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6 오픈베타 시작

반쪽날개 2016. 11. 11. 02:15

 

본 글은, 2016년 11월 1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Open Beta for ETS 2 Update 1.26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6 오픈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차기 주요 업데이트는 비바 프랑스! DLC 발표와 관련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현재 계획은 새로운 맵을 확장함과 동시에 게임을 새롭게 업데이트하는 것입니다.

 

내부 및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우리는 오픈 베타 테스트로 전환해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부 마이너 이슈에 대한 수정과 마무리를 위한 추가 작업으로 몇 주를 더 보내야 하지만,

현재까지는 치명적이거나 오픈 베타 테스트 계획을 중단해야 할 이슈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본격적으로 새 버전 발표를 앞두고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려 합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6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글 하단에 정리해놓았고,

업데이트 정리에 앞서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 및 변경 사항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프랑스 지역을 다시 제작

 

 

새롭게 선보일 비바 프랑스! DLC를 앞두고, 프랑스 지역을 새로운 DLC 스타일에 맞춰 새롭고 화려하게 단장하였습니다.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기본 게임에 포함된 프랑스 지역을 둘러보며,

새로운 DLC가 어떤 느낌인지 먼저 경험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스크린샷은 이번에 새롭게 구성한 프랑스 지역으로, 프랑스 진입 초기부터 분위기가 확 달라지지는 않지만,

새로운 모델과 교차로, 그리고 다양한 지역에 적용한 고해상도 텍스쳐로 하여금 전과 비교해보았을 때 뭔가가 달라졌음을 느끼게 해줄 것입니다.

 

이번 작업의 메인은 파리 (Paris)로, 예전의 파리보다 더욱 정교하고 완벽하게 구현하였습니다!

 

 

 

 

모든 트럭을 위한 새로운 기어 (Transmission)

 

 

우리는 게임 내 모든 트럭의 기어에 새로운 옵션을 추가하였고,

이제 좀 일반적인 모델의 기어는 물론 오버드라이브 스타일의 기어, 심지어 앨리슨 4500 기어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옵션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입력한 튜닝 값에 따라 정교한 차량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지기를 희망합니다.

이제 사용자들은 엔진 회전수와 바퀴 회전수의 비율을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샵과 트럭 브라우저에 검색창 추가

 

 

업그레이드 샵과 트럭 브라우저에 특정 Paint job 또는 특정 엔진 업그레이드 등을 검색할 수 있도록 새로운 검색 창을 추가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이 우리가 제공한 마이너 DLC나 다양한 튜닝 MOD를 다수 설치한 경우, 이 기능이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6 업데이트에 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요기능

+ 프랑스 지역을 다시 구성

+ 모든 트럭을 위한 새로운 기어

+ 업그레이드 샵 및 트럭 브라우저에 검색 창 추가

 

게임

+ 트럭별로 인테리어 FOV 조정 가능

+ 주차 난이도 선택 가능 (프리셋 옵션 포함)

+ 직원에 의한 차량 수리 및 주유비용이 운행기록에 포함

+ 게임을 업그레이드 혹은 다운그레이드했을 때 이를 감지 후 안내 창을 띄움

+ 옵션을 통해 파운드, 톤 단위의 무게 단위 선택 가능

+ 트레일러 공기 압력 시뮬레이션을 개선

+ 에어 탱크의 압력이 낮다는 경고는 엔진이 작동 중일 때만 띄움

+ 회전 저항에 대한 계산을 개선

+ 직원에게 플레이어와 매우 유사한 에코 스킬 (eco skill) 수식이 적용됨

 

MOD 제작

+ 맵 파라미터 변경 (climate_profile, map_data)

+ 인테리어 카메라의 줌 기능에 대한 데이터 변경 가능 (speed, factor)

+ Ctrl + R을 이용해 1도 회전, Home을 이용해 90도 회전

+ 수정 가능한 표식 (editable sign)과 표식 다이얼로그 (sign dialog)를 통합

+ 컨텐츠 브라우저에서 표식 템플릿과 이에 대한 모델을 리프레시(Refresh)할 수 있음

+ 표식 에디터 (sign editor)에 자간 추가 가능

+ 컨텐츠 브라우저 탐색 기록을 저장

+ lod_model_hookup_u에 주/야간 효과 스위칭 기능과 child hookups 기능 지원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모든 수정사항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MODDING wiki를 통해 게임 modding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ETS2 1.26 오픈베타는 스팀 내 public_beta branch를 통해 접할 수 있습니다.

(Steam client → LIBRARY → Euro Truck Simulator 2 에서 우클릭 → Properties → Betas 탭 클릭 → public_beta - 1.26 public beta)

오픈베타에 참가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버전은 정식 버전이 아닌 업데이트를 위한 테스트 버전이라는 것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정식 버전이 발표될 때까지 오픈 베타버전을 설치하지 않아도 관계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호기심이 많고 다소 불안정한 게임 엔진에 개의치 않는다면 좀 더 나은 게임 개발을 위해 우리에게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만약 게임 진행상 오류가 발생한다면 우리의 포럼에 피드백해주시기 바랍니다.

 

 

* * *

 

 

드디어 올 것이 오는군요+_+

1.26 업데이트를 통해 프랑스 지역이 전부 리뉴얼되고,

특히 ATS의 화물 하역 난이도 조정기능이 ETS2에도 추가되어 단조로운 화물 하역 작업에 생기를 불어 넣어줄 것 같습니다.

 

Going East! DLC나 스칸디나비아 DLC가 그러했듯 DLC 지원을 위한 패치가 발표되면 곧 새로운 DLC가 나왔으니,

이제 비바 프랑스! DLC를 접하게 될 날이 머지않은 듯 싶습니다.

 

...일단 비바 프랑스! DLC가 나오기 전에, 리셋된 프랑스 도로 먼저 클리어해놔야겠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