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15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뉴멕시코 : 앨버커키 (Albuquerque)

본 글은, 2017년 9월 2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Mexico : Albuquerque (뉴멕시코 : 앨버커키 (Albuquerque))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앨버커키(Albuquerque)는 뉴멕시코 DLC의 주요 도로 네트워크 노드(node) 중 하나를 제공합니다. 이는 거대한 뉴멕시코 주(州)를 가상으로 제작하기 위해 할애한 우리의 시간과 관심을 고려하면 그리 놀랄만한 일은 아닙니다. #.1 Big I는 뉴멕시코 주의 앨버커키 중심부에 자리한 복잡한 나들목입니다. 주(State/州)와 주(State/州)를 잇는 거대한 교차로를 제작하는 일은 우리의 맵 디자인 팀에게 있어 ..

[P3D] Windows 10 Compatibility flag issue로 인한 Prepar3D 실행 오류

Prepar3D를 실행하다 보면, 평소에는 잘 실행되다 가끔 아무런 이유 없이 로딩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가 발생하곤 합니다. Prepar3D를 정상적으로 종료한 후 설정(cfg 파일 등)을 변경하거나 아무런 애드온도 설치하지 않았는데, 뜬금없이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다 보니 당황스럽기 그지없더랍니다. Prepar3D 공식 포럼 등지에서 이 현상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찾아보았으나 명쾌한 답변은 찾을 수 없었고 Windows 10을 재설치할 심산으로 레지스트리를 헤집는 도중 뭔가 수상한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전날까지만 해도 잘 작동되었던 Prepar3D가 다음날에는 오류를 일으키며 실행이 되지 않는 황당한 현상... 그 사이에 컴퓨터를 사용하지도 새로운 애드온을 설치하지도 않았는데 이런 문제가 발생한..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탈리아의 환상(環狀) 도로

본 글은, 2017년 9월 2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talia: Ring Roads (이탈리아의 환상(環狀) 도로)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게임 내 도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일은 무척 어렵습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지도 규모가 현실보다 1/20 정도 축소되어있기 때문에 특정 지역을 대표할만한 고속도로와 도시 그리고 도시 일부를 선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1 우리는 게임상에 구현할 구역과 도시의 특정 위치를 선정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지만, 선정한 지역에 대한 도로 패턴을 그대로 구현하지는 못합니다. 때로는 도심 인근의 주요 도로를 과감하게 구현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P3D] Prepar3D의 Cinematographer 모드를 좀 더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작년 이맘때쯤 발표된 Prepar3D v3.4의 새로운 기능 중 구도를 자유자재로 바꿔가며 비행기나 시너리 등을 구경할 수 있는 Cinematographer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록히드마틴에서는 Cinematographer 기능을, 정밀한 카메라를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순간을 포착할 수 있는 기능이라 소개하고 있으며 이 기능을 이용해 Walk and Follow나 Active Camera와 같은 카메라 애드온의 도움 없이 원하는 구도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미 Prepar3D의 Cinematographer 모드에 대해 한차례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Prepar3D v4 인터페이스에 맞춰 이 모드의 기능에 대해 다시 정리하고 예전 글에서 미처 설명해드리지 못했던 부분을..

kawa B737-800WL KA2513 (KCFS-223) Gimpo to Gwangju

● Route : Gimpo (GMP/RKSS) → Gwangju (KWJ/RKJJ) ● Aircraft : Boeing737-800WL ● REG No. : KCFS-223 Normal ● ETD : 18:00(Local) / 0900z ● ETA : 18:50(Local) / 0950z ● ATD : 18:00(Local) / 0900z ● ATA : 18:55(Local) / 0955z ● ZFW : 121.8 (x1,000) lbs ● Fuel : 13.8 (x1,000) lbs (4.6 x1,000lbs use) ● FLT Time : 55M 여름내 온 나라를 뜨겁게 달궜던 폭염이 수그러들고 지금은 언제 그랬냐는 듯 조석으로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부는 게 가을이 깊어져 감을 느낍니다. 일교차가 큰..

Dynamic Lighting Effect를 적용한 Prepar3D v4용 국내공항 시너리 배포

국내공항 중 김포, 김해, 광주, 청주, 울산, 무안공항에 Prepar3D v4의 새로운 기능인 Dynamic Lighting Effect를 적용하였습니다. Dynamic Lighting이란, 실제 조명효과처럼 Prepar3D 내 오브젝트가 특정 광원 근처에 가면 해당 광원의 색깔이 마스킹 됨과 동시에 광원의 범위가 포함된 만큼 밝아지는 효과를 의미하며 이에 좀 더 사실적이고 쾌적한 야간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아울러 Dynamic Lighting Effect를 적용하면서 Prepar3D v4 전용 SDK를 이용해 시너리 오브젝트를 다시 컴파일하였습니다. Prepar3D v3용 SDK를 이용해 컴파일해놓은 기존 시너리 오브젝트를 v4에서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나, Dynamic Lighting Eff..

[P3D] Prepar3D v4의 새로운 기능, Dynamic Lighting을 적용한 국내 공항 시너리

본격적으로 64bit 체계를 적용한 록히드 마틴의 차기 비행 시뮬레이션 Prepar3D v4. 지금까지의 Flight Simulator 시리즈 및 Prepar3D 시리즈들은 32bit로 작동했던 탓에 점점 복잡해져 가는 각종 애드온을 제대로 받쳐주지 못하고 특히 극한의 디테일을 보여주는 대규모 공항이나 메쉬, 랜드 클래스 시너리에서는 OOM (Out of Memory) 오류를 뿜어내 많은 유저들은 64bit로 작동하는 새로운 비행 시뮬레이션이 나와주기를 기다려왔습니다. 그리고 2017년 봄, 많은 유저들의 바람대로 64bit로 작동하는 Prepar3D의 새로운 버전인 v4가 발표되었고 이를 통해 상당수 유저들이 OOM으로부터 해방되는 긍정적인 결과를 안겨주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600px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새로운 스카니아 S와 R, 마무리 단계에 접근 중

본 글은, 2017년 9월 14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Scania S and R: Approaching the Finish Line (새로운 스카니아 S와 R, 마무리 단계에 접근 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우리의 또 다른 프로젝트인 차세대 (Next Generation) 스카니아 S와 R 트럭 업데이트 소식을 여러분께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우리의 차량 디자이너들은 이 두 웅대한 차량에 대한 세부 모델링을 거의 마무리 지었습니다. 스카니아 S는 이미 내부 테스트 단계에 접어들었고 R 트럭 역시 제작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유로트럭2용 콘텐츠 DLC..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Trade Connection : France 이벤트 수행 완료

최근 들어, 10월 1일까지 진행되는 World of Trucks 프랑스 트레이드 커넥션 이벤트에 참가해 평소보다 더 많은 화물을 나르고 있습니다. 온라인 외부계약을 통해 화물을 배차받고 이를 유럽 10개국에서 프랑스로 운송하면 캐빈 인테리어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인데, 덕분에 평소 잘 가지 않던 동네나 도로를 지나가는지라 (이미 한 번쯤 지나갔던 길이지만...) 익숙하지 않은 풍경에 살짝 낯선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는 도중 문득 차를 보니 덩치에 비해 타이어가 왠지 작은 느낌이 들더랍니다. 혹시나 싶어 Volvo 트럭 부품 규격을 살펴보니... 타이어 규격을 잘못 선택했더라구요. 그동안 조향축은 385/55 규격의 Michelin X Line Energy F를 구동축은 315/7..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이탈리아의 건축물

본 글은, 2017년 9월 8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talia: Architecture (이탈리아의 건축물)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의 맵 디자이너가 게임 세계에 포함될 새로운 파트를 연구하는 모습을 직접 보고 있으면 언제나 흥미롭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지역의 제작이 완료되면 이제 현지 사람들보다 더 많은 것들을 알게 되었다는 농담을 하게 될 정도로 새로운 지역을 제작하기 위해 주로 관광 목적으로만 방문하는 유럽 국가들의 수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2 제작하려는 지역의 도로 네트워크와 자연환경 그리고 그 나라의 독특한 건물 형태는 맵 제작에 있어 떼려야 뗄 수 없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