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병행작업과 World of Trucks 시간 개념을 소개합니다

반쪽날개 2015. 11. 22. 00:00

 

본 글은, 2015년 11월 2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Parallel Jobs, Introducing the Concept of World of Trucks Time (병행작업, World of Trucks 시간 개념을 소개합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조만간(?) 발표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2 업데이트와 관련된 내용 중 디자인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클로즈 베타 테스트와 수정 작업을 거듭하였고 이제 곧 스팀을 통한 오픈 베타테스트가 가능해질듯 싶습니다.

곧 발표될 베타 버전을 통해 (이미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 바 있는) World of Trucks의 새로운 기능을 접할 수 있게 됩니다.

 

 

 

 

 

1.22 버전을 처음 실행하면, 그동안 보아오던 바탕화면 인터페이스가 살짝 수정되었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화면 상단에 위치한 현재 진행 중인 배송 정보 위젯을 다시 설계하였습니다.)

 

'World of Trucks 계약' (Contract) 컨텐츠가 추가됨에 따라, 이제 Freight Maret 및 Quick Job을 비롯한 배송 정보에 대한 모든 정보가 플레이어에게 제공됩니다.

 

 

 

 

 

플레이어는 두 가지 방식으로 배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인 배송과 World of Trucks 계약을 통한 배송)

 

새로운 기능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고, 이는 플레이어의 차량 위치 및 상황이 실시간으로 서버에 전송됨을 의미합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실제 시간으로 두 시간 내에 배송을 완료한 후 휴식을 취해야 하며

(아마 서버가 접속을 유지할 수 있는 시간적 한계 때문인듯 합니다),

(플레이어의 배송 정보 등을 저장한 후) 게임을 중단한 경우에도 나중에 이어서 진행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다만, 이후 게임을 재개한 플레이어가 오프라인 상태거나, 혹은 중단한 배송을 재개하기 전 빠른 일반 배송 (Quick normal delivery)을 진행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때문에 우리는 두 가지 방식의 배송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는 World of Trucks 계약과 관련된 새로운 게임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로트럭2에는 시간 가속 기능이 적용되었고, 이는 실제 시간으로 약 72분이 지나면 게임상에서 하루 (24시간)가 지나갑니다.

새로운 배송 방식을 적용하기 위해 게임상 시간 가속 기능을 수정하는건 아닙니다.

 

World of Trucks 계약에 적용될 새로운 시간 개념, 즉 World of Trucks Time에 대해 소개할까 합니다.

World of Trucks 세계의 시계는 국제 표준시를 기반으로 하며 실제 시간과 동일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배송, 자산관리, 플레이어의 상호작용, 그리고 온라인 활동 등 World of Trucks 세계에 구현된 기능을 동기화하게 됩니다.

원래 이 기능은 내부적으로 납품 기한을 계산하기 위해 제작되었으나, 플레이어도 이 데이터를 볼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 시계는 World of Trucks 계약 배송 체결과 동시에 작동을 시작합니다.

 

 

 

 

 

World of Trucks 계약 배송은 World of Trucks Time 제한 기능을 기반으로 합니다.

베타테스트 기간 동안 서버 인프라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하고 잠재적인 오류를 제거하기 위해, 무수한 시간을 World of Trucks Time에 할애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의도한 만큼의 부하를 걸었는데도 서버가 잘 작동한다면, 화물 추적 정밀도를 높이고 더 향상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위해 시간제한을 완화할 계획입니다.

 

 

* * *

 

처음에는 프로필 공유 및 자동차 번호판 튜닝, 스크린샷 게시를 목적으로 World of Trucks 홈페이지가 개발되었으나,

1.20 업데이트 이후 Image Spotlight 기능이 추가되었고, 1.22 업데이트를 통해 World of Trucks 계약 (Contract) 기능이 추가되는 등,

점차 온라인 서비스를 늘려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본문에서도 보셨듯, 곧(?) 발표될 1.22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World of Trucks 계약 기능은, 기존의 Freight Market과 Quick Job에 이은 또 하나의 화물 배송 옵션이며,

Freight Maret과 Quick Job이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프로필에 배송 정보를 기록하였다면,

World of Trucks 계약은 World of Trucks 홈페이지에 배송 정보가 저장되며,

현재 트럭 위치 및 배송 중인 화물 정보 등이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되는 시스템입니다.

 

언젠가 SCS Soft 공식 블로그를 통해 언급되었다시피, 유로트럭2로 인해 다양한 가상 물류 회사 동호회가 생겨났고,

이런 동호회들의 활성화를 위해 이런 시스템을 구축한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일반 유저라면 딱히 끌리는 기능은 아닌듯 싶거든요.)

 

 

아울러 스크린샷 속 트럭의 타이어를 보면 타이어 옆면의 글씨 색깔이 기존과 다르다는걸 알 수 있는데,

전에 소개했던 타이어 관련 업데이트 소식을 이번 글에서도 간접적으로 알리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 조만간 클로즈 베타테스트가 끝나고 곧 스팀을 통해 오픈 베타테스트가 진행될듯 한데,

오픈 베타테스트가 시작되면 타이어 등급 시스템과 World of Trucks 계약에 대한 부분을 좀 더 자세히 파악할 수 있을듯 합니다.

 

 

p.s

요새 방문자 수나 유입 로그를 보면, 전에 비해 유로트럭2의 인기가 많이 식었다는게 느껴집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