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아메리칸 트럭과 유로트럭2 1.31 정식 버전 발표!

반쪽날개 2018. 5. 15. 02:00

 

본 글은, 2018년 5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and ETS2 Update 1.31 Out Now! (아메리칸 트럭과 유로트럭2 1.31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마침내 두 가지 플래그십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공식 업데이트를 제공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내부 테스트와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작업 종료를 선언하기까지

수정 작업을 필요로하는 부분이 다수 발견되어 예상했던 것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수정 작업은 두 게임에 추가된 새로운 콘텐츠와 기능이 주를 이뤘는데, 잘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 생기는 등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두 게임의 베타 테스트에 참여한 분들 모두 최선을 다해 우리에게 피드백하고 문제를 알려주었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는 평소보다 더 중요하고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도움과 버그 리포트 그리고 일반적인 피드백을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한 달 넘게 진행된 테스트, 버그 수정 (그리고 때때로 고함치고 패닉 상태에 빠지는 등) 끝에 우리는 이 자리에 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1.31 업데이트는 우리의 모든 게임에 적용됩니다!

 

본문 하단을 통해 변경 사항과 추가 사항을 정리한 길고 재미없는(!) 패치 로그를 살펴볼 수 있지만,

동영상을 통해 변경 사항을 확인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Squirrel의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1.31 업데이트의 주요 변경 사항 정리 영상이라는 멋진 콘텐츠를 준비해보았습니다.

 

 

 

 

 

주요기능

+ 트럭과 트레일러를 연결하는 전력/공기 케이블 (자세히 알아보기)

+ 거울 렌더링 개선 (머리 위치를 기반으로 한 시야 (FOV / Field of View), 적당히 구부러진 거울)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한정

+ 요세미티 (Yosemite) 국립공원을 포함한 새로운 도로 (CA-120호선 국도) (자세히 알아보기)

+ 새로운 트레일러 (보텀 덤프 트레일러 / bottom dumper trailers)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한정

+ 랜덤 로드 이벤트 (Random Road Events)

+ 신형 스카니아 S와 R을 위한 8x4 섀시

+ Special Transport DLC를 위한 새로운 경로 (자세히 알아보기)

+ 신형 스카니아 S와 R 트럭에 Mighty Griffin DLC 애프터 마켓 튜닝파트 적용 가능 (자세히 알아보기)

 

 

부수적인 기능

+ 작업 선택 화면에 새로운 필터와 화물 검색요소 추가 (나중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 트럭이 스폰(spawn)되면 자동으로 주차 브레이크 작동

+ 날짜 및 시간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형식의 스크린샷 파일 이름

+ 트립 데이터 정밀도 향상 (대시보드 컴퓨터 디스플레이)

+ 토크 컨버터 잠김 수정

+ 딜러 또는 빠른 작업 (quick jobs)을 통해 준비된 트럭이 파손되어 있던 것을 수정

+ 트레일러 파손 리포트 수정

+ HDR 보간(interpolation) 수정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한정

+ 영국 지역 내 트레일러의 번호판을 일반 차량용 번호판에서 피견인차 전용 번호판으로 교체

+ 새로운 Opticruise 변속기를 위해 빨라진 기어 변속 (스카니아 트럭)

+ 일부 국가의 차량 번호판을 수정 및 개선 (벨기에, 노르웨이, 폴란드, 체코)

 

 

도구 / MOD

+ 맵 에디터를 위한 새로운 터레인 브러시

+ 터레인 브러시 툴 발표에 따라 (4.38 포맷 이전에 제작된) 옛날 방식의 데이터로 제작된 지도 확장 MOD 지원 중단

+ 미러 데이터

+ 독립되어있거나 그렇지 않은 트레일러를 등록할 수 있음

+ 가변 시프트 범위

+ 트럭 딜러의 트럭이 리스트에 없는 경우 게임은 지정된 디렉터리의 모든 유닛을 읽어 들임

+ 휠 모델에 독립적으로 조향 가능한 휠

+ 옛날 속성에 대한 지원 중단

 

 

 

베타 모드를 빠져나가면 (스팀의 속성 → 베타 탭으로 이동한 후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음을 선택하면) 게임이 1.31 정식 버전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스팀 버전이 아닌 유로트럭2의 1.31 업데이트는 조만간 발표할 예정입니다.

 

Enjoy!

 

 

* * *

 

 

우리나라 날짜로 2018년 5월 15일 새벽에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의 새 버전인 1.31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완전히 정리되지 않았는지 15일 오전 1시 30분 현재 베타 모드를 해제하면 1.30 버전으로 되돌아가는 문제가 발생하고

특히 아메리칸 트럭은 최종 베타 버전을 설치하거나 베타 모드를 해제하면 64비트 실행 파일이 누락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다행히 이 문제는 금방 해결되었고 지금은 정상적으로 1.31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식 업데이트 후에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Eureka 북쪽에 접근 불가능한 길이 여전히 지도상에 나와 Road Explored 100%를 방해하더랍니다=_=)

 

 

간만에 핸들 한 번 돌려보려고 스팀 실행했는데, 갑자기 업데이트 소식을 듣게 되어 핸들 대신 키보드를 잡게 되었습니다.

프레임이 심하게 떨어지거나 게임이 튕기는 등의 큼지막한 문제가 다 해결된 후로는 베타 버전이어도 제법 쾌적한 게임 진행이 가능했는데,

이번에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으니 한결 더 편하게 화물을 나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1.31 버전용 MOD 글 링크를 끝으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팅을 끝내고 나니 밤이 깊어진 게... 트럭은 내일 몰아야겠습니다ㅜ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1용 MOD 다운로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1용 MOD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