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2 13

맥도날드 1955버거와 탐앤탐스 초코 버터 브레드

햄버거 종류는 가격 대 성능 비(!)가 그리 좋은 편이 아니고 칼로리가 높아 자주 사 먹지 않는데, 얼마 전에 맥도날드 할인쿠폰을 받은 이후로 햄버거를 사 먹는 일이 부쩍 잦아졌습니다. 빅맥이며 불고기버거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햄버거를 사 먹다 보니 어느새 버거와 관련된 쿠폰이 하나밖에 남지 않게 되었고, 마지막 쿠폰을 이용해, 요새 맥도날드에서 핫(!)하다는 1955버거를 주문해보았습니다. 이 세트를 주문하면 감자튀김을 많이 주는 것인지, 평소에 보아오던 감자튀김보다 그 양이 배는 많아 보입니다. 1955버거 포장을 벗기자, 풍부한 내용물의 버거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1955버거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맥도날드가 처음 영업을 시작하던 당시에 판매하던 햄버거를 리메이크(!)한 제품으로, 고..

티스토리 블로그 루키인터뷰 '반쪽날개'편

얼마 전에 수상한 티스토리 블로그 어워드 2015와 관련하여 티스토리와 인터뷰했고, 인터뷰 내용이 2월 22일에 공개되었습니다. (글은 22일에 떴는데 편집 작업은 19일부터 한 것인지, 글 등록일이 19일로 되어있네요) 인터뷰 내용을 다시 보니, 이런 부끄러운 말을 잘도 내뱉었구나 싶습니다 ㅜ.ㅜ 인터뷰 글은 티스토리 알림 블로그에 공개되었고, http://notice.tistory.com/2296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 부담스럽게시리 공지로 올라와 있네요ㅜㅜ 본 인터뷰는 2016년 2월 24일, Daum PC웹 페이지의 Daum 스페셜 코너에 소개되었습니다.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 트럭 켄워스 W900 (Kenworth W900)

지난 2016년 2월 15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첫 DLC 트럭인 켄워스 W900이 공개되었습니다. 켄워스 W900의 무료공개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가 출시되기 전부터 예고되었고, 새로운 트럭이 추가됨에 따라, ATS의 세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은 총 세 대가 되었습니다. ATS 출시와 동시에 제공된 트럭들은 모던하면서도 심심한 디자인 때문에 미국 트럭만의 단단한 모습을 느끼기 힘들었지만, 이번에 제공된 켄워스 W900은 미국 특유의 각(!)이 살아있고, 어떤 화물이라도 견인할 수 있을 것 같은 육중함을 보여주는 게, 이제 거칠고 드넓은 미국 서부 황야를 안심하고 횡단해도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트럭도 나왔겠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Ogawa 님께서 새로운 트럭을 주제로 동영상을 만..

[P3D] FS 플래너의 대명사 FS Navigator, FSTramp로 재탄생

Flight Simulator 98부터 2004까지, FS 플래너 애드온의 대명사라 불렸던 FS Navigator. 가볍고 깔끔한 데다 기능까지 좋았던지라 오래전부터 FS를 즐겨오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써보셨을법한 애드온입니다. 하지만 FS Navigator는 2007년 12월을 기해 개발이 중단되었는데, 최종버전이 FS2004까지만 지원했던 탓에 FSX에서는 FS Navigator를 이용할 수 없었고, 이에 대한 대안으로 FS Commander 등 FSX를 지원하는 플래너 애드온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FS Navigator를 대체할만한 플래너들은 많이 있지만, 안타깝게도 그 많은 플래너 중에서 FS Navigator만큼 깔끔하고 이를 대체할만한 플래너를 찾지 못했던지라, FSX에서는 별다른 플래너 없이..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비바 프랑스!

본 글은, 2016년 2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Vive la France! (비바 프랑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파이프라인 중 새로운 것에 대해 소개할 시간을 마련해보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더 이상 프로젝트 하나에 모든 인원이 매달리지 않으며, 현재 우리 실험실 내에 존재하는 새롭고도 멋진 모습의 다양한 물건들이 이에 대한 증거입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지도 제작 팀(map team)은 유로트럭2를 확장해줄, 새로우면서도 중요한 DLC를 제작하는데 열정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우리는 프랑스와 연관된 작은 조각들을 제작 중이고 (아마 건물이나 랜드마크,..

데스크탑에 이어, 노트북에도 메모리를 추가해주었습니다

작년 가을에 데스크탑 메모리를 추가한데 이어, 이번에는 노트북 메모리를 추가해주었습니다. 원래는 노트북 메모리를 추가할 계획이 전혀 없었는데,이날따라 우측 편 USB 포트에서 삐그덕 거리는 소리가 유난히 크게 들려, 점검차 노트북을 하판을 연 김에 메모리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내년이면 생산된 지 10년이 되는 현대 리베로 LB2200 S1 노트북입니다. 오래된 녀석이라 요즘 나온 노트북에 비해 성능은 떨어지지만,SSD를 달아준 이후 구형 노트북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체감 속도가 향상되어 지금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에 장착해줄 메모리입니다. 이 녀석들은 2년 전(...) thebluesky 군에게 받은 메모리로, 나중에 시간 되면 테스트해봐야지~ 라며 미루다 결국 기억 속에서 잊혔고,이번에..

하나둘 쌓여가는 캔커피들

1+1 혹은 2+1 행사 상품으로 하나씩 더 받은 것과 주변에서 받은 캔커피가 하나둘 쌓이다보니 어느새 일곱 개나 되었습니다. 쌉쌀한 것, 달콤한 것, 부드러운 것... 다양한 맛의 커피가 한데 모여있다 보니 어느 걸 먼저 해치워야 할지 즐거운 고민을 하게 됩니다~. 해체작업(!)에 들어가기 전에, 일단 이 녀석들을 일렬로 쭉 세워놓고 카메라 핀 테스트나 해볼까요...??? * * * 뱀 발 * * * 언제부턴가 블로그에 모바일 유입 횟수가 부쩍 많아진다 싶더니, 모바일 유입 횟수가 그동안 부동의 1위였던 PC 유입 횟수를 제치고 1위 자리를 거머쥐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이러한 장치를 이용해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음을 증명하는 결과가 아닌가 싶네요. 제 블로그는..

대만 담배에 그려진 흡연 경고 그림

2015년 1월 1일을 기해 기존 2,700원이던 담뱃값이 4,500원으로 약 2,000원가량 인상되었습니다. 국민건강진흥정책의 일환으로 흡연율을 낮추고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줄인다는 명분하에 시행된 담뱃값 인상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의견충돌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하였고, 담뱃값 인상 직후 곤두박질쳤던 흡연율이, 인상된 지 1년이 채 되기도 전에 종전 수준으로 되돌아서면서, 담뱃값 인상이 흡연율 억제로 이어지지 않았음을 증명함과 동시에, 흡연자를 위한 흡연시설 추가 설치 등에 따른 투자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아, 단지 세수 확보를 목적으로 시행되었다는 비난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담뱃갑에 흡연을 억제할만한 경고 그림을 삽입한다고 발표한 지 1년이 넘었음에도 여태껏 시도조차 하지 않고 있는..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동영상 운행일지와 MOD (모드) 다운로드

지난 2월 3일 발표된 SCS Soft의 신작 게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American Truck Simulator / 이하 ATS). 유로트럭2에 염증을 느껴 하루빨리 새로운 게임이 나와주기를 바랐던 유저들은 ATS가 발매되기 무섭게 카드를 꺼내 들었고(!), 유럽 대륙을 벗어나 광활하면서도 황량한 미 서부로 떠나게 됩니다. 스팀 계정을 보유 중인 분들은 큰 부담 없이 ATS를 구매하신 반면, 스팀 계정이 없는 분들은 ATS를 즐기기 위해 스팀에 가입해야 하나 하며 고민하시기도 하는데, 저 역시 후자의 경우에 속하는지라 ATS 구매를 놓고 아직까지 고민 중입니다.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 중, 미국 트럭보다는 유럽 트럭을 더 좋아한다는 것도 한몫하구요.) 여하튼, ATS가 발표되고 첫 주말을 맞이..

모처럼 에스프레소 한 잔~☆

특유의 향과 진한 맛, 특히 쌉싸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에스프레소. 하지만 양이 적어 카페에서는 어지간하면 주문하지 않는데, 이날은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평소 즐겨 마시는 아메리카노나 시럽 한가득 카페라떼 대신 모처럼 에스프레소를 주문해보았습니다. 그나저나, 아메리카노는 저렴하게 파는 곳이 많은데, 에스프레소는 저렴하게 파는 곳 어디 없으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