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 9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9.1 업데이트 안내 및 1.19 용 MOD (모드) 다운로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 버전인 1.19 정식 버전이 몇 주간의 오픈 베타테스트를 마치고, 지난 7월 23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1.19 업데이트를 통해, 동유럽 확장 DLC인 Going East! DLC에 포함된 헝가리에 두 개의 도시가 추가되고, 효율적인 MOD 관리를 위한 MOD Browser가 추가되는 등, 비주얼적인 부분과 기능적인 부분들이 골고루 개선되었습니다. 이번 1.19 업데이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헝가리 지역 확장 : Going East! 확장팩에 포함된 국가 중 헝가리에 두 개의 도시(Pécs 페치/ Szeged 세게드)를 추가하였습니다. + 모드(MOD) 매니저 : 해당 모드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모드를 적용하기 전에 미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모드 제작자들은 제작한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 박스 버전 도착?!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오리지널 버전과 첫 번째 DLC인 Going East!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DLC인 스칸디나비아 DLC 역시 박스 버전으로 소장하고자 해외 쇼핑몰 등지를 뒤지고 다녔지만 제품을 발견하지 못해 손을 놓고 있던 찰나, 지인분으로부터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스칸디나비아 DLC도 DVD 버전으로 존재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좌표(!)를 제공받아 지난 6월 16일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주문할 당시 한국까지 물건을 배송해줄 독일 우체국이 무기한 파업 중이었던 탓에 20일이 넘도록 물건이 발송조차 되지 않았고, 결국 물건을 주문한지 25일째 되는 날에 주문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주문 이후, 본 제품에는 스팀 전용 제품 키만 들어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주문을 유지할 필요도 없었구요. ..

Re v i e w 2015.07.24

이지 사이언스 시리즈 중 『고속철도』편에 제 사진이 실렸습니다

지난 2015년 6월,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1개 출연연과 공동으로 우리나라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연구 성과를 쉽고 재밌게 집필한 대중도서 ‘이지 사이언스 시리즈' (총 22권)를 발간하였습니다. 이지 사이언스 시리즈에서는 에너지, 신소재, 환경, 의학, 생명, 화학, 교통 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는데, 그중 20번째 시리즈인 『땅 위를 달리는 비행기 고속철도』파트 45페이지에 제 사진이 실렸습니다. (2011년 5월 14일, 광주선에서 촬영한 KTX 산천 중련 운행 사진) 사진 사용 여부를 요청받을 당시 단순히 비매품 교육용 자료로 사용한다길래 출판 목적이 아닌 줄 알고 원본 사진을 보내드리지 않았는데, 결과물을 보니... 출판물에 사용되었더랍니다...ㅜㅜ;; 이 때문에 사진 왼쪽 귀퉁이..

Home ATC monitoring system

한때 즐겨 하던 공항 출사도, 요즘은 단조롭고 듬성듬성한 트래픽과 무더운 날씨로 인해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공항 출사시 활주로 이착륙 방향이나 항공기 위치 파악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에어밴드 리시버의 사용 빈도도 자연스레 줄어들게 되었고, 방 한구석에서 굴러다니는 녀석의 활용도를 높여보고자 Home ATC monitoring system(!)이라는걸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말은 거창하지만, 사실 예전부터 사용하고 있던 실내 안테나와 지인분으로 부터 지원받은 안테나를 리시버에 연결해놓은게 전부인 단순한 작업으로, 기본적인 구성은 이미 작년 말에 마친 상태고 그 구성을 조금 더 다듬어 지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현재 Uniden BC72XLT와 ICOM IC-R6 리시버 두 개를 보유 중에 ..

강원소방헬기 추락 1주기 추모식을 위해 분향소가 설치되었습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던 2014년 7월 17일 아침, 세월호 유실물 수색을 위해 광주공항에 파견되었던 강원도 소방본부 제1항공대 소속 Eurocopter Aerospatiale AS 365 Dauphin (HL9461) 헬기가 광주 수완지구에 추락하였습니다. 이 사고로 인해 헬기에 탑승 중인 소방대원 다섯 분이 모두 순직하시고 헬기는 전소하였습니다. 이후, 사고로 인해 엉망이 되었던 주변 도로며 각종 시설물들이 복구되었고, 헬기 추락 1주기인 2015년 7월 17일에는 사고 현장에 임시 분향소를 설치하여 순직하신 소방대원 분들의 넋을 기렸습니다. 이번 추모제는 강원도 태백시 장성동에 위치한 '365 세이프타운'과 광주시 광산구 장덕동 사고 현장에서 진행되었는데, 광주시 분향소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전..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9 업데이트 오픈 베타 시작

본 글은, 2015년 7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TS2 1.19 Update Open Beta (유로트럭2 1.19 업데이트 오픈 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19 업데이트 개발이 막바지에 이르렀다는 기쁜 소식을 여러분께 전합니다. 현재 스팀을 통해 새로운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주요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헝가리 지역 확장 : Going East! 확장팩에 포함된 국가 중 헝가리에 두 개의 도시(Pécs 페치/ Szeged 세게드)를 추가하였습니다. + 모드(MOD) 매니저 : 해당 모드가 어떤 역..

주절주절 잡담 한 보따리(!)

연일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초여름(?) 입니다. 조석으로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었던 며칠 전과 달리 요즘은 한밤중에도 후덥지근 한게 한여름으로 치닫고 있음을 느낍니다. 요즘 포스팅이 뜸해 땜빵 포스팅 겸 겸사겸사 잡담 한 보따리를 풀어볼까 합니다. 어느날, 그간 잘 써오던 PC용 스피커인 Bonoboss BOS-N202의 상태가 안좋아지기 시작하더니 완전히 고장나버려 새로운 스피커를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구매한 스피커는 사운드 바 (Sound Bar)라 불리우는 녀석으로, MUSES Midas 2.0 모델입니다. 저가형 모델인데다 보급형 사운드 바의 음질이 그리 좋지 않다는건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지만, 안그래도 좁은 책상에 큼지막한 스피커를 올려놓아 답답한 기분이 들었던 탓에 이번에는 공간 효..

블로그 카운터 300만 히트 돌파!

2014년 1월 17일에 블로그 카운터 200만 히트를 달성한 이후 1년 6개월 만인 7월 7일에, 아기다리고기다리던(!) 300만 히트를 달성하였습니다. 비록 숫자에 불과한 카운터지만, 제가 쓴 글이나 촬영한 사진들이 많은 분들과 교감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독톡히 해냈다고 생각하니 괜시리 뿌듯한 기분이 드네요. 300만 히트를 달성하기까지 예전부터 꾸준히 방문해주신 분들 및 스쳐 지나가는 분들 모두의 도움이 컸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가입해놓은 카페라면 모를까 모르는 사람 블로그에 들어와 피드백 남기는게 상당히 귀찮(!)은 일인데, 이런 귀찮음(!)을 물리치시고 각종 피드백을 남기시어 블로그 분위기를 활기차게 만들어주신 분들께도 감사드리구요.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19 업데이트를 통해 지도가 확장됩니다

본 글은, 2015년 7월 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Territory expansion in upcoming ETS2 Update 1.19 (곧 있을 1.19 업데이트를 통한 지도 확장)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19 업데이트 작업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현재 클로즈 베타테스트가 한창 진행 중이고 다음 주쯤 마지막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 이때 퍼블릭 베타버전을 통해 1.19 업데이트를 미리 접할 수 있을듯합니다. (스팀 한정) 소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짤막한 글이지만, 유로트럭2 팬들을 기쁘게 할 소식 하나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우리는 Going East! DL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