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2 6

kawa B737-800WL KA593 (KCFS-223) Incheon to Siem reap

● Route : Incheon (ICN/RKSI) → Siem reap (REP/VDSR) ● Aircraft : Boeing737-800WL ● REG NO. : KCFS-223 Normal ● ETD : 20:30(Local) / 1130z ● ETA : 23:50(Local) / 1650z ● ATD : 20:30(Local) / 1130z ● ATA : 00:16(Local) / 1716z ● ZFW : 118.7 (x1,000) lbs ● Fuel : 46.0 (x1,000) lbs (35.1 x1,000lb use) ● FLT Time : 5H 46M 모처럼 비행기를 날려보았습니다. 이번 일지(?)는 그동안 일지와 다르게 비행 과정만 간결하게 담아보았구요. 비행구간은 인천-씨엠립으로, KAW..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오토세이브 딜레이 문제 해결

그간 제 블로그를 통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동영상 운행일지를 봐오신 분들이라면, 주행 도중 짧게는 1초 길게는 3초 이상 게임이 끊겼다가 재개되는 현상을 종종 목격하셨을겁니다. 이 문제는 게임이 자동 저장 (Auto Save) 됨에 따라 발생되는 지연 현상으로, 게임 초반이나 중반까지는 이 문제를 경험하기 힘드나, 게임 내에서 수행 가능한 모든 업적을 달성하면 이런 문제에 직면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제 경우,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가 발표되자 마자 구매하였고, 그 때 만든 프로필을 지금까지 사용해오고 있는데, 버전이 올라감에 따라 게임 내부 데이터며 모델링이 수없이 바뀌어왔고, 그 과정에서 변경된 데이터들이 프로필에 제대로 반영되지 않아, 비교적 최근에 만든 프로필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문제가 종종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Telemetry SDK를 이용한 하드웨어 활용

2015년 2월 12일,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흥미로운 글이 올라왔습니다. 유로트럭2 Telemetry SDK를 이용해 제작된 각종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는 이 글은, 모든 사용자를 위한 방법이라기보단, 해당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하드웨어를 가진 유저를 위한 글로, 기존 장비를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네가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Telemetry SDK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뿐만 아니라 추후 발표될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도 지원할 예정이라 합니다. ● 모바일 대쉬보드 (Mobile Dashboard) 내부 IP를 이용해 안드로이드패드, 아이패드, 윈도우 태블릿 등을 유로트럭2 계기판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로지텍 디바이스를 위한 향상된 포스피드백 매..

카메라 렌즈보다 안경 렌즈 外

#.1 몇 달 전에 안경을 하나 새로 맞추긴 했는데, 그거는 책 보거나 컴퓨터 작업 할 때 쓰려고 도수를 낮춘거라 주로 실내에서만 사용했고, 평소 밖에서 쓰던 안경은 렌즈 코팅이 슬슬 벗겨지기 시작하더니, 나중에는 빛이 번져보여 야간운전 할 때 은근히 신경쓰이길래 모처럼 하나 맞춰왔습니다. 어머니께서 쓰시던 안경도 오래된 감이 있어, 제 안경 맞출 때 함께 맞춰왔구요. (가운데꺼) 맨 위에 있는게 이번에 새로 맞춘건데, 테는 일전에 thebluesky군이 지원해준 터라 저기에 제 시력에 맞는 렌즈를 끼워넣었습니다. 맨 아래 있는건 실내에서 사용하는 안경이구요. 제 시력에 맞는 안경 하나만 있어도 불편하지는 않은데, 가까이서 들여다보는 일이 많다보니 은근히 시력이 떨어지는 것 같기도 하고, 가끔은 책 볼 ..

호남고속철도가 개통되면 광주선에서 보기 힘들어질 KTX

충북 오송역 - 광주광역시 광주송정역 구간을 연결할 호남고속철도 개통이 이제 두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개통 전부터 서대전 경유와 관련된 지역간 불협화음이며, 광주역 KTX 진입 문제를 놓고 말이 많은 가운데, 지금은 서대전 경유 KTX를 익산 착발로 전환하고, 광주역 KTX 진입은 광주송정역 정차로 일원화 하는걸로 일단락 된 듯 싶습니다. 뭐 정책적인 사항은 지금도 계속 협의중이고 앞으로 어떻게 변경될지 모르는고로 이번 글에서는 제외하도록 하고, 바로 사진부터 소개하겠습니다. 행신(13:35)발 광주(17:06)행 KTX 609열차입니다. 한때 광주 발착 고속열차는 KTX 산천이 대부분을 차지했는데, 역시나 수요가 감당이 안되는지 지금은 일부 편성에 한해 20량 짜리 KTX가 투입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를 소개합니다

본 글은 2015년 2월 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candinavia reveal (스칸디나비아 DLC를 소개합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로운 애드온인 스칸디나비아 DLC (Scandinavia DLC / 북유럽 DLC)의 제작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고, 이제 이에 대한 결과물을 여러분들께 선보일 시간이 되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스칸디나비아 DLC를 통해 확장되는 지역이 포함된 전체 지도입니다. 이 작은 지도가 스칸디나비아 DLC의 모든 것을 말해주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스칸디나비아 DLC 지역의 고속도로, 일반도로 및 도시 도로 등을 기존의 유로트럭2 세계의 것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