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 1.32 업데이트 맛보기 : 트레일러 소유 기능에 대해

 

본 글은, 2018년 8월 2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Update 1.32 Appetizer: Trailer Ownership (1.32 업데이트 맛보기 : 트레일러 소유 기능에 대해)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의 트럭 시뮬레이터에 적용될 새롭고도 중요한 특징을 소개한 약간의 힌트는 이미 팬 커뮤니티의 집중 조명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그 힌트를 공개적으로 소개할 시간이 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수년 전부터 트레일러 소유권을 요구해왔으며,

이는 1.32 업데이트를 통해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으로 등장,

마침내 여러분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트레일러 소유 기능이 모든 사람에게 같은 의미로 와닿지는 않을 것이고

어느 부분이 얼마나 구현되었는지 얼마나 현실적으로 구현되었는지를 판단하는 기준 또한 사람마다 다를 것입니다.

때문에, 우리는 서로 다른 시스템을 가진 게임의 진행 방식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연구해야 했습니다.

이는 오랜 시간에 걸쳐 게임을 즐긴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만족스러워했고 더욱 디테일한 것을 원하는 사용자들 역시 만족스러워할 것입니다.

적절한 기간 내에 새로운 기능의 핵심을 구현해야만 게임 내에서 테스트 할 수 있고 비로소 두 게임에 정식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 진행 로직과 이코노미, 카메라 시점, 유저 인터페이스 화면을 비롯한 수많은 새로운 모델, 아트워크, 텍스쳐 그리고 도색 등에 큰 변화를 준 만큼

이 작업을 위해 거대한 통합 학습 (cross-discipline)팀을 구성하여 1년 넘게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필수항목이 무엇인지를 결정하고 핵심 부분에 전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이번에 업데이트가 진행되더라도 차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보강될 여지가 있습니다.

몇몇 종류의 트레일러는 아직 재구성 작업이 끝나지 않아 소유할 수 없기 때문에 차후 업데이트를 기다려야 합니다.

 

우리는 (트레일러 업그레이드 숍을) 기존의 트랙터 (트럭) 업그레이드 숍과 완전히 똑같이 만들지는 않았지만,

트럭 시뮬레이터를 하드코어 하게 즐기는 사용자들이 새로운 기능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주기를 희망합니다.

(커스텀 튜닝 파트를 많이 만들어달라는 의미 같습니다)

 

 

 

 

 

트레일러 업그레이드 숍으로 분리된 새로운 구성 섹션을 통해 트레일러를 제작, 구성, 튜닝 그리고 도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미리 준비된 섀시, 트레일러 타입 그리고 도색은 물론 여러분이 접근할 수 있는 각종 부분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당연히(!) 휠 (바퀴) 역시 원하는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유로트럭2에 제공되는 Company Paint Job은 여러분 회사의 비주얼 스타일에 맞춰 새 트레일러에 적용할 수 있도록 적절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아마 트랙터와 트레일러 전반에 걸쳐 세트로 이루어진 도색...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AI 드라이버는 여러분의 트레일러 풀 (pool)에서 피팅 (fitting) 된 트레일러를 골라 쓰게 될 것입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자면, 우리는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용 냉장 (refrigerated), 단열 (insulated), 커튼사이더 (curtain siders)

그리고 드라이 카고 (dry cargo) 트레일러를 출시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아울러, 유로트럭2는 새로 추가된 무빙 플로어 트레일러 (moving floor trailer) 종류를 베이스로 하며 싱글, 더블 또는 새롭게 등장한 B-더블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도 새로 추가된 28, 45, 48, 53피트 트레일러를 베이스로, 더블, 트리플 혹은 록키 마운틴 더블즈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단, 이는 미국 각 주의 법률에 의거, 차고의 위치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트레일러 종류가 달라집니다.

 

평판차 (플랫베드 / Flatbeds)는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아울러, 아메리칸 트럭에 롤링 방수포 시스템 (rolling tarp system)이 적용된 평판차가 추가됩니다.

(유로트럭2의 커튼사이더와 비슷한 역할을 합니다)

 

여러분은 다양한 길이의 트레일러와 유형을 조합해 모든 규모의 화물을 수송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적절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ADR (위험물) 화물을 수송하는 경우 적재한 위험물에 해당하는 위험물 등급 표지를 '생성'합니다.

 

 

 

 

 

트레일러 소유기능이 추가된다는 것은 게임 내 경제가 크게 변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유할 수 있는 트레일러가 늘어날수록 더욱 많은 화물에 초점이 맞춰지겠지만,

빠른배송 (Quick Job)과 배송시장 (Freight Market)은 게임을 좀 더 간단하고 만족스럽게 접근하기 위한 옵션으로 유지될 것입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화물시장 (Cargo Market) 화면을 통해 소유하고 있는 트레일러에 맞는 화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이 새로운 기능을 위해 수많은 종류의 화물에 대한 미리 보기 화면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1.32 업데이트를 발표하기 전까지 트레일러 소유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소개할 것이며

곧 다가올 오픈 베타의 일부인 전투적인(!) 테스트 과정도 남아있기 때문에 시간을 너무 오랫동안 끌면 안 됩니다.

우리가 발표한 이 기능을 흥미롭게 보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 *

 

 

SCS Soft... 지금 휴가 기간인 줄 알았는데, 의외로 계속 근무 중이었나 봅니다.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별고 없으신지요.

오랜만에 트럭 시뮬레이터 관련 공식 블로그 포스팅으로 찾아뵙습니다.

 

 

각설하고, Experimental live developer stream을 통해 언급되었던 내용 중 하나인 트레일러 소유 기능이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 1.32 버전에 정식으로 적용된다고 합니다.

 

본문에도 잘 나와 있듯이 단순히 개인이 소유할 수 있는 트레일러만 구현되는 것이 아니라

이로 인한 인터페이스 변경과 경제 구조 변경 등 다양한 부분이 변화하며 이 때문에 개발에 많은 시간이 걸리는 듯 합니다.

이 기능 구현을 위해 전담팀을 구성해 1년 넘게 개발해왔다는 걸 보면 얼마나 많은 공을 들여 제작했는지 알 것 같습니다.

 

일단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에 등장하는 모든 트레일러를 소유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가장 기본이 되는 박스형 트레일러와 평판차가 우선적으로 등장하는데,

아무래도 개인 소유 트레일러인 만큼 그동안 등장하던 트레일러보다 더 디테일한 모습을 보여주며

(모양은 같아도 적재 가능한 화물이 다르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 하구요)

특히 유로트럭2는 트랙터에 적용할 수 있는 Company Paint Job을 트레일러에 적용할 수 있고 나름 일체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색을 손본 것 같습니다.

 

 

현재, 다양한 종류의 트레일러를 소유한 경우 어떤 식으로 트레일러를 바꿔가며 화물을 받는지에 대한 언급은 없는데,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언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1.32 업데이트를 통해 트레일러 소유 기능이 추가된다는 것을 확인했고 같은 형태의 트레일러임에도 적재할 수 있는 화물이 달라진다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개인 소유 트레일러에 대한 기본 개념을 알게 되었으니

이를 토대로 어떤 화물을 주로 운송하는지 확인한 후 어떤 트레일러를 우선적으로 구매해야 할지 한번 생각해봐야겠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 20
  1. America 2018.08.03 15:10 address edit & del reply

    5번째 문단에서 번역 오류가 있는것 같습니다.

    "아울러, 유로트럭2는 무빙 플로어 트레일러 (moving floor trailer) 종류를 베이스로 하며 싱글, 더블 또는 새롭게 등장한 B-더블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장이 무빙플로어 트레일러를 베이스로한것이 아니라 무빙 플로어 트레일러가 새로 추가된다는 뜻이 아닐까 싶습니다.

    https://youtu.be/9gqhoxUFm_0

    이 영상을 보시면 쉽게 설명이 될것 같습니다.

    항상 올리시는 글마다 애독하고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03 18:08 신고 address edit & del

      원문이 ETS2 will host moving floor trailer variants. 라고 되어있는걸 보면
      왠지 무빙 플로어 트레일러의 파생형들이 베이스가 되는 것 같기도 하고
      현재 ETS2의 트레일러들 중 이 트레일러가 없는걸 생각하면 America님께서 말씀하신 내용도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은 없는 트레일러를 베이스로 하는 것일 테니 자세히 이야기하면 결국 저 트레일러가 추가된다는 것일테니까요.
      적당히(?) 의역해서 수정해놔야겠네요^^

      아무쪼록 의견 감사드리고 매번 부족한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뱀발 : 영상을 보니 개인 소유 트레일러에 딱 어울리는 트레일러던데,
      저걸 토대로 화물 적재 하역 애니메이션까지 구현되면 더 재미있어질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parkgmcl.tistory.com 만셀 2018.08.03 22:59 신고 address edit & del

      유로트럭2, 아트 한글번역하신 그리피노님이 현재 1.32 클로즈 베타 테스트 중이신데요.
      화물적재 애니메이션은 안타깝게도 구현되지 않습니다만....
      개인 트레일러를 끌고 화물을 적재할 때 30분에서 1시간 가량 화물적재 시간이 적용됩니다.
      당연히 휴식취할 때와 같이 시간이 빨리 흐르긴 하겠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04 21:27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벌써 1.32 클로즈 베타가 진행 중이었군요~.
      어느정도 버전이 안정되면 오픈 베타를 기대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스페셜 트랜스포트처럼 화물 적재/하역 애니메이션이 적용될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시간을 빨리 돌리는 것으로 대체했나보네요.
      하긴 화물이며 하역장마다 애니메이션을 적용하기에는 작업량도 많아지고 스킵 횟수도 많아질테니 그냥 시간을 빨리 돌리는 편이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

      만셀님께서 알려주신 덕분에 궁금했던 점 하나가 해결되었네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2.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8.03 19:52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기대되는 1.32 업데이트 예고소식 해석 고맙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03 20:14 신고 address edit & del

      감사합니다~.
      1.32 업데이트때 추가될 내용들이 하나둘 발표되는걸 보니 새 버전을 접할 날이 머지않은 것 같습니다~.

  3. Favicon of https://blog.naver.com/f14xhazpt 수퍼톰캣 2018.08.03 22:23 address edit & del reply

    이번 SCS 소프트웨어 오피셜 트위터 계정을 보면 MAN TGX e6도 1.32 업데이트와 비슷하게 추가될듯 합니다
    https://twitter.com/SCSsoftware/status/1024934256798248960
    이것도 ATS의 VNL마냥 나오자마자 이미 구형 모델이라는 점이 아쉽네요

    DAF XF106처럼 파츠 튜닝으로 페이스리프트 모델 등장하기를 바랄 뿐입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04 21:29 신고 address edit & del

      오오~ MAN TGX 유로6 모델도 조만간 공개될 분위기로군요.
      (구형 모델이라는게 조금 아쉽지만요ㅜㅜ)
      어쩌면 1.32 업데이트 때 함께 출시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되면 지난 업데이트에 이어 이번에도 대규모 업데이트가 되겠는걸요~.

      DAF XF106도 나름 신경써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왔는데,
      SCS Soft로는 처음으로 라이선스를 획득한 회사인 만큼 이 녀석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와주면 좋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parkgmcl.tistory.com 만셀 2018.08.07 19:19 신고 address edit & del

      MAN 유로6도 현재 클로즈 베타 테스트 중입니다.....^^
      아 그리고 한 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독일 전역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07 20:32 신고 address edit & del

      오오 다음 업데이트때 만 유로6를 기대해봐도 좋으려나요+_+
      게다가 독일 전역이 리뉴얼되었다니 완전 기대됩니다~
      도시는 그렇다 치더라도 간선도로망이 우선적으로 리뉴얼된다면 화물배송이 더 편해질듯 싶네요.
      반가운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 Style_트레일러 2018.08.04 01:00 address edit & del reply

    모드 제작툴이 작년 말부터 트레일러에 대한 제작 툴들이 홀딩이 하나둘 풀어주더니 이젠 게임자체가 될정도로 많은 텍스쳐 지원이 되면서 부터 개인 커스텀 트레일러를 기대 해왔습니다 (이전엔 유사 텍스쳐 덩어리를 하나하나 붙여넣어 컨테이너 트레일러를 만들고 덩어리에 사진을 오려붙여둔 스캔 텍스쳐로 제작해 퀄리티에 비해 용량이 어마어마하고 게임에서도 무겁게 작용했죠)이젠 자신이 갖춘 트레일러에 적합한 운송품만 운송하며 전문성을 갖춘 트러커 위주의 유로트럭이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RPG게임처럼 전문전직 같은 개념이 묘사에 적당할거 같네요 ㅎㅎ 트랙터만 운용한다면 트레일러 출고/반납 까지 이루어지는 시스템이 도입된다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그 모종의 동선이 귀찮아 개인커스텀 트레일러를 더욱 이용하게 유도하기도 하구요) 아마 이부분에 있어 기존 배송시장과 빠른배송의 과정을 뜯어고치느라 시간이 걸리는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텐덤 더블 박스 트랙터는 아직까지 생각이 없는듯 합니다. 애초에 중거리 화물차이고 그 급에 맞는 차량을 선별하고 게임에 맞게 새로운 샤시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는것 까지 필요하니 장축형이나 더블 텐덤을 적용하기엔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기도 해서인지 아직은 손을 대지 않는듯 하네요..

    조금 늦어도 되니 조금은 천천히 많은 개인 트레일러를 넒혀갔으면 좋겠습니다. 플레이어가 원하는 문구 텍스트도 박고 냉동트레일러에 들어가는 베터리나 설정온도를 셋팅하고 그랬으면 좋겠지만 우선 이제 시작이니까요 ㅎㅎ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04 21:37 신고 address edit & del

      점점 현실에 가까워지는 모습에 흥분을 가라앉힐 수가 없네요+_+
      더군다나 트랙터와 일체화된 자기만의 트레일러를 꾸밀 수 있다고 하니 튜닝의 폭이 더욱 확장될 것을 기대하게 되구요.

      개인 소유 트레일러가 생기면 이제 해당 트레일러에 맞는 화물을 위주로 받아야할테니,
      말씀하신대로 RPG처럼 전문 직종(?)이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물론 빠른배송과 배송시장도 그대로 유지된다고 하니 지루해질 쯤 되면 다른 화물을 운송해도 될테구요.

      다만, 개인 소유 트레일러를 이용한 화물 배송은 지금과는 다른 시스템으로 작동할테니
      현재 이 부분을 자연스럽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듬는데 시간을 할애하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텐덤트럭은 아무래도 SCS는 예전부터 트레일러 게임을 만들어왔고
      지금도 이 부분을 언급하지 않는걸로 볼 때 구현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섀시 구조도 바뀌어야할테구요)

      하지만 MOD 등을 통해 꾸준히 발표되는걸 보면 SCS도 나중에 여유가 되면 추가해주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거듭된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부분이 개선되고 발전했지만, ETS2나 ATS는 아직도 발전 중이니 여유를 가지고 새 기능들을 기다려봐야겠습니다^^

  5. Seikon 2018.08.05 17:16 address edit & del reply

    오랜만에 댓글 달려고 와봤더니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 떴네요


    솔직히 그간 트레일러 DLC들에 잘 만족하지 못했었던 기억이 드는데 이제 보니 제 소유물이 아니라서 정이 별로 들지 않아 그냥 말 그대로 화물로 밖에 안 보였던 것 같네요.

    아무튼, 정말 기다리던 개인 화물 업데이트라니 정말 기대됩니다. 방학 끝나기 전에만 나와준다면 고맙겠네요 ㅋㅋ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05 21:57 신고 address edit & del

      모처럼 반가운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트레일러 DLC가 있기는 하나 이를 소유할 수 없어서 크게 와닿지 않았는데,
      트레일러 소유 기능이 추가되면 트레일러에 대한 애정(!)도 더 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1.32 업데이트... 현재 클로즈 베타가 진행 중인 듯 하니 좀 더 기다리면 조만간 오픈 베타도 시작하지 않을까 싶네요~.

  6. Favicon of https://seea.tistory.com 시아님 2018.08.09 07:4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1.32영상이 공개 되었습니다
    링크 올려 드립니다^^

    https://youtu.be/C8hocPdLyOc
     https://youtu.be/uhD8YwJr_14
     https://youtu.be/YLpi1u4Iwxs
     https://youtu.be/8wKWOCMfra8

    참고로 오픈베타는 9월초 예정 이라네요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09 16:23 신고 address edit & del

      드디어 1.32 클로즈 베타 테스트 영상이 하나둘 공개되는군요+_+
      영상 대부분이 트레일러 소유 기능을 다루고 있던데, 역시 이 기능이 1.32 업데이트의 메인 기능인가봅니다.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드리고 해당 기능들을 정리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뱀발 : 1.32 버전을 만나려면 아직 한달정도 더 기다려야되는거군요...ㅜㅜ;;

  7. 방랑의별 2018.08.09 10:00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반쪽날개님
    올만에 방문하였더랍니다, 유로트럭2게임을 안하니, 가끔 클릭해서 반쪽날개님 블로그 제목만 일고 되돌아 가기 하게 되네요. 좀 시원해 지면 본격적으로 업데이트도 새로 받고 미루었던, 날개님 글도 차근차근 읽고 싶습니다. 다시 찾아올게요.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09 16:24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덥다보니 유로트럭은 커녕 컴퓨터 켜는 것도 쉽지 않지요~.
      아무쪼록 매번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고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세요~.

  8. Favicon of https://parkgmcl.tistory.com 만셀 2018.08.11 02:2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그리피노님의 저에게 해준 이야기를 토대로 해서 댓글을 달았는데 틀린 내용이 있네요.
    오픈베타 테스트를 해보니 독일 도로는 아직 북부지방만 리뉴얼이 되었네요...;;;
    잘못된 정보를 말씀드려 죄송합니다....ㅠ.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8.08.11 02:30 신고 address edit & del

      혹시나 싶어 지도부터 살펴봤는데 아쉽게도 북부지역만 리뉴얼됐더라구요 ㅜ.ㅜ
      라이브 스트림때 서너차례에 걸쳐 업데이트 될거라 했으니 좀 더 기다려봐야지요~.

      그래도 알려주신 덕분에 궁금했던 부분도 해결되고 나름 도움이 되었습니다~.
      너무 신경쓰지는 마시구요^^

      그나저나... 예전에 크로네 트레일러가 이벤트로 등장했을때처럼 트럭 허리를 접으면 통통 튀는게 이 부분이 얼른 해결되야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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