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Civil FLT━

[MSFS] 화창한 날 오후, A320-200 NEO로 김포공항에 착륙하는 동영상

반쪽날개 2021. 5. 18. 08:10

 

 

Prepar3D 때부터 매번 광주공항에 착륙하는 영상만 올려 지겨운 감이 없지 않은지라 이번에는 모처럼 김포공항에 착륙하는 모습을 찍어보았습니다.

 

 

 

 

 

이번 비행은 완전 오랜만에 보는 아시아나 구도색을 이용했는데, 샤크렛이 달린 구도색을 보니 뭔가 느낌이 묘하더랍니다.

 

여하튼, KAKSO fix에서 항로를 빠져나와 입항 절차를 수행하는 모습부터 주기 후 엔진 OFF 하는 모습까지 영상에 담아보았습니다.

준비한 영상, 함께 보시지요~.

 

 

 

 

 

그나저나... 유저들마다 기상이 제각각인지라 이착륙 방향이 제멋대로입니다 =_=;;;;

플레이어 모두가 실시간 기상을 쓰면 상관없는데, 플레이어가 임의로 기상을 설정할 수 있다 보니 발생하는 문제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 와중에 ATIS는 매번 배풍 부는 활주로를 이착륙 활주로로 사용한다고 하구요. 한두 번 낚인 게 아닙니다 =_=;;; )

 

 

 

 

 

요새 집에 들어오면 FS2020만 붙들고 있는데,

그래픽도 괜찮고 MMORPG 등의 온라인 게임이 그러하듯 접속하면 지인들이 있기도 하며 부담 없이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이전까지는 사놓고 거의 방치해놨던 FS2020에 다시 푹 빠지게 만든 주된 원인이지 않나 싶네요.

디폴트 기체라 하더라도 기존의 FS나 Prepar3D의 디폴트 기체보다 퀄리티와 성능이 좋기도 하구요.

 

덕분에 비행 시뮬은 FS2020과 DCS만 하다 보니 Prepar3D의 PMDG와 FSLabs, Qualitywings 기체들의 날개 위에는 먼지만 쌓여 갑니다...ㅜㅜ

 

 

 

* * *

뱀 발

* * *

 

 

 

덤으로, 요즘 비행을 너무 편하게(?) 하는 것 같아 오랜만에 팔운동도 할 겸 DCS에서 공중급유를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