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 9

치즈 한가득 햄버거와 대략난감한 첫눈 이야기

햄버거집은 1년에 한두 번 갈까 말까 할 정도인데, 문득 햄버거 이야기가 나온 김에 겸사겸사 롯x리x의 신매뉴인 모짜렐라 인 더 버거를 맛보기 위해 모처럼 햄버거집을 찾았습니다. 튀긴 감자 패티 + 모짜렐라 치즈 튀김(!) 패티만으로는 뭔가 허전해 고기 패티를 추가하고 세트메뉴로 주문하니 치즈 스틱까지 주더라구요. 버거를 받은 후 자리에 앉아 포장을 벗겨보니... 맙소사(...) 햄버거에 야채가 하나도 없어요...ㅜㅜ;;; 식감은... 일단 야채가 없고 전부 튀김 패티만 있다보니 느끼한 편입니다. 아... 슬라이스 치즈도 한 장 들어있습니다. 버거를 한입 베어 물면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있어 치즈 맛이 강하게 나는데, 치즈 특유의 느끼함과 고소함 그리고 쫄깃함이 입안 한가득 퍼지는 느낌이구요. 광고에..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2 업데이트 오픈 베타 시작

본 글은, 2015년 11월 2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Public beta of ETS2 Update 1.22 available on Steam, Complete your first World of Trucks Contract now! (스팀을 통한 유로트럭2 1.22 퍼블릭베타 공개, 당신의 첫 World of Trucks 계약을 체결해보세요!)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금일 (한국 날짜로 11월 26일), 스팀을 통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1.22 오픈 베타가 시작되었습니다. 1.22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 및 수정된 부분은 아래 정리해놓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계약' (Co..

옆 동네 아파트에서는 외벽에 BI 간판 설치가 한창 진행 중

며칠 전, 바깥이 유난히도 시끄럽다 했더니 옆 동네 아파트 외벽에 BI 간판 설치가 한창이었습니다. 그동안 크레인과 로프를 이용해 BI 간판을 설치하는 모습만 봐와서인지, 고소작업차를 타고 작업하는 모습이 낯설게 느껴지더랍니다. 로고 간판을 설치한 후 글씨 간판을 설치하기 전에 드릴 작업할 곳을 표시하기 위해 밑바탕 도면을 붙이던데, 로고 간판이며 글씨를 멀리서만 봐와서인지는 몰라도 사람이 옆에 있는 모습을 보니 간판 크기가 생각보다 크더라구요. 그나저나... 작업대 높이가 높이인 만큼 바람이며 작업대 흔들림이 심할 텐데, 아랑곳하지 않고 작업하는 모습을 보니 역시 프로는 다르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랍니다.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병행작업과 World of Trucks 시간 개념을 소개합니다

본 글은, 2015년 11월 2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Parallel Jobs, Introducing the Concept of World of Trucks Time (병행작업, World of Trucks 시간 개념을 소개합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조만간(?) 발표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2 업데이트와 관련된 내용 중 디자인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클로즈 베타 테스트와 수정 작업을 거듭하였고 이제 곧 스팀을 통한 오픈 베타테스트가 가능해질듯 싶습니다. 곧 발표될 베타 버전을 통해 (이미 블로그를 통해 발표한 바 있는) World of..

Uniden BC125AT 둘러보기

며칠 전, 우리에게 에어밴드 리시버 제조사로 잘 알려진 Uniden (Bearcat) 사의 BC125AT를 접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BC125AT는 유니덴에서 제작한 에어밴드 리시버 중 유일하게 8-Digit LCD가 아닌 일반 픽셀 방식 LCD가 장착된 모델로, 이러한 특성을 살려 사용자 지정 문구 입력은 물론 각종 기능들을 메뉴 형식으로 나열해 처음 접해보는 사용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아울러 BC75XLT 인터페이스의 베이스가 된 모델답게 BC75XLT와 기능이 비슷하며, 이전 모델인 BC72, 95XLT와는 살짝 다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BC125AT의 문제점을 개선한 후 발표한 모델이 BC75XLT입니다.) 이전 모델과 비교해보았을 때 눈에 띄게 다른 점이 있다면, ..

Re v i e w 2015.11.18

PMDG B777 2D Panel for FSX / Prepar3D (v1.10.6492)

FS2004 시절까지만 해도 PSS B777이 B777 상용기의 톱을 달렸지만 FSX가 발표된 이후 PSS B777은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많은 유저들이 아쉬워했습니다. 하지만 PMDG에서 이보다 더 정교한 오토파일럿과 모델링 그리고 뛰어난 조종감을 자랑하는 새로운 B777 상용기를 출시해, B777 상용기의 부재에 아쉬워하던 수많은 B777 팬들의 아쉬움을 말끔히 해결해주었습니다. 동체 외관 모델링은 물론 VC 모델링까지, 이미 B737NGX를 통해 보여주었던 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한 B777에 수많은 유저들이 고무되었지만, 너무 디테일한 시스템과 모델링 그리고 B737 NGX까지는 존재했던 2D 패널의 부재 때문에 어지간한 사양에서는 이 녀석을 구동하는 것조차 버거웠고, 결국 컴퓨터를 업..

kawa B737-800WL KCFS-250, Air Turn Back

Prepar3D를 접한지도 한 달째. 가지고 있는 애드온이라곤 비행기 몇 대가 전부인지라 이전까지 즐기던 FS2004와 비교해 볼 때 단촐하고 밋밋한 느낌을 지울 수 없지만, 기본 시너리나 각종 효과가 잘 구현되어있는 덕에 별도의 애드온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큰 부족함 없이 재미있는 비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Prepar3D로 건너오긴 했지만, 그렇다고 FS2004를 완전히 접은건 아닙니다. P3D로는 보유하고 있는 비행기 몇 대로 한 시간 내외의 국내노선을 주로 비행하는 반면, FS2004로는 FSX나 P3D에 비해 더 다양한 아시아권 시너리가 존재하는지라 근거리 국제 노선을 주로 운항하고, 가끔 비행이 식상해질 때면 AI Traffic에 붙어서(!) 경치를 구경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참 간사..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타이어에 대한 모든 것

본 글은, 2015년 11월 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t's all about the Tyres/Tires (타이어에 대한 모든 것)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금일, 우리는 곧 발표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2 업데이트 내역 중 기대할만한 기능 (타이어 등급) 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 기능은 예전에 한차례 언급한 적이 있었고, 마침내 이 기능을 구현하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합니다. 실제 유럽 규정에서 영감을 얻었고, 이를 게임상에 구현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모든 타이어는 각기 다른 연료 효율 (fuel efficiency), 젖은 노면 제동력 (wet grip), 소..

100만 년 만에(!) OS 최초(?) 설치했습니다...ㅜㅜ

그동안 모종의 작업 때문에 OS가 난장판이 돼버리기도 했고, 슬슬 OS 상태가 안 좋아지는지 쓸데없는 오류가 종종 발생하길래, 시간을 내어 모처럼 OS를 다시 설치해주었습니다. 평소에는, 재설치 시간을 조금이라도 아껴보고자 미리 만들어둔 고스트 이미지를 이용해 복원하곤 하는데, 언젠가 프로그램 세팅을 잘못한 상태로 백업해버린 탓에 처음부터 직접 설치해야 했습니다...ㅜㅜ;;; 사실 OS나 프로그램 설치야 금방 하지만 윈도 업데이트가 워낙 오래 걸리다 보니, 업데이트 시간을 줄여보고자 고스트로 백업해놓고 있거든요. 윈도 재설치 작업 전에, G 드라이브 (120Gb HDD)에 있던 데이터를 E 드라이브로 옮긴 후, 하드 디스크 하나를 떼버렸습니다. 맨날 다섯 개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를 보다 네 개로 줄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