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5 5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4 업데이트 오픈 베타 시작

본 글은, 2016년 5월 2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24 in Open Beta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4 버전에 대한 오픈베타)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차기 버전을 통해 업데이트될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제작한 두 개의 트럭 시뮬레이터에 대한 오픈 베타테스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이는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의 피드백이 들어오는 것을 피하기 위함입니다. 먼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4 업데이트에 대한 오픈 베타테스트를 시작하고, 이후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오픈 베타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향상된 트레일러 결합

본 글은, 2016년 5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dvanced Trailer Coupling (향상된 트레일러 결합)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에 앞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할까 합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은 향상된 트레일러 결합 (Advanced Trailer Coupling) 기능으로, 이를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영상을 보는 편이 정보 전달에 더 용이할 것 같아, 짤막한 영상 한 편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새로 추가된 기능인 트레일러 결합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게임옵션을 통해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프랑스 산업의 새로운 형태

본 글은, 2016년 5월 1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types of industries in France (프랑스 산업의 새로운 형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지도를 확장함과 동시에 새로운 유형의 장소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지형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트럭과 트레일러를 이용해 새로운 도전을 시도할 수 있는 배송거점 (Delivery Terminals)도 접할 수 있게 됩니다. 더욱 다양한 눈요깃거리를 제작하는 일은 수많은 어려움을 동반하지만, 이는 우리의 의지이자 성공을 향한 목표입니다.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플레이어..

LG G2 액정, 터치 불량 문제로 무상 교체 받았습니다

2014년 7월경 구매해 지금껏 잘 사용 중인 LG G2 휴대폰. 구매한 지 2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아직 배터리도 빵빵하고 액정 및 버튼 상태도 양호해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았던 이 녀석이, 언제부턴가 터치패널에 문제가 생긴 것인지 터치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터치한 곳이 아닌 엉뚱한 곳이 눌러지는 등 이상 증세를 보이기 시작합니다. 액정보호필름을 워낙 저렴한 걸로 붙여놓은 탓에, 필름 때문에 그런 줄 알고 필름을 바꿔보았지만, 증세는 좋아지지 않았고, 어지간하면 그냥 쓰려고 했지만, 날이 가면 갈수록 상태가 나빠져, 결국 A/S 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터치 불량의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로, 액정 하단의 소프트 버튼이 오작동한다는 것입니다. 분명 하나의 버튼만 눌렀음에도 주변의 다른 버튼까지 동..

경전선과 호남고속선을 달리는 열차들

화창한 날씨의 휴일 오후. 모처럼 경전선과 호남고속선을 달리는 열차를 프레임에 담아보았습니다. 동송정 신호장 인근에서 RWY 22로 착륙하는 김포(13:00)발 광주(13:50)행 아시아나 8705편 A320-200을 찍고 나니, 용산(09:20)발 서광주경유 순천(15:56)행 무궁화호 1441 열차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용산부터 북송정 삼각선까지는 전철화가 이루어졌지만, 동송정 신호장부터 순천까지 서부 경전선 구간은 전철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탓에, 이 구간을 지나는 열차들은 전부 디젤기관차가 객차며 화차를 견인합니다. 이번에 지나간 무궁화호 1441 열차도 예외는 아닌데, 그 덕분에 무척 오랜만에 디젤기관차 견인 무궁화호를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무궁화호 1441 열차의 견인기는 7346호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