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 15

[ETS2] 올해 마지막 동영상 운행일지는 Special Transport DLC와 함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1600px 사이즈로 확대됩니다 :: 다사다난했던 2017년도 이제 하루가 채 남지 않았습니다. 올 한해 이루고자 하신 일들은 다 이루셨는지요. 저물어가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올해 마지막 동영상 운행일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올해 마지막 동영상 운행일지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최신 DLC인 Special Transport DLC를 이용해보았습니다. 배차받은 화물은 프랑스 낭트 (Nantes)에서 시보 (Civaux) 원자력 발전소로 옮길 열 교환기 (Heat Exchanger)로 Special Transport DLC를 비롯해 유로트럭2 세계에서 가장 무거운 70톤 중량의 화물이기도 합니다. 예상 주행거리는 397km이고 예상 주행시간은 6시간 16분이지만, 화물 크기 ..

kawa B737-800WL (KCFS-223) Gimpo to Gwangju 비 오는 날의 동영상 운항일지

맨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동영상 운행일지만 올리다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이번에는 Prepar3D 동영상 운항일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운전 시뮬레이션인 유로트럭2와 달리 비행 시뮬레이션인 Prepar3D는 계기 및 패널 조작 등이 복잡해 시점 이동 등이 잦아 산만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복잡한 세팅 등을 하다 보면 유로트럭2와는 색다른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번에는 KAWA B737-800WL을 이용해 김포에서 광주로 비행해보았고 Cold and Dark로 시작해 항공기 워밍업 및 IRS 정렬 장면을 영상에 포함해보았습니다. 재생시간 관계상 영상은 총 세 편으로 나눠서 올렸습니다. ▲ 항공기 워밍업부터 후방견인까지 :: 재생시간 : 11분 12초 :: Fuel : 16.2lbs (x1,000)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나폴리 → 팔레르모 동영상 운행일지

메리 크리스마스! 즐거운 성탄절 보내고 계시는지요. 요즘 눈이 자주 내려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기대했건만, 남부지방은 눈 대신 비가 내리고 바람이 강하게 불어 글루미(!) 크리스마스가 되어버렸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모든 일정을 낮에 끝마치고 밤에는 유럽에 벌여놓은 지상물류 사업을 키우고자 핸들을 잡게 되었습니다. 이번 배송 역시 이탈리아 DLC를 배경으로 진행해보았는데, 구간은 나폴리(Napoli)발 팔레르모(Palermo)이고 화물은 코티지 치즈(Cottage Cheese)입니다. 화물은 Insulated 트레일러에 실려있으며 무게는 18톤, 화물 및 배송에 별다른 속성이 부여되지 않은 일반화물입니다. 이외에, 예상 주행거리는 654km, 예상 주행시간은 9시간 19분인데, 나폴리 외곽의 한적한 시..

모처럼 호남고속선을 달리는 고속열차를 보고 왔습니다

요 며칠 몰아쳤던 한파가 누그러져 제법 포근한 날씨의 주말 오후, 모처럼 지인분들과 호남고속선 포인트에서 고속열차를 보고 왔습니다. 날은 포근했지만,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날이 뿌예 다소 아쉽긴 했으나, 짧은 시간 동안 여러 대의 상하행 열차가 지나가 준 덕에 오래 기다리지 않고 구경할 수 있었고 그간 기차역 근처에서 느린 속도로 지나가는 열차만 보아오다 모처럼 탁 트인 포인트에서 시원스레 달리는 고속열차를 보니 상쾌한(!) 기분이 들더랍니다. 아래는 이날 찍어온 사진입니다. 쭉 뻗은 고속선을 시원스레 달리는 고속열차의 모습들, 함께 보시지요. 수서 (12:20) → 광주송정 (13:58) / SRT 609 열차 (221호기) 목포 (12:55) → 서울 (15:35) / KTX 514 열차 (009호기..

World of Trucks New Event: Grand Gift Delivery 2017

본 글은, 2017년 12월 2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Event: Grand Gift Delivery 2017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산타는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북극을 출발한 우리의 'On The Road' 승무원이 지금 막 도착했습니다. 현재, 산타의 물류 네트워크는 모든 선물을 배송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에 SCS Software에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 우리도 미천한 트레일러조차 그 수가 충분하지 않으며 모션 시트는 너무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이에 더 많은 트레일러의 필요성을 느껴 우리의 플레이어들에게 도움을 요청하고자 합니다! 배송을..

[P3D] Prepar3D v4.1과 PMDG B744를 이용해 CPU를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지난주에 CPU를 i5-2500에서 i7-3770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을 기념(!)하여 Prepar3D v4.1과 PMDG B744를 이용해 CPU의 여러 가지 항목을 테스트해보았습니다. CPU 코어 갈구는 게(?) 아름답네요+_+ P3D는 멀티코어 지원 안 한다고 바득바득 우기던 사람과 면담 한번 해보고 싶습니다. 서멀 그리스도 제대로 발라줬는데 온도가 제법 높네요. 겨울 난방 대용으로도 제법 괜찮을 듯 한데... 여름에는 CPU 쿨러에서 비행기 엔진 돌아가는 소리가 날 듯 합니다=_=... (안 그래도 케이스 샤시가 휘어서 진동이 있는 편인데, 쿨러 RPM까지 올라가면 경운기 소리 날지도 모르겠습니다) 한 김에 그래픽카드도 체크해보았습니다. Prepar3D v3.4까지만 해도 VRAM 사용량이 4기가에..

알아두면 유용한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콘솔 명령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사용 시 알고 있으면 편리한 콘솔 명령어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원하는 위치로 순간이동 하거나 프레임 저하를 피해 밤을 낮으로 변경, AI 차량과 뒤엉켜 옴짝달싹 못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및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스팀 실행 명령어 (Steam Launch Option) 1. 스팀 라이브러리의 게임 목록에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또는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속성 선택 2. 일반 탭에서 시작 옵션 설정 버튼 클릭 3. 필요한 명령어 입력 후 확인 버튼 클릭 ● 유용한 스팀 실행 명령어 (명령어 앞의 -까지 포함해서 입력, 복수 옵션 입력이 가능하며 각 옵션은 띄어쓰기로 구분) + 실행..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트럭 딜러샵 및 페리 편 정리 (이탈리아 DLC 포함)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이탈리아 DLC가 출시됨에 따라 트럭 딜러샵 및 페리 편이 추가되어 이를 텍스트로 정리해보았습니다. ● DAF + 글래스고 / 영국 (Glasgow / United Kingdom) + 라이프치히 / 독일 (Leipzig / Germany) + 브레멘 / 독일 (Bremen / Germany) + 암스테르담 / 네덜란드 (Amsterdam / Netherlands) + 잘츠부르크 / 오스트리아 (Salzburg / Austria) + 취리히 / 스위스 (Zürich / Swizerland) + 카디프 / 영국 (Cardiff / United Kingdom) + 베르겐 / 노르웨이 (Bergen / Norway) // *DLC 'Scandinavia' + 보르도 / 프랑스 (Bordea..

인텔 i5-2500에서 i7-3770으로 CPU를 교체해보았습니다

일전에 그래픽카드를 Radeon RX 460에서 RX 580으로 교체한 데 이어 이번에는 CPU를 i5-2500에서 i7-3770으로 교체하였습니다. (돌고 도는 중고 CPU에 새겨진 유성 스탬프의 흔적=_=...) i5-2500도 나름 괜찮은 CPU이긴 하지만, 렌더링처럼 시스템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몇몇 작업이나 게임의 프레임이 살짝 신경 쓰여 전부터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계획했었는데, 요즘 컴퓨터 부품 가격이 전보다 제법 내려갔다고는 하나 여전히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어 시스템 전체를 교체하기보다 적은 비용으로 성능을 끌어올릴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고 결국 그래픽카드에 이어 CPU를 교체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게 되었습니다. 사실, 지금 사용 중인 메인보드가 인텔 2세대 샌디 브릿지 CPU 용인 데다..

Re v i e w 2017.12.16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특수화물 대기 중! (스페셜 트랜스포트 DLC 발표)

본 글은, 2017년 12월 1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pecial Transport is waiting! (특수화물 대기 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여러분께 2017년의 마지막 콘텐츠를 제공한 것에 대해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위한 스페셜 트랜스포트 (Special Transport) DLC는 스팀 스토어를 통해 모든 분께 제공됩니다! :: 중요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확장하기 위한 포트폴리오를 준비했는데, 긴 글을 읽을 인내심이 부족하다면 프로모션 할인 패키지인 Cargo Bundle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올 한해는 SCS Softw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