(맵 리셋된 부분 찾느라 오랜만에 노가다 했네요=_=;; )

 

 

 

 

 

비엔나와 브라티슬라바 중간에 위치한 국도 두군데.

여기는 찾기 쉬우실겁니다.

 

 

 

 

 

제네바 북쪽 국도 세군데.

왼쪽에 있는 리셋부분은 한군데지만, 오른쪽에 있는 리셋부분은 두군데입니다. 주유소쪽으로 길게 하나 있고, 북쪽 교차로쪽으로 짧게 하나 있습니다.

 

 

 

 

 

영국 리버풀 (Liverpool) 남쪽 진출로, 폴란드 올슈틴 (Olsztyn) 정비소 옆, 체코 오스트라바 (Ostrava) 정비소 입구쪽도 조그맣게 리셋된 부분이 존재합니다.

 

맵 확장 DLC인 Going East!를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영국 리버풀 까지만 확인하시면 되고,

Going East!를 설치하신 분들은 리버풀은 물론, 올슈틴과 오스트라바까지 추가적으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지도에 표시한 일곱군데와, 추가된 도시/도로를 모두 지나가면 Road Expored가 100%로 올라갑니다.

 

 

 

 

 

이번 1.11 패치의 또 다른 기능으로 차고 매각기능을 들 수 있는데, 차고를 매각하기 위해서는 차고 안에 차량이며 직원이 없어야 합니다.

차고를 모두 비우면, 좌측 상단 Garage Details의 차고 이미지에 Sell 이라는 버튼이 생성되며, 이 버튼을 누르면 차고를 매각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타 도시로 본사 (Headquarters)를 이전할 수도 있는데, 본사 이전은 별도의 매뉴가 존재하는게 아니고,

드라이버 매니저 등지에서, 플레이어 (자신) 를 임의의 도시로 옮기면 옮긴 도시로 본사가 이전됩니다.

(직원들을 재배치 할 때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를 옮길 때도 트럭까지 함께 옮겨주셔야 합니다.)

 

 

 

 

 

계속해서 게임 옵션에서 변경된 부분을 소개합니다.

 

Game Play 항목에, 트레일러의 안정성을 조정하는 Trailer Stability 항목이 추가되었고, 오른쪽의 슬라이드를 통해 안정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 갈수록 불안정, 오른쪽으로 갈수록 안정됩니다.)

슬라이드를 완전히 왼쪽으로 옮겨도 주행안정성이 개선되기 전 버전의 덤프 트레일러보단 운전하기 편합니다.

 

 

그리고 앞서 소개했던 루트 어드바이저 내에 주행중인 도로의 제한속도 표시여부는 Route Advisor speed limit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펼침매뉴를 누르면, Hide (숨김), Show truck limit (트럭 속도제한 표시), Show car limit (일반차량 속도제한 표시) 세가지 옵션이 나오고,

세 옵션 중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루트 어드바이저의 제한속도 표시 기능은, DEF.scs 파일의 Country 데이터와 연동됩니다.

위 스크린샷은 DEF.scs에서 추출한 국가별 차량 주행속도 제어 파일로, 왼쪽은 독일 오른쪽은 노르웨이 데이터입니다.

(※ 독일의 차량 주행속도는 임의로 수정한 속도로, 오리지널 데이터의 주행속도와 서로 다릅니다.)

 

붉은색 박스와 파란색 박스부분이 주행 제한속도이며, 일반 차량과 트럭 두 종류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차량은 크게 두종류로 나뉘고, 또다시 시내주행/국도주행/고속도로주행 속도로 나뉩니다.

(독일의 경우, 일반 차량은 고속도로 주행 제한속도가 없기 때문에 0.0f로 표시되어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토대로,

Show car limit 을 선택한 후 독일 내 도시에 진입하면, 70, 노르웨이에서는 50,

Show truck limit 을 선택한 후 독일 내 도시에 진입하면, 70, 노르웨이에서는 50,

 

 Show car limit 을 선택한 후 독일 내 국도를 주행하면, 100, 노르웨이에서는 80,

 Show truck limit 을 선택한 후 독일 내 국도를 주행하면, 90, 노르웨이에서는 80,

 

 Show car limit 을 선택한 후 독일 내 고속도로를 주행하면, 표시안됨, 노르웨이에서는 100,

 Show truck limit 을 선택한 후 독일 내 고속도로를 주행하면, 110, 노르웨이에서는 80,

 

의 속도가 루트 어드바이저에 표시됩니다.

 

 

물론, 도로 외곽에 별도의 지정속도 표지판이 세워진 경우,

위 데이터가 아닌 속도 표지판에 표시된 속도가 우선시 되므로 속도 표지판에 적어진 속도가 루트 어드바이저에 표시됩니다.

 

아울러, 속도위반 단속구역을 주행시, 해당 구간에 지정된 주행속도는 일반 차량과 트럭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Show car limit 옵션이나 Show truck limit 옵션에 관계없이 루트어드바이저에 표시되는 속도에 맞춰 주행하면 됩니다.

(옵션 여부와 관계없이, 과속단속 카메라 근처에 세워진 지정속도 표지와 동일한 속도가 루트 어드바이저에 표시됩니다.)

 

단, Hide 옵션을 선택한 경우, 루트 어드바이저에 제한속도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1.11 패치를 통해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좀 더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의 크루즈 컨트롤은 단지 현재 속도를 고정하는 역할만을 수행 했지만, 1.11 패치 이후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 중인 상태에서 설정속도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속도는 5km/h 씩 가감되며, 설정속도를 변경하면 속도가 무조건 5의 배수로 올라가고 내려갑니다.

쉽게 말씀드려, 112km/h로 설정한 상태에서 세팅속도를 올리면 115km/h가 되고 다시 내리면 110km/h가 됩니다.

 

Cruise Control Resume는, 마지막으로 설정했던 크루즈 속도로 다시 세팅하는 기능입니다.

120km/h로 달리다 크루즈를 끄고 수동으로 속도 조작을 하다, 이 기능을 이용해 크루즈 컨트롤을 작동시키면,

현재 차량의 주행속도가 설정되는게 아닌 120km/h가 설정됩니다.

 

단, 엔진을 껐다 켜면 설정한 크루즈 속도가 리셋되기 때문에, 통상적인 Cruise Control 설정 키를 이용해 다시 크루즈 속도를 설정해야합니다.

 

 

 

 

 

그다지 눈에 띄는 부분은 아니지만, 물류센터의 차량 주차영역의 디자인이 살짝 변경되었습니다.

색깔도 진한 녹색에서 연두색으로 좀 더 옅어졌구요.

 

 

 

 

 

마지막으로, 기존 MOD호환성 여부입니다.

 

Real Company MOD나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 Real Mercedes actros logo MOD 등은 별도의 업데이트 없이 계속 사용가능한 반면,

EXP&Economy MOD (fine exemption MOD 제외),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ouder Interior sound MOD, Winter MOD는 업데이트가 필요하고,

Interior camera MOD는 더이상 필요치 않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려놓은 MOD 한정입니다.)

 

TSM (Truck Sim Map)과 같은 맵 확장 MOD의 경우 새 버전에 맞는 MOD가 나오기 전까지, 정상작동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P&Economy MOD와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는 내부 데이터가 변경/추가되었습니다.

특히 AI차량 속도를 올려주는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의 경우, 차기 DLC로 제공될 스칸디나비아 반도 국가에 대한 데이터가 추가되었구요.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모든 트럭의 실내/실외 엔진 사운드가 균일화 되었다고는 하지만 막상 큰 차이를 느낄 수 없어,

1.11 패치 후 엔진 사운드를 다시 편집하여 Louder Interior sound MOD를 제작하였습니다.

 

트럭별 실내/실외 엔진 사운드 볼륨을 균일화 하는 과정에서 방향지시등 및 와이퍼 작동음 볼륨이 함께 조정된 탓에 작동음이 잘 들리지 않는데,

와이퍼 작동음 볼륨은 8dB씩, 방향지시등 작동음은 볼보는 그대로 두고 스카니아는 13dB, 나머지 트럭들은 전부 8dB씩 증폭하였습니다.

 

엔진 사운드는, 스카니아 V8엔진 사운드가 정리되었고, 르노 T480 트럭의 유로6 엔진 사운드가 추가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Winter MOD는, 로딩화면 사이즈가 변경됨에 따라 MOD 내 로딩 스크린샷을 삭제하였습니다.

 

 

* * *

 

패치 내역 만큼이나 글이 길어졌습니다.

이번 1.11 패치의 하이라이트는, 새로운 도시가 추가된 점, 그리고 좌석위치 조정기능과 루트 어드바이저에 제한속도가 표시된다는 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외에 1.9 버전을 통해 새롭게 변경된 AI 트래픽 코드도 1.11에 와서 많이 다듬어지고, 딱딱했던 트럭 서스펜션도 제법 유연해진 느낌이 듭니다.

 

그간 SCS Soft에서 입에 침이 마르도록 소개한 1.11 패치인 만큼, 이번 1.11패치는 유래없을 정도의 대규모 패치인데다 완성도도 제법 높아,

한동안 시들해졌던 유로트럭2 붐이 다시 일지 않을까 싶습니다.

 

1.11패치를 발표하고 바로 1.12패치를 준비중에 있다고 하니, 1.12패치를 통해 좀 더 완성도 높은 유로트럭2를 접할 수 있었으면 싶네요.

 

 

1.11 패치 후 Base.scs 파일을 열어보니, 차기 업데이트에 대한 준비작업도 한창 진행중인걸 알 수 있었습니다.

스칸디나비아 반도 국가에 대한 차량 주행데이터며, 새로운 르노트럭의 엔진 사운드가 그 중 일부였구요.

정식 벤츠로고 적용이 늦어지는게 아쉽긴 하지만, 라이센스 사용허가를 받았으니 이 부분도 조만간 패치를 통해 해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쩌면 패치를 통해 제공될 새로운 벤츠 트럭은 정식 로고를 달고 출시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글이 많이 길었습니다.

유래없을 정도로 많은 부분이 변경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11패치.

그간 유저들이 원했던 부분이 하나 둘 반영되어감에 따라, 발매 초기의 불안정했던 모습을 벗고 점차 완벽에 가까워져감을 느낍니다.

 

유로트럭1 때 처럼, 유로트럭2 세계에서도 유럽 전역을 달리게 될 그 날을 기다리며 글을 마칩니다.

 

미흡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11.x / Going East!

-=-=-=-=-=-=-=-

 

제가 사용중인 MOD들 중, 추천 MOD를 정리해서 올려놓았습니다.

 

자료는 직접 제작하거나, 여러 유로트럭2 MODs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것으로 ( http://www.ets2-mods.com , http://ets2.lt 등 ),

해당 사이트들을 뒤져가며 MOD를 받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블로그에 MOD들을 올려봅니다.

화려함(!)보단 실속 위주로 구성하였고, 잡다하고 리소스를 많이 소모하는 MOD들은 업로드 대상에서 제외, 유용한 MOD들만 엄선하여 업로드 하였습니다.

 

아울러, 이번 1.11 업데이트에 맞게 내부 소스를 수정하는 등,

아래 업로드 한 모든 MOD들은 DLC인 Going East! 와 1.11.x 에서 정상 작동 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Orange Street Light MOD,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Small Side Mirror MOD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들은, 내문서 폴더 내에 존재하는 Euro Truck Simulator2 폴더의 MOD폴더에 복사,

게임 내 프로필 화면에서, 추가한 MOD를 등록(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온 MOD 중 1.9 / 1.10용 MOD를 이용중이신 분들은,

기존에 사용중이시던 인테리어 카메라 MOD (Interior_camera_v2.6.scs)를 삭제해주시고,

AI트래픽 속도향상 MOD인 ai_vehicles_speed_increase와 Basic MOD의 Louder Interior sound MOD,

Real Mercedes Benz Actros logo MOD, Cheat MOD, Winter MOD를 업데이트 (겹쳐쓰기) 해주시면 됩니다.

 

 

본 MOD들은 1.11.x / Going East! 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These MODs are optimized for ETS2 v1.11.x / Going East! DLC.)

 

1.2.5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3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4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5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6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8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9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2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4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1.15용 / DLC용 MOD를 다운로드 하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

Basic MOD

(Last Update : 2014/AUG/06)

-=-=-=-=-=-=-=-

기본적으로 설치해놓으면 유용한 MOD입니다.

기본 MOD에는 벤츠 (게임 내 Majestic으로 표시) 트럭 메이커 및 물류회사의 로고, 트레일러 스킨을 실존하는 회사의 로고로 바꿔주고,

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 좌석 조정범위 제한을 해제시켜주는 MOD가 포함되어있습니다.

 

Louder Interior Sound (13dB Increase (Without Iveco) / 4dB Increase(Iveco Only)) with Air Brake Sound (made by miyumiyu)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v1.4 (modified by miyumiyu)

Real Company v1.4 (modified by miyumiyu)

Real Mercedes Benz Actros logo (modified by miyumiyu)

Seat Adjustment no limits (modified by miyumiyu)

 

basic_mod.part01.rar

basic_mod.part02.rar

basic_mod.part03.rar

basic_mod.part04.rar

basic_mod.part05.rar

basic_mod.part06.rar

 

 

 

-=-=-=-=-=-=-=-

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3/JUL/21)

-=-=-=-=-=-=-=-

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로등 조명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아래 올려놓은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나 Winter and Snow MOD, Autumn MOD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Orange Street Lights

(modified by miyumiyu)

 

Orange_Street_Lights.scs

 

 

 

-=-=-=-=-=-=-=-

Headlight and Flare MOD

(Last Update : 2013/DEC/22)

-=-=-=-=-=-=-=-

자신의 차량 및 AI 차량의 헤드라이트 이펙트 (플레어 효과)를 개선해주는 MOD입니다.

본 라이트 개선 MOD를 이용하면, 자신의 트럭 및 AI차량의 헤드라이트 이펙트가 실제 차량의 헤드라이트 효과와 거의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라이트는 제논 라이트 (흰색)와 할로겐 라이트 (노란색)두종류가 있는데,

제논라이트의 경우, 예전에 발표된 파란색에 가까운 라이트가 아닌, 실제 차량의 HID와 비슷한 백색의 색깔로 표현되며,

할로겐 라이트는, 차량보단 항공기 Landing Light 색깔에 더 가까운 느낌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제논라이트를 추천합니다.

 

※ Flare MOD와 같은 라이트 개선 모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해당 MOD를 삭제 후 본 MOD로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 타 MOD와의 호환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트 관련 기능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들을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2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zLights fix Halogen (modified by miyumiyu)

zLights fix Xenon (modified by miyumiyu)

 

zlight.rar

 

 

 

-=-=-=-=-=-=-=-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4/JUL/30)

-=-=-=-=-=-=-=-

AI차량의 기본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트럭을 제외한 나머지 차량들의 속도는 기본적으로 빠른편에 속하지만 트럭 속도는 눈에 띄게 느리기도 하고,

특히 비오는날 국도를 달리는 트럭들을 뒤따라가노라면 말 그대로 답답함에 추월하고픈 충동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답답함을 해소시켜보고자, AI 차량들의 최저속도 및 최고속도를 일부 수정해보았습니다.

특히, AI트럭들의 속도 클래스를 일반 차량과 동일하게 설정하였기 때문에,

심하다 싶을정도로 느리게 움직이던 AI 트럭들이 조금은 시원시원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을 제외한 차량들의 속도는 70km/h, 100km/h, 130km/h (영국은 45MPH, 60MPH, 8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되며,

트럭은 70km/h, 90km/h, 110km/h (영국은 45MPH, 56MPH, 7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물론 비오는날 국도를 달리는 AI 트럭들의 속도가 여전히 느리기는 하지만, 전보다는 많이 빨라졌으며,

화물 운송중일 때라면 AI 차량들의 느린 속도에 답답함을 느끼는 일이 별로 없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miyumiyu)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

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3/SEP/28)

-=-=-=-=-=-=-=-

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하면, 조수석쪽에 표시되는 사이드 미러 팝업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가 많이 가리게 되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Small_Side_Mirror_Mod.scs

 

 

 

-=-=-=-=-=-=-=-

Cheat MOD

(Last Update : 2014/JUL/30)

-=-=-=-=-=-=-=-

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60%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시 인근 주유소보다 50%저렴한 가격에 주유가 가능하고,

화물 하역시 파킹까지 직접 하게되면 6,000 XP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이 적용된 것 (penalty)과 적용되지 않은 것 (no penalty) 두종류가 있으며,

범칙금이 적용되지 않은 MOD는 교통법규를 위반해도 범칙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주차 경험치나 차고 업그레이드, 차고지에서 주유시 기름값 할인 등의 기능을 기존 상태 그대로 두고,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만 면제받기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fine_exemption.scs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본 압축에 들어있는 3개의 MOD 중,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설치하셔야 합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Fine exemption

(with Traffic offence penalty and without Traffic offence penalty / made by miyumiyu)

 

EXP&Economy_mod.rar

 

 

 

-=-=-=-=-=-=-=-

Winter and Snow MOD

(Last Update : 2014/JUL/30)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을 여름에서 겨울로 바꿔주는 MOD 입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은 1년 내내 여름인데, 본 모드를 설치하면 겨울 풍경 속에서 운전할 수 있습니다.

눈덮힌 풍경, 그리고 비 대신 눈이 내리는 겨울을 배경으로 화물 운송을 하는 재미도 쏠쏠할 듯 합니다.

 

기존 MOD의, 하늘색깔 및 일출/일몰시간을 조정함은 물론 진눈개비가 내리는 효과를 눈이 내리는 효과로 수정하였고,

눈이 내릴 때 미끄러지는 효과를 최대한 억제하여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게끔 하였습니다.

아울러, 눈내릴 때 번개치는 효과 역시 제거하였습니다.

 

기본 MOD에 있던 거리 가로등 색깔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를 Winter and Snow MOD와 통합하였고,

밤 시간대의 밝기를 좀 더 밝게 조정하였습니다.

 

Winter MOD 1.0때와 달리 도로위에 눈이 덮혀있지 않으며, 1.0에 비해 그래픽 부분에 있어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프로필 편집창에서 Orange Street Light MOD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라며,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Autumn MOD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Winter and Snow MOD 리뷰 보러가기 ::

 

Winter MOD v1.3.1

(modified by miyumiyu)

 

Winter_Mod_V1.3.1.part01.rar

Winter_Mod_V1.3.1.part02.rar

Winter_Mod_V1.3.1.part03.rar

Winter_Mod_V1.3.1.part04.rar

Winter_Mod_V1.3.1.part05.rar

Winter_Mod_V1.3.1.part06.rar

Winter_Mod_V1.3.1.part07.rar

Winter_Mod_V1.3.1.part08.rar

Winter_Mod_V1.3.1.part09.rar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Last Update : 2013/DEC/22)

-=-=-=-=-=-=-=-

위에 있는 Winter and Snow MOD와 마찬가지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 바꿔주는 MOD로,

본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기본 계절인 여름 풍경을, 좀 더 화사하게 바꿔주는 MOD입니다.

 

기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계절이 한여름 분위기였다면, 본 MOD의 계절은 초여름 분위기에 가까우며,

하늘색깔이 더 파래지고 구름 모양이 실제와 비슷하게 바뀌었으며, 도로 주변 풀밭이며 나무의 색깔이 좀 더 실제에 가까워졌습니다.

전반적으로 텍스쳐의 콘트라스트가 강해져, 기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뿌연 느낌의 텍스쳐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기본 MOD와의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트레일러 스킨팩, AI차량 조명효과 등을 제거하였고,

기본 MOD에 있던 거리 가로등 색깔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를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와 통합하였으며,

밤 시간대의 밝기를 좀 더 밝게 조정하였습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프로필 편집창에서 Orange Street Light MOD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라며,

Winter and Snow MOD, Autumn MOD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리뷰 보러가기 ::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modified by miyumiyu)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1.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2.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3.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4.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5.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6.rar

Real_Environment_Dimension.part07.rar

 

 

 

-=-=-=-=-=-=-=-

Autumn MOD

(Last Update : 2013/DEC/22)

-=-=-=-=-=-=-=-

위에 있는 Winter and Snow MOD나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와 마찬가지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세계의 계절을 바꿔주는 MOD로,

본 Autumn MOD는, 이름처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계절을 가을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울긋불긋한 색깔로 물든 나무들이며, 좀 더 가을빛이 도는 풀 색깔이 가을 분위기를 잘 표현해주며,

Winter MOD나 R.E.D MOD 에 비해 가장 화사한 색감을 자랑하는 MOD이기도 합니다.

 

본 MOD는 R.E.D MOD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외국에 올라온 가을 MOD 중 일부 텍스쳐만 추출하여 재구성 하였고,

유로트럭2 오리지널은 물론, DLC에서도 사용가능하도록 내부를 재구성하였습니다.

 

R.E.D MOD를 기반으로 한 만큼, 일출, 일몰시간, 하늘색깔, 구름모양은 R.E.D MOD와 동일합니다.

 

본 MOD에는 거리 가로등 색깔을 오렌지 색으로 바꿔주는 Orange Street Light MOD가 적용되어있습니다.

 

Orange Street Light MOD를 사용중이시라면, 프로필 편집창에서 Orange Street Light MOD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라며,

Real Environment Dimension MOD, Winter and Snow MOD와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Autumn MOD 리뷰 보러가기 ::

 

Autumn MOD

(made by miyumiyu)

 

Autumn_Mod.part01.rar

Autumn_Mod.part02.rar

Autumn_Mod.part03.rar

Autumn_Mod.part04.rar

Autumn_Mod.part05.rar

Autumn_Mod.part06.rar

Autumn_Mod.part07.rar

Autumn_Mod.part08.rar

Autumn_Mod.part09.rar

Autumn_Mod.part10.rar

Autumn_Mod.part11.rar

Autumn_Mod.part12.r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