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2 5

Active Korea Traffic Pack 4.2 최적화버전 2014년 2월 26일자 업데이트

오랜만에 AKTP 최적화본 업데이트 작업파일을 공개합니다. 그간 몇차례 작업사항을 공개 하긴 했으나, 정작 작업 결과물을 올리지 않은데 따른 아쉬움을 느끼신 분들이 많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지난 2013년 7월 30일자 업데이트 이후 거의 반년만에 업로드 하는 이번 2014년 2월 26일 버전은, 그간 블로그에 올려놓은 오류수정 작업 등의 내용들이 전부 적용되었고, 지난 업데이트 이후로 몇몇 항공사를 추가적으로 최적화 하는 등,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AKTP 최적화본 2월 26일자 버전의 최적화된 항공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KoreaFS의 AKTP를 베이스로 하며, 아래 명시된 최적화된 항공사 이외에 AKTP에 포함된 다른 항공사 트래픽도 정상 표시됩니다) ◈ 대한민국 대한항공 (화물포함), 아..

소니 DSLR 입문 8개월, 목표로 했던 장비 세팅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작년 5월, 그동안 마음에 드는 이어폰을 찾기 위한 방황이 Sony MDR-EX1000을 영입함에 따라 끝나게 되었고, 다음 계획인 카메라 변경 작업에 들어가게 됩니다. 제 소유는 아니지만 전부터 종종 DSLR을 가지고 출사를 나가기도 했는데, 그 때 사용했던 기종이, 캐논 5D mk2, 10D, 350D, 450D...로 전부 캐논 카메라였던지라, 어찌보면 캐논으로 넘어가는게 맞겠지만, 손떨림 방지 기능이 바디에 내장되고, DRO 기능이 좋은 소니 카메라에 자꾸 눈이 가더랍니다. 이미, A350이 나올 때, 그리고 A580이 나올 때, 해당 바디를 영입하려 했으나, 이런저런 사정으로 번번히 영입에 실패했고, 때문에 DSLR을 영입하기 전까지 후지 S9500, 후지 S200EXR 등, 하이엔드 카메라를 ..

장성역에서 본 ITX 새마을

개인적 사정으로 잠깐 대전에 다녀왔습니다. 서울이라면 버스를 탔겠지만, 대전은 버스터미널 위치가 대략 난감한 곳에 있어 기차를 애용하는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기차를 이용하였구요. 엄청 오랜만에 상행선 기차를 타고 대전에 가는탓에, 한 때 지겹게 다녔던 길인데도 살짝 설레더랍니다~. (...호남고속철도가 들어가는 곳은 어김없이 공사판이라, 경치가 많이 바꼈더라구요..ㅜㅜ) 올라가는 도중, 그간 말로만 듣던 ITX 새마을을 눈으로 보게되었으니... 광주송정역을 출발해 하남역을 지나가는데, 하남역 유치선에 ITX 새마을이 하나 서있더랍니다. ...저희 동네에 세워져있는데도 전혀 몰랐습니다=_=;;; (...그럴만도 한게, 방음벽 때문에 선로쪽은 아예 안보이니까요=_=) 순식간에 지나가버린 통에 그냥 눈으로만 ..

SONY SAL70300G 70-300mm F4.5-5.6G SSM (캐스퍼) 을 영입하였습니다

결국 이렇게 될 줄 알았습니다 =_=;;; 전부터 노리고 있던 SONY SAL70300G 70-300mm F4.5-5.6G SSM 일명 캐스퍼 렌즈를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녀석 영입 작업은 작년부터 진행되었는데, 대부분 수도권 직거래 한정으로 못박아버리기도 하고, 운 좋게 전라권 매물이 나오긴 했지만 너무 외곽이라 직거래로는 한계가 있겠더랍니다... 이렇게 서너차례 거래가 취소되버리고, 마지막 판매자에게 연락을 해보았는데, 이 분 역시 수도권 직거래를 한다고 하셨으나, 다행히(?) 택배거래를 해주시더라구요. 주말이 끼어있는 터라 택배거래는 시간이 오래걸리기에, 상호 동의(?)하에 KTX 특송을 이용한 당일배송(!)으로 거래가 성립되었고, 그날 저녁, 기차역에서 물건을 받아 바로 테스트 해볼 수 ..

Re v i e w 2014.02.09

안개낀 설날 오후의 호남선

설 당일, 대한만세님과 광주공항으로 출사를 나갔고, 예상외로 심하게(?) 뿌연 공항 모습에, 비행기들 착륙하는 모습만 찍고 상대적으로 안개에 덜 민감한(?) 기차를 찍으러 이동합니다. 기차 시간표를 보니, 호남선쪽에 기차가 자주 지나가길래 소촌동 인근 호남선 패닝포인트로 이동하였고, 이곳에서 지나가는 기차에 셔터질(!)을 하며 출사를 계속합니다. :: 앞편 보러가기 :: 패닝 포인트 모습이 얼마 전에 왔을 때와 완전히 달라져있었는데, 광주지방경찰청 쪽으로 방음벽이 설치되었고, 포인트 쪽으로도 방음벽을 세울련지 선로 옆부분을 파헤쳐놓았더랍니다. 전봇대 역시 새로 설치한 것과 기존에 쓰던 것 두개가 혼재해있는 탓에, 전봇대를 피해가며 찍는게 관건이기도 했구요. 사진은, 누리로 부터 찍기는 했는데, 누리로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