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 8

블로그 이름과 필명 바꿨습니다

2014년 9월 27일 Miyu's Sky 가 반쪽날개의 환상누각 으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2008년 8월 11일, 광주線(선) 이야기 라는 블로그 타이틀과 miyumiyu 라는 필명으로 블로그를 시작하였고, 이후 2010년 4월 20일에 Miyu's Sky 로 블로그 타이틀을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2014년 9월 27일, 반쪽날개의 환상누각(幻想樓閣) 으로 블로그 타이틀을 변경함과 동시에, 필명도 기존의 miyumiyu 에서 반쪽날개 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블로그 타이틀 변경 및 필명 변경은, 전부터 계획하고 있었던 블로그 마이너 리뉴얼 중 하나로, 현재 활동 중인 다음/네이버 카페의 닉네임 변경 작업의 시작점 이기도 합니다. 비록 블로그 이름과 제 필명은 바뀌었지만, 블로그에서 다루는 주제나..

그동안 소니 알파700 (SONY A700) 을 써오며 느낀 점

저의 첫 소니사(社) DSLR인 A700. 이녀석과 인연을 맺은지도 1년이 훌쩍 지났습니다. 보통 어느정도 쓰다보면 그 기기에 대해 익숙해지고 나름 노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반면, 이녀석은 마치 날뛰는(!?) 야생마와 같은 느낌의 바디인 탓에, 길들이거나 적응하는게 쉽지 않음을 느낍니다. 더군다나 중급기라고는 하나 이제 구형이 되버린 녀석인 만큼, AF 스캔속도도 느리고, 고속으로 이동하는 물체에 대한 AF 포착 능력도 떨어지며, 화이트 밸런스는 종종 엉뚱한데로 튀는 등, 요즘 나오는 보급기에게도 밀리는 안습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전에 사용하던 캐논 DSLR이며 후지 카메라 등은 찍으면 찍은대로 잘 나와줬는데, 이녀석은 세팅, 촬영환경에 따른 결과물 차이가 상당히 커서 손이 자주간달까요? 그래도, ..

Re v i e w 2014.09.26

하늘의 별 따기 보다 더 어려운 광주-제주 항공권 구하기

모종의 이유로 다시 제주에 가게 되었습니다. 지난 9월 초에 제주에 다녀올 때는 티웨이항공 예약개시일에 맞춰 바로 항공권을 구매한지라 특가요금으로 제주에 다녀올 수 있었는데, 이번에는 갑작스레(?) 일정을 잡은지라 특가요금은 물건너갔고 그냥 일반요금으로라도 다녀오자... 라며 항공사 사이트에서 잔여석 조회를 하는데... 제가 원하는 시간대의 항공편 잔여석이 하나도 없습니다...ㅜㅜ 오전에 내려가서 다음날 저녁에 올라오는 항공편으로 알아보는데, 해당 항공편들은 하나같이 매진이더라구요. 대한항공입니다. (편도 각 4편) 대한항공은 왕편이며 복편 모두 시간대가 어중간하고, 광주-제주구간을 운항하는 항공사 중 할인율이 가장 낮은 항공사라 애시당초 고려대상에 포함시키지 않았는데, 다른 항공사들의 좌석상황이 대략난..

Skymark Airlines A330-300 JA330B for AI Traffic (TFS)

#.1 #.2 #.3 #.4 #.5 #.6 Active Korea Traffic pack 최적화 버전에 사용하려고 만든 Skymark Airlines A330-300 (JA330B) 입니다. Flightsim.com에 AI 트래픽용 스카이마크 A330 기체가 하나 있긴 한데 퀄리티가 만족스럽지 못해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도색이 간단한 덕에 금방 끝낼 수 있었구요. 본 AI 트래픽용 스카이마크 A330-300 기체 모델은 TFS (The Fruits Stand)로, 해당 항공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TFS A330-300 모델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본 기체는 운항용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비행하시면 안됩니다. * * * 제작자의 허락 없이 무단 재배포/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Do not Republish..

티웨이항공 타고 당일치기로 제주여행 다녀왔습니다

9월 4일은 광주공항에 처음으로 저가항공사가 취항하는 날입니다. 이번에 새로 취항하는 저가항공사는, 국내 저가항공사 중 하나인 티웨이 항공이구요. 저가항공사 답게 현재 광주-제주구간을 운항하는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에 비해 1만원 저렴한 항공권 가격을 무기로 내세웠고, 왕복 항공권 가격이 메이저 항공사 편도 요금보다 더 저렴한 특별 할인 프로그램을 선보여, 그동안 비행시간에 비해 높은 가격의 항공권 가격이 부담스러워 제주 여행을 망설이던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저도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없었습니다. 이미 지난 6월부터 광주-제주구간에 저가항공사가 취항한다는 소식을 접해들었고, 항공권 예매 개시일인 7월 말, 좌석이 풀리자마자 바로 광주-제주 왕복 티켓을 예약하게 됩니다. 원래는 9월 5일..

제5회 철도사진공모전 입상 - S-train & Airplane

7월 17일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된, 제5회 철도사진 공모전에 출품한 사진이 입상 (입선 1작품) 하였습니다. 사진을 출품해놓고 그동안 사진공모전 수상작들을 둘러보는데, 다들 사진 실력들이 좋으셔서 그런지 제 사진은 입선도 안될 것 같은 불안감이 엄습하더랍니다. 이것도 경험이다 싶어 일단 사진을 출품하였고, 수상작 발표 당일날 코레일 홈페이지에 가서 수상자 명단을 보니 익숙한 이름에 익숙한 작품 이름이 눈에 띄더라구요. 다섯장의 사진을 출품했는데, 그 중 한장이 입선에 올랐습니다. 입상작품입니다. 『기차와 비행기의 절묘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출품하였구요. 이번 제5회 사진공모전 수상작들을 보니, 대부분 기차와 풍경이 어우러진 사진들이 많았고, 입이 떡 벌어질 만한 멋진 사진들도 무척 많았습니다. 아직..

Active Korea Traffic Pack 4.2 최적화버전 2014년 9월 3일자 업데이트

오랜만에 AKTP 최적화본 업데이트 작업파일을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최적화 및 업데이트 된 항공사는 다음과 같습니다.(KoreaFS의 AKTP를 베이스로 하며, 아래 명시된 최적화된 항공사 이외에 AKTP에 포함된 다른 항공사 트래픽도 정상 표시됩니다)  ◈ 대한민국대한항공 (화물포함), 아시아나 (화물포함), 에어부산, 에어인천,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코리아 익스프레스, 티웨이항공 ◈ 일본바닐라에어, 스타플라이어, 일본항공 (Hokkaido Air System, J-Air, JAL Express, Japan Air Commuter, JTA), 전일공(ANA wings, ANA Cargo), 젯스타 일본, 피치항공, 후지드림 항공 (FDA), Ai..

옆 동네에서 공수해온, 탄산 보리차(?) 4종 세트

대한만세님께 부탁해서 입수하게된, 옆동네 보리차(!) 4종 세트입니다. 왼쪽부터 삿포로, 에비스, 산토리, 아사히 구요. 삿포로나 아사히 수퍼드라이는 편의점 등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탓에 딱히 새롭지는 않은데, 에비스와 산토리는 처음보는 녀석들이라 그런지 얼른 뚜껑 따서 마셔보고픈 충동(!)을 느끼게 합니다. 그동안 에비스와 산토리는 국내에서 못구하는줄 알았는데, 산토리 프리미엄 몰츠는 국내 마트 등지에서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아사히는 톡 쏘는 느낌과 함께 가볍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이고, 삿포로는 쌉쌀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포인트였는데, 에비스와 산토리는 그보다 더 강렬한 맛을 보여준다고 하네요. 에비스는 깊은 역사 만큼이나 중후한 맛이, 산토리는 풍부한 거품과 부드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