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5.1 업데이트 안내 및 1.25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반쪽날개 2016. 9. 18. 00:00

 

 

우리나라 날짜로 지난 9월 7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로트럭2는 1.25 버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는 1.4 버전으로 변경되었으며,

여느 업데이트 때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오류가 잡히는 등 여러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특징으로,

인테리어 모델과 스티어링 휠 모델이 분리되어, 실제 자동차처럼 스티어링 휠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틸트 & 텔레스코픽 기능이 적용되었다는 것과,

수주받은 트레일러의 도색이나 형태를 변경할 수 있는 트레일러 교체 (Trailer selection) 기능의 추가,

그리고 운전석에서 현재 바라보고 있는 시점을 확대해서 볼 수 있는 인테리어 카메라 줌 (Interior camera zoom) 기능의 추가를 들 수 있습니다.

 

 

CD 버전용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업데이트 발표가 상당히 늦어지는 바람에,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스팀 버전을 이용 중이신 분들은 이미 해당 기능을 충분히 이용해보셨을 테고,

지금 와서 자세히 적어봐야 뒷북(!)만 치는 격인 만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유로트럭2 1.25 업데이트를 적용한 후의 세부 버전은 1.25.1.2 입니다.

평소 같으면 세부 버전이 1.1로 끝날 텐데, 1.2로 끝나는 것으로 보아, 뭔가 사소한 문제(?)가 발생해 이를 수정한듯 싶습니다.

 

CD 버전은 스팀과 달리 모든 업데이트를 수동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발표된 줄도 모르고 그냥 지나칠 수 있는데,

이 때문에 CD 버전은 게임을 어느 정도 안정화한 후 업데이트를 제공하곤 합니다.

(그래도... 일주일이나 기다리게 한 건 좀... 너무했습니다ㅜㅜ)

 

 

 

 

 

변경사항을 확인하기에 앞서, 지도에 리셋된 부분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다행히 리셋된 부분을 찾을 수 없었고, Road Explored를 100%로 채우신 분들이라면 전처럼 편하게 주행하시면 됩니다.

 

 

 

 

 

이번 유로트럭2 1.25 및 아메리칸 트럭 1.4에서 새롭게 추가된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Tilt & Telescopic Steering Wheel)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게임 화면에서 F4키를 세 번 누른 후 좌석 조정 창 우측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은 좌석 위치 및 높이에 맞춰 핸들의 거리와 높이를 조정하는 기능으로,

실제로 차량을 처음 사면 시트 조정과 더불어 가장 먼저 조정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울러, 이 기능을 이용하면 계기판이 핸들에 가려 잘 보이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이어서 트레일러 교체 (Trailer selection) 기능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일부 트레일러를 다른 타입 혹은 다른 도색의 트레일러로 교체해 운행할 수 있는데,

트레일러 교체가 가능한 트레일러의 경우 트레일러 이미지 좌측 하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톱니바퀴를 누르면 위 스크린샷처럼 교체 가능한 트레일러가 나오고,

원하는 트레일러 이미지를 선택한 후 Confirm 버튼을 누르면, 배송하고자 하는 트레일러가 선택한 트레일러로 변경됩니다.

 

아울러, 트레일러를 바꾸면 화물 무게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배송업체 입구의 아이콘을 통해서만 사용 가능하며, Quick job이나 게임 메인화면에 있는 Job Market 메뉴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막상 해보니 선택할 수 있는 트레일러 종류가 생각외로 많지 않네요...)

 

 

 

 

 

이번 업데이트의 또 다른 기능인 인테리어 줌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Game Options → Key and Buttons → Camera controls → Zoom interior camera에 단축키를 넣어야 작동하며,

기본 단축키는 지정되어있지 않습니다.

 

 

 

 

 

인테리어 줌 기능은 서두에서 말씀드린 대로, 운전석에서 현재 바라보고 있는 시점을 확대해서 볼 수 있으며,

거리의 표지판이나 신호, 견인할 화물 등은 물론, 계기판이나 운전석 주변의 각종 버튼도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인테리어 시점에서 이 기능에 지정한 키를 누르고 있을 때만 작동하며, 해당 키를 떼면 원래 시점으로 되돌아갑니다.

 

 

 

 

 

MOD 수정과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1.25 오픈 베타버전을 접해보신 분들께서, 이번 업데이트 이후 트레일러 스킨 위에 흰색 텍스쳐가 오버레이 된다는 제보를 해주셨고,

CD 버전용 1.25 업데이트가 발표되자 이 부분 먼저 확인해보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트레일러 스킨 뿐만 아니라 일부 MOD의 데이터 구조가 다수 변경되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의 트레일러 스킨은 기존 텍스쳐에 알파 채널이 삭제되고 MIP MAP이 추가되었고,

Real Company Logo MOD의 물류업체 데이터 포맷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울러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에는 각 위치별 AI 트럭의 최대 주행속도가 추가되었으며,

Louder Interior Sound MOD에 포함된 Game data에서 지도 관련 부분이 제거되었습니다.

 

저번 업데이트 때부터, 하나의 데이터 파일에 일부 기능이 함께 들어있는 경우, 이 기능을 서로 분리해 좀 더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게 바뀌고 있는데,

이러한 작업 덕에, 이번 업데이트용 MOD부터, 어떤 상황에서든 대미지를 입지 않는 No Damage MOD와

지나간 길과 지나가지 않은 길을 좀 더 명확하게 표시해주는 Route Find MOD를 추가로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해당 기능을 가진 데이터 파일이 Louder Interior Sound MOD에 포함되어있어, 파일 크기 관계상 제공해드릴 수 없었거든요)

 

 

 

 

 

그러고 보니 DAF XF 트럭 모델링을 빼먹었는데, 차 진짜 좋아졌습니다=_=

옛날의 그 허접스러운 모델링의 DAF가 아니더라구요.

 

차량 모델링은 바뀌었지만 사운드 및 DAF XF 트럭 관련 데이터는 그대로라 DAF XF 트럭 오너분들은 큰 이질감 없이 이용하실 수 있을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팀용 업데이트가 발표된 지 한참이 지나도록 CD 버전용 업데이트가 발표되지 않아,

이번 버전부터 CD 버전에 대한 지원을 완전히 끊은 건가 했는데,

다행히 일주일이 지난 시점에서 CD 버전용 유로트럭2도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때문에 새 버전을 정리한 글과 새 버전용 MOD 제공이 상당히 늦어져 버리기도 했구요.

(...원래 목표는 추석 연휴 전에 전부 마무리하는 거였거든요... 연휴 내내 달려볼려구요=_=)

 

이번 업데이트 이후 발생한 MOD 문제... 특히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를 기다리고 계신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이 자리를 빌려 끝까지 참고 기다려주신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오류 현상을 스크린샷으로 정리해 MOD 수정하는 데 도움 주신 Lunia 님께도 감사 말씀드립니다.

 

 

여하튼 이번 유로트럭2 1.25와 아메리칸 트럭 1.4 업데이트에 대한 소개는,

정식 업데이트가 나오기 전부터 공식 블로그 업데이트 소식을 통해 지겹게 보아오셨을 터라 최대한 간단하게 해보았습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이어서 애타게(!) 기다리셨을 유로트럭2 1.25 MOD를 소개합니다.

 

 

 

 

-=-=-=-=-=-=-=-

Euro Truck Simulator 2 MODs

v1.25.x / Going East! / Scandinavia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진행함에 있어 실속 있고 유용한 MOD들을 엄선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MOD들은 1.25 버전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공식 맵 확장 DLC인 Going East! 와 Scandinavia를 적용한 버전에서도 정상적으로 작동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Orange Street Light MOD,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Small Side Mirror MOD, Photo Camera no limit MOD, EXP&Economy MOD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 (SCS파일)들은, 내 문서 → Euro Truck Simulator2 → MOD 폴더에 복사한 후,

게임 내 MOD Browser에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Real Company MOD와 Louder Interior Sound MOD는 MOD 파일 크기 관계상 분할 압축하였습니다.

두 MOD는, 해당 파트의 모든 파일을 받으신 후 part.1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 1.25 업데이트에 맞춰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ouder Interior Sound MOD,

Real Company Logo MOD,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를 수정하였고

Route_Find MODNo_Damage MOD를 새로 제작하였습니다 ●

 

 

 

-=-=-=-=-=-=-=-

Real Company MOD

(Last Update : 2016/SEP/17)

-=-=-=-=-=-=-=-

유로트럭2 세계에 존재하는 가상의 물류 회사 로고를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물류 회사 간판, 아이콘이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로 바뀌고, 트레일러에도 실존하는 물류 회사 로고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물류 회사 로고와 트레일러 스킨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Real Company Trailer skin pack (modified by halfwing)

Real Company Logo (modified by halfwing)

 

Real_Company_MOD.part1.rar

Real_Company_MOD.part2.rar

 

 

 

-=-=-=-=-=-=-=-

Louder Interior Sound MOD

(Last Update : 2016/SEP/17)

-=-=-=-=-=-=-=-

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실내에서도 엔진 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외부 소음이 좀 더 유입됩니다.

아울러, 브레이크 작동 시 에어 빠지는 소리를 실제 사운드로 교체하였습니다.

 

(스카니아 v8 엔진의 경우, 타 트럭에 비해 엔진 소리가 작은 편입니다)

 

Louder Interior Sound with Air Brake & Retarder Sound (made by halfwing)

 

Louder_Interior_Sound.part1.rar

Louder_Interior_Sound.part2.rar

Louder_Interior_Sound.part3.rar

Louder_Interior_Sound.part4.rar

Louder_Interior_Sound.part5.rar

Louder_Interior_Sound.part6.rar

 

 

 

-=-=-=-=-=-=-=-

Orange Street Light MOD

(Last Update : 2016/APR/16)

-=-=-=-=-=-=-=-

거리의 가로등 조명 색깔을 기존 백색에서 오렌지색으로 바꿔주는 MOD입니다.

할로겐 가로등 느낌이 나는 이 MOD는, 백색 LED 가로등에 비해 따스한 느낌이 들며,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오렌지색 가로등 불빛 색깔과 비슷해 좀 더 친근하게 느껴집니다.

 

Orange Street Lights

(made by halfwing)

 

Orange_Street_Lights.scs

 

 

 

-=-=-=-=-=-=-=-

AI Vehicles Speed Increase MOD

(Last Update : 2016/SEP/17)

-=-=-=-=-=-=-=-

AI 차량의 주행 속도를 올려주는 MOD입니다.

 

이 MOD를 설치하면,

트럭은 50km/h (도심), 80km/h (국도), 90km/h (고속화 도로), 90km/h (고속도로) (영국은 30MPH, 50MPH, 60MPH, 60MPH)의 속도로 달리게 됩니다.

(슬로바키아 지역에서는 도심을 제외한 전 구간에서 90km/h로 달립니다)

 

AI Vehicles Speed Increase

(made by halfwing)

 

AI_Vehicles_Speed_Increase.scs

 

 

 

-=-=-=-=-=-=-=-

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6/APR/16)

-=-=-=-=-=-=-=-

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하면, 조수석 쪽에 표시되는 사이드미러 팝업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를 많이 가리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made by halfwing)

 

Small_Side_Mirror.scs

 

 

 

-=-=-=-=-=-=-=-

Photo Camera no limit MOD

(Last Update : 2015/SEP/08)

-=-=-=-=-=-=-=-

Photo Studio의 Photo mode에서 이동 가능한 거리를 확장한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좀 더 자유로운 구도의 스크린샷 촬영이 가능합니다.

 

Photo Camera no limit

 

Photo_Camera_no_limit.scs

 

 

 

-=-=-=-=-=-=-=-

EXP & Economy MOD

(Last Update : 2016/APR/15)

-=-=-=-=-=-=-=-

일종의 치트MOD입니다.

차고 업그레이드 비용 및 직원 소개비용 등을 줄이고, 차량을 중고로 판매하는 경우 구매가의 60%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으며,

Big Garage에서 주유 시 인근 주유소보다 50% 저렴한 가격에 주유할 수 있고,

화물 하역 시 직접 주차하면 되면 6,000 XP의 보너스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MOD입니다.

 

교통법규 위반 범칙금 부과 여부는 게임 옵션 내 Traffic offense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Generous Experience and Economy system

(made by halfwing)

 

EXP&Economy.scs

 

 

 

-=-=-=-=-=-=-=-

No Damage MOD

(Last Update : 2016/SEP/17)

-=-=-=-=-=-=-=-

어떤 상황에서도 트레일러와 화물이 파손되지 않는 MOD입니다.

이 MOD를 통해 원치 않은 AI의 습격(!)이나 운전 미숙으로 인한 차랑 및 화물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MOD를 이용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됩니다.

 

No Damage

(made by halfwing)

 

No_Damage.scs

 

 

 

-=-=-=-=-=-=-=-

Route Find MOD

(Last Update : 2016/SEP/17)

-=-=-=-=-=-=-=-

World Map의 도로 색깔을 고대비로 변경하여 지나간 길과 지나가지 않은 길의 차이를 좀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 MOD입니다.

이 MOD는 Map Explored를 100%로 채우는 과정에서,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게 쉽지 않을 경우에 사용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이를 위해 지도상의 각종 아이콘이 제거되었습니다.

 

본 MOD를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용도 이외에 사용하면 게임 진행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Route Find

(made by halfwing)

 

Route_Find.s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