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Mighty Griffin DLC 추가 개발 작업 중

반쪽날개 2018. 3. 17. 23:36

 

본 글은, 2018년 3월 1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Mighty Griffin additions under development (Mighty Griffin DLC 추가 개발 작업 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에 신형 스카니아 S와 R을 추가할 때 일부러 기본 출하옵션을 고수하며 애프터마켓 튜닝을 피했습니다.

이는 차량 제조사가 의도하고자 하는 새로운 차량에 대한 첫인상을 심어주기 위함이었습니다.

유저들이 인터넷에 공개한 스크린샷과 동영상 속에 담긴 게임 내 차량의 모습은

공장에서 출하되는 차량과 비슷하며 우리의 라이센싱 파트너가 선호하는 차량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게임에 새로운 차량을 추가한 지 몇 달이 지난 지금,

이제 우리는 유럽 내 트럭 페스티벌과 다양한 튜닝 포럼에서 보았던 것들을 토대로 애프터 마켓의 세계를 개척하려 합니다.

Mighty Griffin Tuning Pack DLC를 다시 꺼내 크롬 (Chrome)이나 장난감 (Toy) 등 환상적인 트럭 튜닝파트가 어떻게 업데이트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아이템은 물론이고 많은 사람으로부터 호평을 받았던 아이템들까지 다양한 튜닝 파트가 새로운 트럭의 캐빈 형상과 치수에 맞춰 다시 제작되었습니다.

튜닝 파트를 추가하는 작업은 막바지에 이르렀고 이제 테스트 단계에 진입할 차례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햇빛 가리개, 윈도우 트림, 윈드실드 프레임, 스톤 가드, 마스크, 마스크 프레임과 더불어

전후방 흙받이, 범퍼, 전방 그릴, 불바, 도어 트림, 로고, 섀시 커버용 배지, 사이드 패널, 미국 스타일의 배기 파이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무수히 많은 형태의 외형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Mighty Griffin Tuning Pack DLC를 가지고 있다면 앞서 언급한 새로운 튜닝 아이템이 무료로 추가되겠지만,

이 DLC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 튜닝 DLC를 구매해야 할지를 놓고 고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Mighty Griffin Tuning Pack DLC 업데이트는 차기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업데이트와 함께 발표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우리는 현재 '개발 중인' 것에 대한 암시를 담은 스크린샷을 아래 올려놓았습니다.

이 스크린샷이 무엇을 암시하는지 추측하실 수 있으려나요?

 

 

 

 

 

 

* * *

 

 

작년 12월에 발표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0 버전과 함께 모습을 드러낸 스카니아 S와 R에는

스카니아 트럭 전용 튜닝 팩인 Mighty Griffin Tuning Pack DLC가 적용되지 않아 많은 분이 아쉬워했습니다.

 

개발사에서도 이와 관련된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아 신형 스카니아를 위한 별도의 DLC를 개발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막연한 추측만 했는데,

의도적으로 튜닝 팩 DLC를 건드리지 않았다는 것이 이번 포스트를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본문에도 언급되었다시피, 신형 스카니아 트럭을 위한 튜닝 아이템은 많은 분이 별도의 유료 DLC로 나오지 않을까 우려했던 것과 달리

Mighty Griffin Tuning Pack DLC를 업데이트하는 형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이미 해당 DLC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추가 지출 없이 편하게 새로운 튜닝 아이템을 접해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현재 개발 중이라며 올려놓은 스크린샷은... 왠지 아기다리고기다리던 8x4 섀시가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육중한 외형의 8x4 섀시를 선호하지만, 스카니아 S와 R에는 8x4 섀시가 없어 아쉬웠는데,

이번에 8x4 섀시가 발표된다면 어쩌면 이참에 볼보에서 스카니아로 갈아타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