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2015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에 선정되었습니다

반쪽날개 2016. 1. 27. 00:00

 

작년 12월 18일부터 시작된 TISTORY X Daum Blog award 2015가 1월 26일부로 막을 내렸습니다.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에 한해 내부적인 심사를 거쳐 우수블로그를 선정해 발표했던 것과 달리,

올해부터는 다음과 티스토리 블로그들 중 양질의 블로그를 사용자들이 직접 추천하고 투표해 우수블로그를 뽑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티스토리는 물론 다음 블로그까지 가세해 경쟁이 더 치열해진 가운데 제 블로그도 우수블로그 후보에 오르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고,

무수한 경쟁을 뚫고 후보에 오른 것만 해도 대단한 일이다~ 라며 (거짓말 쬐~끔 보태) 투표 결과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는데,

투표 결과를 확인해보니 제 블로그가 100개의 우수블로그 목록에 포함되어있더랍니다.

(라이프 22개, 여행 25개, 엔터 10개, IT 13개, 미디어 15개, 취미 15개... 총 100개)

 

 

 

 

 

제 블로그는 IT 분야 우수블로그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진도 있고 일상도 있는데 왜 하필 IT일까 생각해보니, 아마 게임 관련 포스트 때문이지 않았나 싶더라구요.

제 블로그 인기글을 보면 죄다 유로트럭2 관련 글이 차지하고 있는데, 이게 게임 카테고리를 포함하고 있는 IT 분야로 결정짓는데 큰 영향을 미친듯 싶습니다.

 

 

 

 

 

2015년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에 선정됨과 동시에 우수블로그 배지가 증정되었는데,

이 배지를 클릭하면 2015년 우수블로그에 선정된 티스토리/다음블로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 * *

 

8년 가까이 블로그를 꾸려오면서 제 블로그가 우수블로그에 선정되면 좋겠다는 생각은 종종 했지만, 정작 우수블로그에 뽑힌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2009년에 이어폰 리뷰를 통해 소니코리아에서 선정한 블로그 히어로즈에 뽑히거나, 몇몇 글들이 포털사이트 메인에 게시된 적은 있습니다.)

 

가벼운 취미생활(?) 관련 글 위주로만 올리다 보니 그런가 보다~ 하고 우수블로그 쪽에는 큰 관심을 두지 않았는데, 이번에 소원풀이(!) 제대로 했네요~.

 

 

앞서 말씀드렸듯, 올해부터 우수블로그 선정 방식이 방문자들의 추천과 투표로 변경된 만큼,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분들의 관심과 애정이 아니었다면 우수블로그의 영예는 누리지 못했을겁니다.

 

이번에 보여주신 여러분들의 관심을 앞으로 더 잘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더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보답해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