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특정 사이트에서의 익스플로러 꺼짐 현상이 발생할 경우 대처법

반쪽날개 2011. 6. 28. 22:10


요즘들어 데스크탑이 좀 이상하다 싶더랍니다.
전에는 없던, 특정 사이트에서의 익스플로러 꺼짐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구요.
혹시나 해서 익스플로러 세팅도 초기화 해보고 여러가지로 삽질해보았지만 효과는 없었고, 문득 USB바이러스 검사를 해보았는데...
아니나 다를까 악성코드며 바이러스들이 바글바글 하더랍니다.

...아무래도 USB메모리 특성상 여기저기 꽂고다니는지라 어딘가에서 묻혀들어온 악성코드때문에 데스크탑 상태가 메롱이었나봅니다.
덕분에 데탑은 물론 놋북까지 정밀검사에 들어갔구요...ㅜㅜ

다행히 USB메모리를 꽂지 않은 놋북의 경우 바이러스 없이 깨끗했습니다.
(그러고보면 놋북에서는 익스플로러 꺼짐현상은 발생하지 않았던듯 하네요.)

익스플로러 꺼짐현상의 경우는 USB메모리를 통한 감염이 아닌, 특정 사이트 방문을 통한 감염이 원인이었는데,
Windows Vista7의 경우, 특정 사이트 접속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뜰 경우 『』를 누르면 감염되고,
XP의 경우 최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할지라도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감염된다고 합니다.
...안그래도 플심때문에 XP를 고수하고 있었는데, 윈7로 넘어가야될듯 싶습니다.

감염여부는, Program Files%NXU32YHysu3YDU3IDd46TGh% 폴더 생성 여부로 알 수 있는데,
이 폴더가 생성되어있으면 익스플로러 꺼짐 악성코드에 감염된 것입니다.
수동으로 삭제해주시고, 아래 별도로 올려놓은 전용 백신을 통해 악성코드를 검색/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직까지 일반 백신으로는 안잡힌다고 하네요.)

...아아...
안그래도 날 더워 귀찮은데 별것들이 다 성가시게 만드네요=_=;;;

전용 백신 다운로드



본 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철수연구소 ASEC 대응팀 블로그의 관련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