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출시 8주년 기념!
본 글은, 2020년 10월 19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8 years on the roads of Euro Truck Simulator 2 (ETS2 8년간의 도로 주행)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1년 전 오늘, 우리는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출시 7주년 기념 글을 블로그에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글을 올린 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고
그사이에 많은 콘텐츠가 만들어졌으며 또 다른 기념일을 축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요즘,
많은 분이 어려운 현실에서 벗어나 힐링할 목적으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를 접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가 출시된 지 8년이 되었습니다! 🚛🎂
이는 놀라운 기록이고 이제 우리는 여러분보다 더 훌륭한 후원자(co-driver)는 상상할 수 없으며
우리의 소중한 #BestCommunityEverever도 마찬가지입니다. 🙏
앞으로도 많은 멋진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 테니 우리와 함께 계속해서 도로에 머물러주시기 바랍니다! 😉
- 2020년 10월 19일, SCS Software (@SCSsoftware)
2012년 10월 18일,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가 세상에 출사표를 던진 이후 첫 1km를 달린 순간부터 놀라움이 계속되었으며
우리는 이보다 더 훌륭한 커뮤니티는 절대로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현재 전 세계가 어렵고 도전적인 시기를 겪고 있지만,
계속해서 멋진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해주시고 동기를 부여해주신 #BestCommunityEver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우리는 축제 분위기를 만끽하고 있는 만큼 여러분과 생일 케이크 한 조각을 함께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생일 케이크의 일환으로, 아직 어디에도 공개하지 않은, 아직 개발 중이기는 하지만 멋진 스크린샷을 보여드리려 합니다.
이 스크린샷은 현재 개발 중인 DLC이자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이베리아 DLC의 후속으로 출시될 맵 확장 DLC와 관련된 것입니다!
스크린샷은 마음에 드신지요.
혹시 이 스크린샷을 찍은 지역이 어디인지 알고 계신지요.
현재 우리는 이베리아 DLC 개발에 전념하고 있기 때문에 이 이상의 정보를 공유할 수는 없지만,
앞으로 이 프로젝트에 대해 여러분과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날이 올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출시 8주년을 축하합니다!
★ ☆ ★ ☆ ★
2012년 이맘때쯤, 출시 연기를 거듭해오던 유로트럭2 출시소식을 듣고 나오자마자 덥석 구매했는데,
지금의 유로트럭2에 비하면 아직 부족한 부분도 많고 아쉬운 부분도 많았지만, 유로트럭1, 독일트럭, 하드트럭 18WOS 등
SCS에서 제작한 기존의 트럭 게임과는 확연하게 다른 모습에 한동안 다른 게임은 접어두고 매일매일 유로트럭2만 했던 기억이 납니다.
(유로트럭2 스팀 입성과 동시에 스팀으로 넘어갔다면... 누적 플레이 타임이 한 4,000시간은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요=_=;;; )
사실 제 블로그의 인지도가 높아지게 된 계기도 유로트럭2 덕분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후속작 출시가 아닌 하나의 플랫폼을 거듭 개량해 점점 완성도를 높여가는 모습과
유저와의 소통을 통해 유저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표하는 모습은 게임 개발사의 귀감이 되지 않나 싶을 정도입니다.
상용차 운전 게임은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이 독보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인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유저들과 소통하며 거듭해서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본문의 스크린샷... 왠지 벨로루시나 우크라이나일 가능성이 크다는 추측이 많더라구요.
올해 말에 발표될 이베리아 DLC를 끝으로 서유럽은 모두 구현되니 이제 선택지는 동유럽밖에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북유럽은 인구밀도가 너무 낮고, 발칸 쪽은 분쟁지역이라 조금 민감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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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리아DLC 다음으로 출시될 지역은 이탈리아와 아드리아해 너머로 보이는 발칸반도(슬로베니아,크로아티아 외)가 나올지 싶네요
답글 -
당근 2020.10.20 21:47
어...음... 사실 따지고보면 우크라이나도 분쟁지역이긴 하죠....ㅋㅋ.... SCS아조씨들.. 진짜 맵 DLC나올때마다 정가 구매 해줄테니깐 유럽 다 완성하고 그 이상까지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ㅎㅎ
답글 -
ckt 2020.10.21 00:14
현재 벨라루스는 정치적 문제로 시위가 진행중이고 우크라이나 동부는 과거 소련시절 체르노빌 원자력발전소 폭발사건 러시아와의 크림반도 분쟁등 여러모로 민감한 상황입니다. 일단 scs측의 공식입장이 아직 안나온상태니 지켜봐야겠습니다.
답글
ps. 터키대륙을 번외적인 dlc로 해서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렇게된다면 러시아 확장 조지아 포함 주변 3국의 순환로드가 만들어서지는 행복회로를 그립니다.-
이제 만들만한 지역은 다 만들었으니 실제 국가간 혹은 국가 내부 분쟁과는 상관없이 지도를 구현하는 방향으로 가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자세한 것은 SCS의 공식 발표를 기다려봐야 알겠지만요.
뱀발 : 어차피 조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도 지리상으로는 아시아대륙이지만 동유럽권에 속해있으니
터키 전역, 조지아,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시리아, 레바논, 이스라엘, 우크라이나, 벨로루시는 물론
러시아는 우랄산맥 서쪽인 페름, 우파까지 구현해주면 진정한 유로트럭이 완성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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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보영 2020.10.21 06:48
보니까 키릴문자를 쓴다는 이유로 세르비아나 북마케도니아가 아니냐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솔직히 스샷만 놓고 보아서는 발칸보다는 구소련의 느낌이 더 강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답글
다만 알다시피 지금 벨라루스, 러시아, 우크라이나 모두 대내외적으로 상황이 영 좋지 않은 것도 사실이어서, 여튼 scs도 생각이 있다면 이베리아 DLC 발매 후에 라이브스트림을 통해 뭔가 얘기를 하겠죠? ㅋㅋㅋㅋ -
파란사막 2020.10.21 12:26
정말 꾸준한 업데이트...될 떄마다 모드충돌과 씨름하긴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유저의 니즈를 꾸준하게 반영하는 게임도 드물 듯 합니다. 제가 유로트럭2를 한지도 8년째가 되는 거네요..허참...ㅎㅎㅎ 정말 인생게임이 된듯 싶네요..이렇게 업데이트 되다보면 모드도 필요없고 맵도 아시아까지 확장되는 날도 오지 않을까 싶네요..아..그리고 위에 댓글에 쓰신 분들 계신데 공식적인 국가명칭은 벨라루스 입니다. ^^;;
답글-
8년이 넘도록 꾸준히 업데이트해주는 게임 제작사도 없을 것 같습니다~.
아마 보통의 게임회사 같으면 벌써 유로트럭 4~5는 나오지 않았을까 싶네요.
(....저도 유로트럭2만 벌써 8년째 한게 되네요ㅜㅜ)
SCS의 최종 목표(!)가 MOD로 제공되는 기능 대부분을 순정 게임에 적용하는거라 했으니
유로트럭2의 최종 업데이트 버전은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물건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시아 확장, 유로 버스 시뮬레이터 DLC 등등 아직 기대해볼만한게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벨로루시의 표준 표기법은 말씀하신 대로 벨라루스가 맞습니다~.
(....벨로루시가 더 익숙하다 보니 무의식적으로(!) 쓰게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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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과 많은 변화와 발전 그리고 꾸준한 업뎃. 유저들이 원하는 옵션 추가등 다양한 구성으로 나날이 더욱더 좋은 모습으로 변화는 게임은
답글
흔치 않는 것 같습니다. 많은 시뮬레이션들이 사라지고 생기고를 반복하고 있지만,
유로트럭2는 정말로 특별한 것 같습니다.
시골농천 풍경을 다니면서 가끔은 이러한 생각도 합니다. 개가 멍멍거리는 소리등 좀더 다양한 시골농촌 풍경 소리를 넣어줬으면 하는 바람 ^^
유럽 통일과 아시아까지 연결되는 그날이 꼭오기를 기다려봅니다..-
SCS는 게임 제작사들의 귀감이 될만한 회사지요.
출시된지 8년이나 되었음에도 유저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기존 게임 엔진과 콘텐츠를 개량해나가는 모습이 무척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상용차 시뮬레이터도 접해보긴 했지만, 상용차 운전 시뮬레이터는 단연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이 압도적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저들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구미당기는 콘텐츠로 유저들을 즐겁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물론, 말씀하신 것처럼 아시아까지 연장해주는 것도 빼먹으면 안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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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ms 2020.10.22 10:06
날개님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들러봅니다..^^; 유로트럭이 벌써 8주년이 되었군요... 20대 초반에 재미있게 플레이 했던 하드트럭 시리즈들의 그 느낌을 생각하며, 2012년 구입 할때에도 고민않고 믿고 구입하는 SCS라 생각하며 구입했더랬죠... ㅎㅎ 여전히 SCS는 한결같네요... 그간 이렇게 많은 DLC들을 내어주고, 게임 자체도 보완해주고... 이런곳이 또 어디 있을까 싶기도 해요. ㅎㅎ 그나저나 저는 일이 바빠서 1년전에 나온 흑해, 2년전에 나온 발트해조차도 가보지도 못했네요... ㅠㅠ 언제 가보나.... ^^;; 오랫만에 몇자 적고 갑니다. 항상 날개님 포스트는 감사히 잘 보고 있어요~~^^; 오늘도 몰아서 정독 하고 갑니다~^^;
답글 -
벨라루스, 러시아 서부지역이라면 RusMap을 사용하는 유저에게 강력히 환영할 만할 뉴스네요. 그쪽 벨라루스랑 러시아 서부가 초창기 때 만들어진 지역이라 퀄리티가 매우 뒤쳐지는데, 이게 사실이 된다면, 이 RusMap 모드를 계승한 DLC로 나오면 좋겠네요. 리투아니아의 빌뉴스에 수도 민스크, 흐로드나(Гродна) 방면의 지명이 적힌 표지판이 있긴한데, 아마도 3년 후에 나올 벨라루스·러시아 서부 DLC가 나온다는 떡밥이라고 굳건히 생각해봅니다.
답글-
이베리아를 끝으로 서유럽이 완성되니 이제 유저들의 감성(!)을 자극할 동유럽으로 영토를 확장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뭔가 번화한 느낌의 서유럽과 달리 고즈넉한 분위기의 동유럽은 말 그대로 힐링이라는 단어에 무척 어울릴 것 같기도 하구요.
말씀대로, 도로를 돌아다니다 보면 아직 구현되지 않은 지역의 지명이 표기된 경우를 볼 수 있는데,
나중에라도 그 지역들을 실제로 가볼 수 있게 전부 구현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베리아 이후의 구체적인 맵 확장 대상 지역이 어디가 될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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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샷 위치를 해외 능력자들이 찾았떠군요..
답글
https://www.google.com/maps/@58.5105166,39.1221383,3a,75y,96.64h,89.64t/data=!3m6!1e1!3m4!1s8P11pl1g6gJMnI3cpolHag!2e0!7i13312!8i6656
https://www.google.co.uk/maps/@58.4981034,39.1234955,3a,90y,102.94h,92.41t/data=!3m6!1e1!3m4!1swQpBsgDDMHKMU3wJ04ITvQ!2e0!7i13312!8i6656
이걸 보면 러시아 야로슬라블주에 위치한 '포셰혼예(Poshekhonye/Пошехонье)'라는 곳이네요 -
김도영 2020.10.22 20:58
반쪽날개님! 여기다가 남기면 되나 싶기는 한데, 혹시 디스코드 아이디 알려주실수 있나요?? 반쪽날개님의 시너리를 Xplane용으로 컨버팅 하고 싶습니다ㅠㅠ 배포는 안하고 혼자쓸거고요!
답글 -
꼴라상 2020.10.22 21:28
안녕하세요~ 다름이아니라 유로트럭 게시물 많이 올리시길래 궁금한게 있어 여쭈어봅니다~
답글
전에 g29휠 사용하셨던 게시물을 보았는데요 거치대없이 책상에 두고 사용해도 나쁘지않은가요?
휠을 사려고 하는데 거치대 살까말까 고민중이여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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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번 스크린샷도 우크라이나 흐멜리치키주에 있는 레티체프라는 마을에 있는 작은 다리더군요....ㅋ
답글
내년에 나올 맵 DLC는 러시아,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몰도바로 확정 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슬로베니아에서 그리스까지를 바랬는데 그건 2022년도가 될 것 같네요. -
8주년 기념 v1.1.1 초기 버전 영상 올렸어요
답글
제 트위치 방송입니다^^
https://www.twitch.tv/BassSeogi
영상 링크에요
https://www.twitch.tv/videos/7790836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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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rnis 2020.10.26 21:13
벌써 8주년이군요! 참 오랜시간이 흘렀지만 초심을 잃지않고 한길만 고집하며 늘 정진하는 모습에 박수와 감사를 이곳을 통해 품어봅니다.
답글
위의 지역들이 어떤곳이던 우리유저들에겐 미지로의 여행이고 새로운 일터?가 되겠죠 ㅎㅎ 살면서 가끔은 궁금하던 극동유럽의 향취를 scs를 통해 맡아본다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그리스 같은곳을 원하긴 했지만. 이쪽지형은 지금의 기술보단 더욱 웅장함과 그속의 섬세한 시티들,마을들을 잘 표현해줄때 나오려니 싶습니다.
또 저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고 고대하는 지역이 미뤄진 만큼 곧 나올 이베리아DLC의 정열적인 모습으로 그 마음을 잘 달래주리라고도 생각합니다
DAF가 DAV던 시절부터 아직까지 질릴줄도 모르고 하지만 아직도 초기의 유로트럭과 이제는 쓰지못하는 옛 버젼의 모드를 엉성하게 집어넣고 갬성잡고 느긋하게 플레잉 하다보면 지금과는 다름에 부족하거나 어색하기보단 그때의 설레임과 생그러움이 느껴지고 좋더라구요 마치 정신적 고향에 온듯한 느낌을 받기도하면서
특유의 샛파란 대기의 색과 그래픽톤에 기분이좋아져 차를세워 주변을 감상하기도 하면서 말이죠 ㅎㅎ
앞으로도 갈길이 멀고 본인들이 흘려놓은 수많은 비공식적인 떡밥도 한가득이지만 자극적인것에 눈독들이지 않고 시간에 쫓겨 돈에 환장한 게임사가 아닌 본인들의 게임 스타일에 맞는
그저 본인들의 마음속 배송시장에서 픽한 신념의 화물을 짊어지고 묵묵히 달려가는 유트2/아트 로 남아주길 바랄뿐인 썩은물 유저입니다 ㅎㅎ-
벌써 8년이라니 시간 참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가 바뀔 때마다 새로운 콘텐츠 소식을 기대하게 되는데,
원하는 콘텐츠가 나와줄 때도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을 때도 있는지라 새로운 콘텐츠가 나오면 그 콘텐츠를 즐기면서 원하는 콘텐츠를 기다리게 되더랍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발표해주는 덕에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질리지 않고 계속해서 화물운송을 할 수 있는걸지도 모르겠네요.
단지 화물 운송에 그치지 않고 유럽의 평화로운(!) 풍경을 감상하며 힐링하는 느낌으로 달리다 보면 지루할 틈이 없더라구요.
어찌됐건 아직 SCS에서 언급한 떡밥(!)들이 전부 회수된건 아닌 만큼 앞으로 계속 발전해갈 여지는 남아있지 않나 싶습니다.
너무 서두르지 않고 차분하게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유저들을 즐겁게 해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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