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영상을 통해 살펴본 리뉴얼 중인 독일지역 모습

 

본 글은, 2018년 6월 29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Revisiting Germany Video Coverage (영상을 통해 살펴본 리뉴얼 중인 독일지역 모습)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 우리는 Experimental live developer stream을 위해 제작한 게임 진행 영상을 공개하려 합니다.

Stream을 접하지 못한 분들이 새로운 소식을 접할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대로 차후 발표될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2 업데이트에 포함될 리뉴얼 중인 독일 북부 지역은

차후 리뉴얼 할 기본지역 지도 품질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이미 우리는 예전 글을 통해 독일 지도가 리뉴얼될 것이라는 소식을 알린 적이 있습니다.

이제 아래 영상을 본 후 해당 글을 다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은 현재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인 작업에 대한 미리 보기 영상을 보고 계십니다.

 

 

 

 

 

구간 : 함부르크 (Hamburg) → 오스나브뤼크 (Osnabrück)

재생시간 : 17분 54초

(유튜브에서 보기)

 

 

 

 

 

구간 : 함부르크 (Hamburg) → 킬 (Kiel)

재생시간 : 15분 19초

(유튜브에서 보기)

 

 

 

 

 

구간 : 함부르크 (Hamburg) → 로스토크 (Rostock)

재생시간 : 15분 19초

(유튜브에서 보기)

 

 

 

 

 

구간 : 함부르크 (Hamburg) → 하노버 (Hannover)

재생시간 : 14분 5초

(유튜브에서 보기)

 

 

 

 

 

구간 : 함부르크 (Hamburg) → 브레멘 (Bremen)

재생시간 : 13분 45초

(유튜브에서 보기)

 

 

 

 

 

구간 : 로스토크 (Rostock) → 베를린 (Berlin)

재생시간 : 13분 3초

(유튜브에서 보기)

 

 

* * *

 

 

 

 

 

Squirrel씨의 글을 통해 알게 된 내용인데, 대략 3~4번의 업데이트를 통해 독일지역의 리뉴얼이 마무리될 것이라 합니다.

 

아울러, 영상 여기저기에 심심찮게 등장하는 Cargo Market은 예상했던 대로 개인 소유의 트레일러가 있을 때 활성화되는 화물 운송 메뉴이며

이를 통해 1.32 버전에서 개인이 소유할 수 있는 트레일러가 등장함은 물론 관련 옵션과 새로운 인터페이스 화면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아울러, 본문에도 잠깐 언급된 Stream을 통해 여러 소식이 발표되었는데, 이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Reddit)

 

+ 트레일러 업데이트!

1.32 업데이트를 통해 트레일러를 소유할 수 있게 되고 크로네 (크론 / Krone) 트레일러 DLC도 이 중 일부가 될 것입니다. (1.32 업데이트는 1~2달 이내에 발표할 계획)

트레일러 소유 기능은 ETS2와 ATS에서 구현되는데 ETS2에 초점을 맞춰 개발할 것입니다.

아울러 이코노미 밸런스도 다시 조정할 계획입니다.

 

+ 기존 지역 지도 업데이트에 대해

영국, Going East! DLC 등의 오래된 지도 콘텐츠는 시간이 지나면 다시 리뉴얼될 수 있습니다.

독일 전체를 리뉴얼하는데 약 3~4번의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 르노 레인지 T (Renault Range T)

르노 기술부서로부터 레인지 T 차량 제작 허가를 받은 지 1년이 지났습니다.

하지만 법적 과정이 복잡한데, 르노 트럭은 볼보가 소유하고 있고 르노 로고는 르노 트럭과 르노 자동차 (서로 다른 회사라고 합니다)가 소유하고 있어

세 군데서 허락을 받는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 신형 MAN TGX

최종 작업이 임박했으며 게임 내 적용을 앞두고 있습니다. 차량 제조사로부터 최종 승인만 떨어지면 됩니다.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트럭 등장!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새로운 트럭이 등장합니다. 볼보 VNL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되는데, 과연 어떤 트럭이 등장할까요?

 

+ 게임 엔진 개발 방향

새로운 사양에 맞춰 게임 엔진 파이프라인을 개선해나갈 것입니다. 현재 서너 명의 인원이 그래픽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내년에 MS에서 구버전 운영체제 (Windows 7)에 대한 지원을 중단함에 따라 SCS Soft도 해당 운영체제에 대한 지원을 중단합니다.

DX11, 12, 13도 곧 지원될까요?!

 

+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와 관련해

현재 발트해의 저편 DLC를 발표하기까지 많은 부분을 작업해야 하지만, 연말에는 발표할 계획입니다.

상트페테부르크 (St. Petersburg)는 한 명이서 작업 중이기도 합니다.

만약, 발트해의 저편 DLC를 구매했지만, Going East! DLC를 구매하지 않은 경우 기본 지역 중 독일에서 페리를 통해 발트해의 저편 DLC 지역으로 넘어갈 수 있으며

핀란드의 경우 스웨덴과 페리로 연결됩니다.

 

+ 차기 맵 확장 지역은?

발트해의 저편 DLC 발표 이후 차기 맵 확장 지역은 스페인과 포르투갈이 아닌 다른 지역으로 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 유로 코치 시뮬레이터 (Euro Coach Simulator / 버스) 개발 상황 업데이트!

유로 코치 시뮬레이터의 작업우선 순위가 최상위에 있지는 않습니다.

이는 유로트럭2의 DLC처럼 제작되어 트럭 시뮬레이터와 버스 시뮬레이터를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유로 코치 시뮬레이터는 두 명이 4~5년째 작업 중이며 현재 두 종류의 버스 모델이 제작된 상태입니다.

그들은 현재 좀 더 실제와 가깝게 특색을 잡으려 하며 아마 2019년이나 2020년쯤 발표할 예정입니다.

 

+ 새로운 섀시 타입

근래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 튜닝파트!

다른 트럭 제조사로부터 트럭 튜닝 팩 제작과 관련해 허락을 받았으며 조만간 발표될 예정입니다.

물론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도 마찬가지입니다.

 

+ 창문 개폐

캐빈 창문을 여닫을 수 있게 됩니다.

 

+ World of Trucks의 개발 방향?

World of Trucks는 VTCs와 멀티플레이를 지원할 계획이지만, 이는 엄청난 도전과제입니다.

SCS Soft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프로젝트를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World of Trucks는 개선된 이코노미 시스템과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통해 게임의 정점을 찍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2018년 말까지 World of Trucks에 더 많은 커뮤니티 기능 (예를 들어 VTCs)을 추가하려 합니다.

그들은 인내심을 가지고 있으며 트럭 시뮬레이션에 공식적으로 멀티 플레이어가 지원되는 것을 여러분만큼이나 좋아합니다.

 

+ Special Transport for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용 스페셜 트랜스포트 DLC가 테스트 중이지만 여전히 작업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 Special Transport, World of Trucks 이벤트로 등장?

Special Transport 미션을 주제로 한 World of Trucks 이벤트가 특정 시점에 진행될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유로트럭2는 전투게임이 아닙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는 배틀로얄 모드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만... TruckersMP는 이미 배틀로얄 분위기더군요.

 

+ World of Trucks는 순정만을 고수

루트 박스 (lootbox / 에디터, 툴박스)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WOT는 지금으로도 충분합니다.

 

+ 네덜란드 페인트 잡

2년 전 시작된 네덜란드 페인트 잡 팩 작업은 최근까지 작업하던 직원의 출산으로 인해 현재 다른 직원이 작업하고 있습니다.

올해 말경 다른 페인트 잡 DLC와 함께 출시할 계획입니다.

 

+ 비행금지

당신이 비행할 수 있을 정도로 끝내주는 힘을 가진 엔진은 없습니다.

 

+ 새로운 AI 차량

신형 스카니아 차량과 새로운 차량이 AI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 운전학원(!) 신설

게임에 "Driving School"이 추가되어 플레이어가 기술을 향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운전학원에서는 실제 트럭 운전 기술을 가르치지만, 아직은 계획 단계에 있습니다.

 

+ WOT 이벤트 후 실물 보상도?

World of Trucks 이벤트 미션을 끝마쳤을 때 주어지는 보상 중 실물 보상이 더 많아질 것입니다.

 

+ 스트리밍 음원 지원

Spotify (스포티파이)의 지원은 SCS Soft의 희망이기도 합니다.

 

+ WOT 이벤트 보상 구매 가능

World of Trucks 이벤트를 놓치거나 새로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미션을 성공하면 제공되는 보상을 Steam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 스칸디나비아 DLC도 리뉴얼?

스칸디나비아 DLC를 리뉴얼할 때 북쪽으로 확장되는 등 DLC 영역이 바뀔 수 있습니다.

 

+ 두 개의 대륙, 하나의 회사

World of Trucks를 이용하면 ATS와 ETS2를 연동해 두 대륙에서 하나의 회사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 신형 스카니아 트럭을 운반할 트레일러

신형 스카니아가 탑재된 트럭 트레일러가 등장할 것입니다.

(본문의 네 번째 영상 중 11분 30초쯤 등장)

 

+ 마지막으로...

이 작업들은 시즌 내에 즉각적으로 발표되지 않겠지만, 몇 년 안에 만나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더 무겁고 큰 Special Transport 미션이 그들의 wishlist에 포함되어있습니다만,

아직 이를 구현하기에는 기술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기대되는 내용 뿐입니다.

본 게임이나 DLC를 비싸게 파는 것도 아닌데 아닌데 작업량은 많고... SCS Soft... 설마 땅 파서 작업하는 건 아니겠지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비행 시뮬레이션과 달리 애드온/모듈 가격이 살인적으로 비싸지 않아 좋기는 합니다만...)

 

 

 

* * *

뱀 발

* * *

 

 

ATS 이벤트 끝내고 받은 페인트로 바꾸면서 차도 살짝 튜닝해보았습니다~.

 

Comment 46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당근 2018.06.30 20:30 address edit & del reply

    이베리아반도는 다음에도 못나올 가능성이 큰가봐요... 이거 참 희망고문이... ㅠㅠ

    그나저나.. 몇년 안에 만나볼수 있다는 말은 유로트럭2로 계속 개발 하려나보네요. 오히려 신작이니 뭐니하면서 게임에 DLC새로 내는것보단 훨씬 좋을것같습니다....만... 유저입장에서도 정말 저분들 땅파서 장사하나봐요...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6.30 20:37 신고 address edit & del

      다음 DLC지역이 어디가될지 감 잡는게 참 힘들지요ㅜㅜ;;

      이제 예전처럼 새로운 시리즈를 내는 게 아니라 유로트럭2를 계속 개선해나갈 계획인듯 한데,
      MOD나 DLC등을 관리하는게 한결 수월할듯 합니다~.
      ...근데 SCS Soft직원들... 진짜 뭘로 돈버는지 궁금합니다=_=;;;

  3. Style_트레일러 2018.06.30 23:26 address edit & del reply

    유저 피드백이 가장 잘 이루어져 유저들이 원하는걸 모두 개발중에 있네요 물론 이상한쪽의 발전이 아닌 유로트럭팀 만의 색깔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주는거라 어이가 없거나 충격적인 발표들이 아님에 소소한 고마움 까지 느끼네요 ㅎ유튜브에서나 보던 아예 다른 차량으로 보일 정도의 뛰어나고 화려한 실차트럭 튜닝의 메카가 동유럽임을 감안해본다면 종합 튜닝팩은 발틱DLC 출시 바로 직전이나 바로 다음에 출시가 될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제생각으론 그 이후가 되지 않을까 생각 해봅니다. 지금도 트럭이 너무 많아 돈이 제일 많은 프로필은 운전하기 좋아하는 트럭들이 직원없는 차고에 수두룩 하며 돈이 넉넉하진 않은 다른 프로필엔 지긋이 오래 몰아보고싶은 트럭들이 차고에 하루가 다르게 입고 되고있는데 피지컬 끝판왕 MAN euro6 와 영화주인공 급 트럭아이돌(?)Renault T ,이베코 트럭까지 정식 등록된다면 이놈의 트럭 선택장애는 또 기분좋은 고민을 하게 되겠네요... ㅋㅋ 유로코치 시뮬레이터는 기대하지는 않았지만 나와준다니 사뭇 그 모습이 궁금해지네요 ㅎㅎ 아무래도 차량 운전 시뮬레이터와 그 기반 게임 산업 최강자는 SCS 소프트웨어의 유로트럭 시뮬레이터 2 가 브랜드파워는 확실해져 가고있네요 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1 13:38 신고 address edit & del

      뜬금없거나 쓸모없는 기능이 아닌 유저들이 원하고 유용한 기능들을 대거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트럭 튜닝팩이며 트레일러 소유, 새로운 트럭들, WoT의 멀티플레이어 지원은 특히 기대되는 부분이구요~.
      유로 코치 시뮬레이터는 ETS2와 연동된다고 하니 Bus 모드를 대체할 훌륭한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것 같습니다.

      유로트럭2의 흥행 이후 수많은 아류작들이 쏟아져나오던데 (주로 모바일),
      이것만으로도 유로트럭2는 오픈월드 상업차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의 대명사가 된 것 같습니다~.

      ...그에 반해 ATS는 살짝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예전부터 SCS Soft 게임 중 미국 트럭보다 유럽 트럭 게임이 더 히트쳤었...지요...
      유로트럭1으로 벌어들인 수익이 그간 판매했던 게임들의 수익을 합한것과 비슷하다고 했으니까요.

  4. DL 2018.07.01 00:49 address edit & del reply

    1.32 업데이트가 무척이나 기대되네요 :)

    근데 발트해의 저편 DLC가 출시되고 후엔, 이베리아반도가 아니라면 발칸반도의 가능성이 있겠군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1 13:41 신고 address edit & del

      저도 1.32 업데이트 엄청 기다리고 있습니다.
      발표까지 두달정도 걸린다고 하면.. 8월 중순쯤에는 오픈베타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그나저나 이베리아 반도는 이번에도 물건너갔나보네요.
      이탈리아 DLC 지역을 달리다 보면 슬로베니아 방면 간판이 살짝 보이는데,
      말씀대로 발칸반도 방면으로 핸들을 돌릴 수 있게 해줄지도 모르겠습니다.

  5. 1234 2018.07.01 01:07 address edit & del reply

    Ats뉴비는 볼보일 가능성이 99%라네요 자가 트레일러도 기대만빵이지만 걘적으로 만유로6가 기대되네요 정보대로라면 르노t는 이번에 나오긴 힘들고 만유로6는 잘하면 1.32에 나올가능성이 큰듯 새로운 트럭튜닝dlc는 만트럭일것 같습니다 만유로6가 출시되고 바로 신형 만유로6 2016형으로 업글할수있도록 뒤이어 곧바로 출시할듯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1 13:43 신고 address edit & del

      이제 볼보 VNL의 신형이 나오느냐 구형이 나오느냐를 기대해봐야지요.

      실제로는 MAN 트럭이 트럭 중에서 꽤 신뢰도 높은 브랜드인데, 의외로 유로트럭2에서는 힘을 못썼지요.
      조만간 발표될 MAN Euro6로 만 트럭의 명성을 되찾으면 좋겠습니다.
      르노T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구요.

      트럭 튜닝 DLC는 특정 트럭이 아닌 모든 트럭을 대상으로 하려는 것 같은데,
      위에서 Style_트레일러 님의 말씀처럼 튜닝의 메카 동유럽을 겨냥하고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6. 초보운전자 2018.07.01 01:26 address edit & del reply

    항상 번역 잘 보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하나의 회사좋네요

    윈도우7쓰고있는데 구버전 지원 종료 너무 아쉽네요 ㅜ.ㅜ

    올려야하나..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1 13:44 신고 address edit & del

      감사합니다~.
      ...이제 유럽 회사의 남아도는 자금을 미국으로 넘길 수도 있겠네요.
      초반에 회사를 키워나가는데 좀 더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이제 윈7보다는 윈10이 대세지요.

  7. love KH 2018.07.01 10:21 address edit & del reply

    한동안 오래된 노트북 사양이 딸려서 안하다가 새로운 놈으로 구입해서 한번씩 플레이 하는데 업데이트가 엄청나네요 ㅎㅎ
    기대됩니다~ 쏟아지는 소식에 번역하신다고 고생이 많으셔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1 13:47 신고 address edit & del

      감사합니다~. 요새 하루건너 소식이 들려오네요~.
      물론 다들 흥미로운 소식들 뿐이라 피곤할 틈이 없습니다+_+

      그나저나 새로운 놋북 구매하신 이후 트럭 운전이 좀 더 수월해지셨을 듯 한걸요.
      덕분에 새로운 기능들을 접하시기에 부족함이 없으실 듯 합니다~.

  8. Peterbilt 2018.07.01 12:45 address edit & del reply

    윈도우 7에 대한 지원이 종료된다니...윈도우 8로 가야할때인가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1 13:47 신고 address edit & del

      윈8도 조만간 지원 끝나니 윈10으로 가셔야지요.

  9. 해피엔드 2018.07.02 03:53 address edit & del reply

    업데이트 내용들이 아주 알차고 좋네요
    개인적으로 저 창문 여닫는 기능을 가장 원했는데 저게 추가된다니..!!
    아무튼 올해 업데이트 기대해봐도 좋겠어요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2 14:44 신고 address edit & del

      완전 기대되는 내용들 뿐이지요~.
      창문 개폐기능은 왠지 외부 소음 유입과도 연관이 있을 것 같은데,
      만약 그렇다면 이제 더이상 Louder Interior Sound와 같은 실내 사운드 증폭 모드는 필요치 않을 것 같습니다~.
      올해 업데이트들 기대됩니다~.

  10. 유로트럭 2018.07.02 07:55 address edit & del reply

    저렇게 개발이 된다면 그 다음은 유럽에서만 볼 수 있는 Tandem 트레일러도 나올 수 있겠는데요. 이미 mod로 왕창 나왔긴 합니다만.
    유로 코치 시뮬레이터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지도를 보면 버스 정류장이 눈에 띄던데 여기를 왔다갔다 할 수 있게 하나 봅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괜찮은 시도라고 봅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2 14:47 신고 address edit & del

      자기 소유 트레일러가 가능하다면 일반 카고트럭이나 탠텀트럭도 구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전통적으로 SCS soft에서는 트레일러만 취급했던지라 이 부분의 구현 여부는 미지수네요ㅜㅜ)

      유로트럭2 내 버스정류장은 유로코치2를 위한 물밑작업이었습니다.
      플랫폼만 같고 전혀 다른 새로운 게임으로 내놓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DLC형식으로 내준다고 하니
      이제 유로트럭2에서 트럭과 버스를 모두 몰 수 있게 될 듯 싶네요~.

  11. Favicon of https://www.kuf93.kr 은암괭이 2018.07.02 08:0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아래쪽 업데이트 될 목록을 보면서 아 그렇군. 이런거도 나오는군 하다가...
    배틀로얄 모드 얘기보고 순간 피식 했네요 ㅎㅎ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2 14:47 신고 address edit & del

      간혹 멀티 동영상을 보면, 이게 트럭을 모는건지 매드맥스 영화를 찍는건지 분간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12. Style_트레일러 2018.07.02 10:02 address edit & del reply

    뜬금포:물류창고 입차전 마주오는 차량에 심심해서 쌍라이트 경고 (키보드로는 J ) 버튼을 한번 딸칵 누르니 트래픽이 반응해주더라구요... 이전엔 이런적이 없었던거 같은데... 쌍라이트 아예 켜놓고 달리면 끄라고 딸칵 거리긴 하지만..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2 14:49 신고 address edit & del

      앗... 상대방 차량이 하이빔에 반응하는군요~.
      저는 비보호 좌회전에서 먼저 가려고 계속 하이빔을 깜빡거려도 전혀 반응이 없더라구요...ㅜㅜ;;

      뭔가 반응하는 거리가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리고, 저도 다시 한번 시도해봐야겠네요^^

    • hybrid 2018.07.03 20:01 address edit & del

      트래픽 반응 옛날부터 있었을 겁니다 하이빔을 키고 가거나 상대차량이 가까워 질때 누르면 마주오던 AI가 반응해주길래 놀랐었죠ㅎ

  13. 소다 2018.07.03 15:32 address edit & del reply

    지금 맵확정 DLC가 동쪽 (고잉 이스트) , 북쪽 (스칸디나비아) , 서쪽(비바 프랑스) , 남쪽 (이탈리아) , 북동쪽 (발트해의 저편) 순서이니 다음은 북서쪽인 아이슬란드가 추가되지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 소다 2018.07.03 15:38 address edit & del

      개인적으로 전부 기대되는데 특히 개인 트레일러, 볼보 VNL, 발트해의 저편 DLC, 유로 코치 시뮬레이터, 튜닝파츠 DLC, 운전학원이 더 기대되네요

  14. qkreld626 2018.07.03 18:41 address edit & del reply

    자신만의 트레일러와 드라이빙 스쿨까지 준비중이라니요!
    정말 scs software는 뭘로 돈버는지 모르겠네요... 회사가 그렇게 큰것도 아니라서 개발진들도 많아 보이지도 않는데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주네요.
    심지어 mac 버전까지 지원을 해주니 너무 감동입니다만, mac버전에선 프레임이 너무 안나와서 항상 유로트럭할때는 윈도우로 부팅해서 하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3 20:25 신고 address edit & del

      기대되는 업데이트들이 많이 있어서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의 마수에서 쉽사리 빠져나가기 힘들 것 같습니다.
      회사가 큰 것도 아니고 눈에 띌 정도로 큰 수익을 내는 무언가가 있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업데이트를 해주는걸 보면
      트럭 시뮬에 대한 열정이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맥에서는 프레임이 잘 안나오는군요...ㅜㅜ;
      맥과 리눅스에서도 돌아간다길래 윈도우보다 최적화가 잘 된 맥이라면 프레임이 더 잘나올 줄 알았더니 그 반대였네요...ㅜㅜ;

  15. 소다 2018.07.03 20:13 address edit & del reply

    이번에는 오리건주 DLC 영상이 올라왔네요!
    현재 올라온 영상은
    https://youtu.be/_MKlJRxHCYE
    https://youtu.be/3Z4ij8L25LY
    입니다
    (첫번째 영상 10초쯤에 트레일러 하나가 보이는데 개인 소유 트레일러가 저렇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3 20:27 신고 address edit & del

      차기 맵 확장 DLC영역이 어디가될지 기대되지요.
      말씀하신 패턴이라며 아일랜드쪽이 유력해보일 듯 싶고 아니면 유로트럭1때 구현하지 못했던 구소련지역을 구현할 수도 있고..
      참 예측하기 힘듭니다~.

      그나저나 알려주신 영상 확인해보니 화물이 실려있지 않은 트레일러가 눈에 띄네요~.
      아직 테스트 지역이라 화물이 없는 건지, 아니면 말씀하신 대로 개인 소유 트레일러 형태 중 일부가 되지 않을지 내심 궁금해지는걸요~.

  16. America 2018.07.03 23:29 address edit & del reply

    SCS 페이스북에 SCS CEO가 미국 NAVISTAR라는 트럭브랜드 본사에 방문했다네요 가장 미국스러운 트럭이라고 생각하는만큼 기대가 매우 커집니다ㅎㅎ
    게다가 지금은 망했지만 잠시나마 한국시장에 판매를 시도했던 회사인만큼 더욱 기대되네요

    • Style_트레일러 2018.07.04 00:08 address edit & del

      국토대비 시장이 너무 작습니다. 우리가 다들아는 국내 트럭시장 활성화도 아시안 하이웨이가 기획된 시절 부터 활기를 띄게 되었던거죠... 나비스타와 피터빌트가 국내에 그때쯤 들어왔다가 그분위기가 갑자기 사라졌으니 판매경제성을 못느끼고 떠났습니다

    • America 2018.07.04 00:11 address edit & del

      게다가 한국 도로사정에 북미형 트랙터는 맞지않죠ㅠㅠ 그래서 더더욱 아쉬운것같습니다

    • Style_트레일러 2018.07.04 00:15 address edit & del

      트럭이야 그 시장에 팔리는 트럭으로 바꾸어 파는건 그들에게 일도 아니겠지요.. 나비스타나 피터빌트는 동양시장에 맞춘 트럭도 내줄 생각으로 그때 왔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ㅎㅎ 다양한 트럭들을 잘 만드는 회사니까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4 23:51 신고 address edit & del

      이번에는 ATS와 관련된 인터뷰 내용을 올렸는데, 그 내용에 포함되어있던 미국여행이 벌써 시작되었군요~.

  17. Favicon of http://seriousnl.kro.kr SERIOUS 2018.07.04 16:06 address edit & del reply

    항상, 깔끔한 번역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조금의 게임 내의 스포일러가 있을 줄 알았는데 없네요 ㅠ_ㅠ

    맵 모드를 여러 개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독일 지역 리뉴얼 되고 나서는
    업데이트를 꽤 오래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

    개인 트레일러 소유의 개념이 어떻게 되는지는 조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단순히 개인 트레일러 소유의 개념이라면

    상하차지 애니메이션이 구분되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아니면 창고에 개인 트레일러를 보관하여 꺼내올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또한, 월드오브트럭(WORLD of TRUCKS)를 이용하여
    트럭에 "개인 고유의 번호판" 적용이 가능한 점을
    트레일러에도 "개인 고유의 번호판" 적용을 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추가로, 현재 DLC로 나와 있는 『미쉐린 팬 팩』 (Michelin Fan Pack)에
    트레일러를 위한 전용 타이어가 미쉐린 팬 팩에 추가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일전에, ETRC2018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굿이어(Goodyear) 팬 팩도 출시하지 않나 싶었는데
    이번에는 정보가 없네요.

    튜닝파트는 볼보나 만 트럭이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아무래도 유저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트럭들부터 튜닝 파츠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창문 개폐 기능은 꽤 반가운 소식이네요
    AI 차량의 엔진 사운드가 어느 정도는 들린다는 얘기일 것 같은데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추후에 애니메이션 지원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게임 초기 이후부터 엄청난 발전이네요.

    운전학원은 아마, 스카니아 트럭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기능을 가져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떠한 기능으로 나올지 엄청 기대가 되는 부분이네요.

    8월 중순쯤에는 베타버전이 나와서 추석 전후로 업데이트될 것 같습니다.
    지갑 보충을 좀 해둬야 할 것 같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여러 개를 적다 보니 트랙백이 많이 길어졌습니다.
    죄송합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4 23:57 신고 address edit & del

      매번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는 게임 스포일러라기 보다는 향후 로드맵 같은 내용이 많더라구요.
      이번에 발표된 계획들을 보면 구체적인 부분도 있지만 추상적인 부분도 많은지라 향후 소식을 기다려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개인 소유 트레일러가 생기면 WoT를 통해 트레일러 번호판도 달 수 있겠네요.
      그 부분까지는 미처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개인 소유 트레일러에 지난 Start Your Engine! 이벤트 때처럼 굿이어 타이어를 달 수 있지 않을까도 싶구요.
      (물론 미쉐린처럼 DLC로 나올 것 같습니다)

      해당 트럭 전용 튜닝파트가 나오면 더 심도있는 튜닝이 가능하겠지만,
      한편으로는 가벼운 튜닝을 위해 모든 트럭에 적용할 수 있는 범용 튜닝 팩이 나와주면 좋겠습니다.

      여하튼 여러가지로 기대되는게 많습니다~.
      이번에 새로 올린 글에서 ATS와 ETS2의 지원 기간이 살짝 언급되기도 했는데,
      최대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과연 어떤 모습으로 발전할지 기대됩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18. JJCoolY 2018.07.04 19:31 address edit & del reply

    정말 SCS 게임회사에 감사할 따름입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04 23:58 신고 address edit & del

      ETS2 발매 초기 때부터 즐겨왔던 유저로서... 설마 이렇게까지 오랫동안 지원해줄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19. Favicon of https://parkgmcl.tistory.com 만셀 2018.07.12 22:09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올리신 글 잘 봤습니다....^^
    위 내용에서 조금 추가하거나 수정할 내용좀 보충하자면

    DX9의 지원도 내년에 중단되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로 DX11 이상으로 넘어가야 하는 상황이고 현재 작업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향후 5~10년 후까지도 게임을 유지할 생각을 가지고 있는 상태여서 어쨌든 DX11이상 지원이 되어야 하고, 그래야 현재 추세인 멀티코어 CPU를 온전히 게임구동에 사용할 수 있게 되어서 환영할만한 일이지요...ㅎㅎ

    ATS의 경우 미국법률상 외부에 액세서리를 장착하지 못하게 되어 있어서 ETS2와 같이 차량을 튜닝할 수 있게 만들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이건 현실성을 감안해서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지만 혹시 또 모른다라고 이야기를 했네요.

    ATS 스페셜 트랜스포트는 올해 연말에 DLC로 출시할 계획인 것 같습니다.
    더불어 오래곤주 작업이 끝나면 팀을 두 개로 나눠서 2개 주를 동시에 작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운전학원의 경우 ETS2의 전신인 스카니아 트럭 시뮬레이터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추가시킬 예정입니다.

    스칸디나비아 지역도 이번 기존맵 리뉴얼(고잉 이스트 포함)시 부족한 부분을 보안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북쪽으로 확장할 계획이 있긴 한거 같은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리뉴얼의 형태로 지원 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DLC로 출시 하지 않을까 싶네요.
    북쪽으로 확장되면 핀란드 중북부와 러시아 일부지역이 추가되어야 하니까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건 제 느낌이지만 발틱해 출시를 ATS 오래곤주와 같이 하려고 했던 것 같은데 기존 지역이 맵 모드인 프로모드와 엄청나게 비교가 되고 있는 상태여서 이걸 그대로 두기는 어려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기존 지역과 고잉 이스트 DLC의 리뉴얼과 함께 스칸디나비아 DLC도 부족한 부분을 보안하는 것을 우선적으로 선택한 것으로 보이네요.
    이러면 직원들은 죽어나겠지만 새로운 DLC를 출시한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ㅎㅎ

    MAN 트럭의 경우 독일 트럭 시뮬레이터로 상당히 돈독한 관계를 맷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무슨 이유 때문인지 그 이후에는 제대로 된 지원이 없었네요.
    현재 기본으로 지원 중인 MAN TGX 유로5도 이 때 당시 3D 모델링을 그대로 활용하고 있는 건데 볼크스바겐 그룹이 스카니아를 인수하면서(다시 말해서 스카니아와 MAN이 한 식구가 되었다는..;;;) SCS가 스카니아와 친하게 지내는게 보기 싫어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번에 유로6 모델이 추가되면 사람들이 난리날 거 같긴 합니다...^^;;
    그나저나 내년쯤에 신형 MAN 트럭이 출시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건 어떻게 되려나....ㅋ;;;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7.14 21:53 신고 address edit & del

      오랜만에 뵙습니다~.
      무더운 날씨에 별고 없으신지요^^

      레딧에 올라온 내용 외에도 다양한 계획들이 잡혀있었군요.
      말씀하신 내용 중 멀티코어 지원이 특히 눈에 띕니다.
      지금은 DX9기반이라 PC성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것 같은데,
      DX11이상을 지원하면 좀 더 쾌적한 환경 속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되네요.

      그나저나 스칸디나비아쪽은 북부쪽으로 새로운 DLC가 발표될 가능성도 있나보네요.
      유로든 무료든 지금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영토 구현율의 아쉬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면, MAN트럭은 독일 트럭 시뮬레이터 때 유일하게(?) 실제 브랜드를 달고 나왔던 차량인데
      유독 유로트럭2에서는 신차 소식이 없었지요.
      왠지 이번에 MAN Euro6가 나올 것 같기도 한데, MAN 트럭을 좋아하는 분들께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내년에 발표될 신형 MAN 트럭이 좀 걱정되긴 합니다=_=)

  20. 동건 2018.08.03 22:17 address edit & del reply

    윈도우 7지원 중단하면 나는 어떻하지??? ㅠㅠ

  21. Kor 2018.08.12 21:45 address edit & del reply

    근데 멀티는 지원 아직 안하는거같습니다만..?ㅋㅋ

prev 1 ··· 138 139 140 141 142 143 144 145 146 ··· 40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