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항 출사포인트

광주공항의 국제공항 역할을 대신 하고 있는 무안공항입니다.
공항 서쪽과 남쪽이 바다로 되어있고, RWY 19 (북)쪽은 언덕 아래에, RWY 1쪽은 땅을 메꿔만든 독특한 구조의 공항이지요.

※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무안공항 출사를 하실분은, 2, 3번포인트는 조금 무리입니다.
무안터미널에서 톱머리행 농어촌 버스 출발 시간대와, 항공기 시간대가 전혀 맞지 않습니다.


1번 포인트에서 출사하실분들은, 반드시 버스 시간을 확인하시고, 버스 출발 10분 전까지 공항에 도착하셔야됩니다.
(버스 승차권 판매는 공항 내 1층 편의점에서 하고 있습니다. 타는곳 위치와 편의점 위치가 살짝 애매해서
시간을 딱 맞춰 가게되면 버스를 놓칠 수 있습니다. ...놓치면 일단 4시간 이상 공항에 갇히게 됩니다=_=; )




 

전체지도입니다~.





■ Point.1 『RWY19 전망대 언덕』 (햇빛방향 : 오전/측광, 오후/역광)



언덕에서 바라본 공항의 파노라마 사진입니다. (클릭하면 원래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항공편만 많으면 매일매일 갈 수 있을정도로 장소가 굉장히 좋습니다~.





무안공항은 어지간하면 RWY 1을 쓰는듯 합니다 (남→북 방면)
만약 RWY 19를 쓰면 바로 앞 유도로로 지나가는데, 광각렌즈가 필요하구요. (도로와 가깝습니다=_=; )

RWY 1을 쓰면, 지금 비행기가 지나가는 유도로로 빠져나와 바로 램프로 들어갑니다.
다만 문제는 점심 이후로는 역광이 된다는 것이구요.

가는 방법은 공항 청사에서, 공항 정문으로 가서, 왼쪽을 보면 마을로 내려가는 간이 계단이 있습니다.
그 계단을 내려가 공항 담장 옆으로 난 길을 따라 걸으면 이 언덕이 나옵니다.
터미널에서 언덕까지 소요시간은 도보로 약 15분정도 걸리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돌아올때 소요시간과 승차권 구매 후 탑승시간을 예상하여 여유있게 출발하여야 합니다.
(공항버스 운행시간표는 공항공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Point.2 『RWY 1 ALS』



구 518 지방도로 옆으로 세워진 활주로 접근등화입니다.
이곳에서 내려오는 항공기를 찍을 수 있습니다~.
(활주로 높이보다 지대가 낮기 때문에, 활주로쪽은 잘 안보입니다.)





■ Point.3 『518지방도로 옆 담장 (RWY19 Localizer)』



2번 포인트 바로 옆입니다~.
약간 언덕진 길을 올라오면 이렇게 공항 담장보다 지대가 높아지고,
19번 활주로 로컬라이저와 공항 활주로 말단 일대가 보입니다~.
 
바로 옆에는 농어촌버스 정류장이 있지만, 항공기 출도착 시간대와는 맞지 않기도 하고,
무엇보다 하루 몇번 다니는 정도라서 자가차량이 아니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담장을 따라 활주로와 평행하게 놓인 길을 가다보면 한동안은 공항 내부가 잘 보이지만,
어느순간 지대가 낮아져서 활주로가 보이지 않게 되는 지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도로는 왕복 2차선에 갓길이 없는 도로입니다. (활주로랑 평행으로 쭉 뻗어서 차량 주행속도도 굉장히 빠릅니다;; )
이쪽에서 찍으실때는 안전에 유의하시고 인도에서 찍으세요~.


Comment 0
prev 1 ··· 1719 1720 1721 1722 1723 1724 1725 1726 1727 ··· 216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