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20 2

H-쉬프터 사용자를 위한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에서 더블 클러치를 활용하는 방법

올해 초, 그동안 사용해오던 레이싱 휠인 로지텍 드라이빙 포스 프로를 로지텍 G29로 바꾼 이후 수동 변속기만의 묘미에 푹 빠져 유럽과 북미대륙 서부 지역을 누비며 운전하고 있습니다. 자동 변속기를 사용할 때는 편안한 운행 환경 특성상 경치 구경에 좀 더 집중할 수도 있고 때때로 장거리를 운행할 때는 지루함(?)에 졸음운전을 하기도 했지만, 수동 변속기로 바꾼 뒤로는 시내 구간 또는 구배나 커브가 심한 곳에서 속도에 맞춰 올바른 기어를 넣어줘야 해서 지루할 틈이 없더랍니다. 물론 실제와 마찬가지로 선형이 좋은 도로를 달릴 때는 자동이나 수동 모두 손이 놀게 되는 것은 매한가지지만요.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 버전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24 버전에서 새롭게 구현된 A..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뭔가를 요리하고 있습니다

본 글은, 2018년 1월 1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Something's cooking (뭔가를 요리하고 있습니다)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새로운 DLC를 출시한 지 불과 몇 주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차기 목표는 무엇인지, 우리가 무엇을 하는지, 우리의 게임에 새로운 것이 추가될 시점은 언제인지에 대해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거나 추측하고 있습니다. 음... 여러분도 아시는 대로, 우리는 "개발 계획"이나 "예측성 발표"와 관련된 유형의 글은 올리지 않습니다. 우리는 콘텐츠가 여러분께 발표할 수 있을 정도로 완성되기 전까지는 (제품 출시와 관련한 것들을) 가볍게 약속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