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Grand Gift Delivery 이벤트 종료 초읽기 돌입

반쪽날개 2018. 1. 9. 21:02

 

본 글은, 2018년 1월 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Grand Gift Delivery countdown (Grand Gift Delivery 이벤트 종료 초읽기 돌입)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산타의 배송을 맡은 모든 엘프는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어쩌면 조금 늦었을지도 모르지만, 여러분의 노력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이벤트 종료까지 아직 여유가 있으니 크리스마스 이벤트에 참여해 디지털 및 물질적으로 독특한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배송 진행을 서두르려면, 배송에 앞서 블로그에 올려놓은 Grand Gift Delivery 2017 글을 읽어보십시오.

 

물질적 보상은 이벤트를 종료한 후 2018년 1월 22일 월요일에 각 티어별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벤트 수상자 발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며 많은 사람이 반복적으로 질문하는 유형을 파악했고

이에 대한 답을 제시하기 위해 간략하게나마 질문과 답변 형식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Q : 진행 상황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A : 게임 내부 (메인 메뉴 화면 상단에 새롭게 추가된 작은 막대) 및 World of Trucks 웹 사이트의 프로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최근 배송 경로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만한 로그북 페이지가 있습니다.

 

Q : 계속해서 물건을 배송하고 있지만, 진도는 3/6에 머물러 있습니다. 어째서인가요?

A : 아래 조건을 통해 여러분의 작업 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외부계약 (External Contracts) - 빠른 배송이나 배송 시장에서의 배송은 카운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선물 배송 (Gift jobs) - 오직 선물 박스 한 종류만 카운트됩니다. 이외에 카운트 대상이 되는 다른 화물은 없습니다.

     + 서로 다른 목적지 - 모든 작업은 중복되지 않은 새로운 도시로 배송되어야 합니다. 선물을 배달한 도시는 로그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선물을 배송한 도시 목록은 티어가 넘어가도 리셋되지 않습니다.

 

Q : 외부계약 (External Contracts) 시 차량이 너무 길다는 오류가 뜹니다. 어찌 된 일인가요?

A : 호환되지 않는 MOD가 활성화되어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World of Trucks 이벤트에 참여할 때는 가급적 모든 MOD를 비활성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Q : 티어1을 마친 후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했습니다.

A : World of Trucks 웹 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팀 인벤토리로 아이템을 청구해야 합니다.

     게임 내에서 이벤트 페이지 열기 (Open Events Page) 버튼을 눌러 이번 이벤트에 대한 안내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 티어1을 마쳤으나 스팀 도전과제 업적을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무엇이 문제인가요?

A : 이 업적은 World of Trucks 업적으로 스팀 도전과제의 업적과는 다른 것입니다.

 

Q : 티어2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계속해서 배송을 진행하면 자동으로 티어2로 넘어갑니다.

 

 

* * *

 

 

작년 12월 21일 (현지 날짜로 12월 20일)부터 시작된 Grand Gift Delivery 2017이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질문이 많은지 Q&A 형식으로 정리된 글이 올라왔습니다.

 

먼저, Grand Gift Delivery 2017 이벤트는 2018년 1월 21일 23시 59분 (국제표준시), 우리나라 날짜로 2018년 1월 22일 오전 8시 59분에 종료됩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남은 날짜는 약 12일 정도로 아직 여유가 있으니,

본 이벤트에 관심은 있으나 아직 참여하지 않으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도전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티어2를 완수하면 제공되는 보상 중 하나인 'On top of the world' 테마는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아이템인 만큼

이왕 시작하신 김에 티어2까지 끝마치고 해당 보상을 손에 넣으셨으면 합니다.

 

 

 

 

 

그나저나... 지인분이 소개해주신 영상인데, 이 정도는 돼야 트럭 좀 몬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_=...

역시, 아메리칸 트럭은 그 크기만큼이나 아무나 범접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닌듯 싶네요~.

(왼쪽은 기어를 반 단씩 올리고 내리는 스플리터, 가운데는 기어, 오른쪽은 1~6단, 7~12단 등으로 기어 범위를 조정하는 레인지 같습니다)

 

아래 링크는 시아 님께서 소개해주신 영상으로, 위 영상의 풀버전(?) 영상입니다.

https://youtu.be/8lEYaTvvq4g

 

 

* * *

뱀 발

* * *

최근 이슈가 되고있는 인텔 CPU 설계 결함으로 인한 보안 문제 때문에 최근 각 OS별 보안 업데이트가 발표되었는데,

이 업데이트를 적용하면 CPU 성능이 최대 30%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안 업데이트인 만큼 업데이트를 포기할 수는 없는 탓에 저도 최근 업데이트 (Windows10 / 버전 1709 / 빌드 16299.192 / KB4056892)를 적용하였고

유로트럭2나 아메리칸 트럭, Prepar3D, 포토샵 등 자주 사용하는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이용해 CPU 성능을 확인해보니

다행히 성능저하가 느껴질 만큼 느려지지는 않았더랍니다.

 

다만, 이번 업데이트가 SSD의 읽기 쓰기 속도에 영향을 주는 만큼 디스크 사용률이 높은 작업에서는 차이가 느껴질 듯 싶네요.

 

 

안 그래도 컴퓨터 부품 가격이 많이 올라 업그레이드를 미루다

Radeon RX580 (구매한 이후 25만 원 이상 올랐더라구요=_=), i7-3770 CPU, G29 레이싱 휠을 구매해버렸는데,

어찌 보면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미룬 게 잘한 일이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인텔 8세대 커피레이크도 이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한 만큼 인텔 CPU는 새로운 아키텍처가 적용된 제품이 나올 때까지 구매를 보류,

그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느껴지면 차선책으로 계획 잡아놓은 AMD 라이젠으로 넘어가든지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