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 8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25 오픈베타 시작

본 글은, 2016년 8월 2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TS2 1.25 Open Beta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5 오픈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는 서로 같은 게임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소스 코드에 추가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동일한 베이스를 사용함에 따라, 베타 테스트 단계에서 두 게임이 마치 하나의 게임인 것처럼 테스트할 수 있는데, 실제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베타 테스트를 시작할 때 시간차를 두고 베타버전을 공개하면, 베타 테스트를 늦게 시작한 게임 쪽은 베타 테스트를 수..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 오픈베타 시작

본 글은, 2016년 8월 1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1.4 open beta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 오픈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차기 버전인 1.4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테스트가 시작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오픈베타는 스팀을 통해 가능합니다) 이번 1.4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된 부분 중 핵심적인 부분을 소개할까 합니다. 개략적인 업데이트 사항은 게시글 하단에 정리해놓았고, 이번 업데이트 중 주목할만한 부분에 대해 별도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트레일러 교체라는 놀라운 기능도 포함해서요) ● Mai..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캡 인테리어 개량

본 글은, 2016년 8월 1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ab Improvements (캡 인테리어 개량)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차기 발표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이하 ETS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이하 ATS)의 업데이트에 『조정 가능한 스티어링 휠 (Adjustable steering wheels)』 기능만 추가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차기 업데이트를 통해 함께 제공될 두 가지 기능을 추가로 소개할까 합니다. 1. 인테리어 카메라 줌 (Interior camera zoom) 운전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있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줌을 당길 수 있습니다. (시점 확대..

모처럼 RJ100과 함께 날아오른 하늘은 노을빛으로 물들어가고...

그동안 비행일지며 비행 스크린샷이 뜸하다 모처럼 Flight Simulator 관련 글로 인사드립니다. 모처럼의 연휴를 맞이하여, 스틱에 쌓인 먼지도 털고 비행 감도 유지할 겸 겸사겸사 격납고에서 비행기를 꺼내 짤막하게나마 비행기를 날려보았습니다. 비행구간은 김포 → 광주이고, 기종은 BAe RJ100입니다. 이번에는 Prepar3D가 아닌 FS2004를 이용해 비행해보았습니다. Prepar3D가 그래픽도 좋고 시스템도 정교하지만, 워낙 FS2004에 길들여져있다 보니 아직도 FS2004가 더 편하게 느껴져 FS2004를 실행하였구요. 분명 Prepar3D 정도면 FS2004나 FSX를 접고 넘어와도 될법한데, 이상하게 P3D는 정을 붙이려 해도 쉽사리 정이 안가더라구요ㅜㅜ Prepar3D를 이용하면 전..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맵 크기 재조정 작업 스크린샷

본 글은, 2016년 8월 1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Rescale Screensho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맵 크기 재조정 작업 스크린샷)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일전에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맵 크기 재조정 프로젝트 소식 (SCS Soft 공식 블로그로 이동)을 발표한 이후 유저들로부터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고, 이는 맵 크기 재조정 프로젝트 진행이 옳은 결정이었다는 것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에 우리는, 현재 개선작업 중인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세계 일부 지역을 담은 스크린샷을 여러분과 공유하려 합니다. 함께..

집으로 가는 도중, 부여 궁남지에서 연꽃을 보다

지난주 언젠가, 충청남도 공주에 갔다가 광주로 돌아오는 도중, 잠깐 부여 궁남지에 들러 연꽃들을 구경하고 왔습니다. 궁남지는 부여군 남쪽에 자리 잡은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호수로 무왕(백제) 35년 (634년) 3월에 만들어졌고, 면적은 현재 13,000평 정도지만 축조될 당시만 해도 이보다 더 컸다고 합니다. 매년 궁남지의 수련이 꽃봉오리를 틔울 때 쯤 연꽃축제를 하는데, 비록 축제 기간은 지났지만, 궁남지 여기저기서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연꽃들을 어렵지 않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1 #.2 #.3 #.4 #.5 저 누각과 다리는 1971년에 세워진 것으로 사적 135호이고, 누각이 세워진 인공섬은 궁남지가 만들어질 당시부터 있었다고 합니다. #.6 #.7 #.8 #.9 #.10 궁남지 일대는 평..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DAF XF 105 트럭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본 글은, 2016년 8월 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Updated DAF XF 105 is coming (DAF XF 105 트럭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우리 게임에 더 많은 트럭 라이선스를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좋은 소식을 여러분께 전해드리고자 노력 중입니다. 우리는 팬 커뮤니티에 올라온 차기 개발에 대한 다양한 제안과 활성화를 위한 지원 그리고 SNS에 올라온 유저들의 소소한 의견 등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과정에서 종종 법적인 부분 (라이선스 획득 등)과 맞닥뜨릴 때가 있고, 이 부분이 해결되기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

현대 리베로 LB2200-S1 (Libero LB2200-S1) 윈도우10 설치 성공 外

연일 찌는듯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8월 초, 최근 소소한 삽질 거리(?)를 만들어 작업하는 도중 포스팅 거리도 만들 겸 겸사겸사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먼저, 붙박이 용으로 사용 중인 에어밴드 리시버 『Uniden BC125at』에 새로운 안테나를 연결해주었습니다. 그간 사용해온 기성품 자석 안테나가, 올봄에 인터넷 회선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며 임대받은 유무선 공유기의 영향을 심하게 받아 리시버의 스퀄치 레벨을 상당히 올려야 했고, 이로 인해 원활한 사용이 힘들어진 나머지 무선 출력의 영향을 받지 않는 곳에 새로운 안테나(?)를 설치하기에 이릅니다. 아파트라 창밖에 커다란 안테나를 세울 수 없어 이를 대신할 구리 와이어를 파장의 절반인 1미터정도 창밖으로 늘어뜨려놓았고, 리시버와 연결할 부분은 S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