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Civil FLT━

[FS9] Aerosoft AES의 램프버스들

반쪽날개 2011. 7. 10. 19:42

Flight Simulator를 즐기는데 있어 공항을 좀 더 활기차게 만들어주는 Aerosoft사의 AES (Airport Enhancement Service)
AES에 등장하는 각종 GSE들은 실제로 존재하는 차량들을 바탕으로 제작되었고, 특히 유럽공항의 조업차량들을 위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 중, 램프버스는 유럽을 대표하는 공항들에 존재하는 버스 4종을 제공하는데 그 버스들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그동안은 램프버스가 총 2종류 밖에 없었는데, 2.11로 업데이트 된 후, 쥐도새도 모르게 2종류의 램프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덧붙여, 2.07 버전을 넘어가면서 카고로더 모델링이 좀 더 디테일하게 바꼈고, 몇몇 공항 보딩브릿지가 미끄럼틀(!)로 바뀌는 등
그동안 사용했던 오브젝트들을 하나씩 업데이트 해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AES에 등장하는 버스는 COBUS 3000과 Renault Agora Line, MAN NG 272 그리고 정체불명의 트랙터 견인방식의 버스
이렇게 총 4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램프버스는 저상버스로 제작되어있습니다.

출현 빈도로 보면, COBUS 3000이 가장 자주나오고, 그 다음 Renault Agora Line, MAN NG 272 그리고 정체불명의 트랙터 견인방식의 버스 순입니다.



1. COBUS 3000



COBUS 3000의 실제 모습




AES 램프버스 중,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버스는 바로 COBUS 3000입니다.
유럽공항 이외에 타 국가 공항에서 AES Ramp bus를 호출했을 때에도 심심치 않게 등장하구요.

AES 초기시절부터 지금까지 주욱 서비스 되어오고 있는 버스입니다.





이 버스는, Aerosoft사의 Barcelona X 시너리에 들어있는 다이나믹 시너리 COBUS 3000입니다.
아무래도 AES의 COBUS 3000과 바르셀로나 시너리의 COBUS 3000은 제작일이 상당히 차이나기 때문에
AES 램프버스에 비해 시너리상의 램프버스 디테일이 훨씬 좋습니다.





AES 조업차량 COBUS 3000과, 시너리 내 다이나믹 시너리로 움직이는 COBUS 3000의 비교 스크린샷입니다.
...AES조업차량이 다이나믹 시너리의 COBUS 3000 디테일만 되도 참 아름다울듯 합니다=_=

텍스쳐 부분은 물론, 모델링 쪽에서도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2. Renault Agora Line


Renault Agora Line의 실제 모습





AES 2.11에서 처음 등장한 르노사의 Agora Line입니다.
프랑스 샤를르 드골에서 주로 등장하고, COBUS 3000과 마찬가지로 유럽 이외의 지역에서도 이녀석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출현빈도는 COBUS 3000에 비해 덜한편이구요.




3. MAN NG 272



MAN NG 272의 실제모습





COBUS 3000과 마찬가지로 AES 초기시절부터 들어있던 MAN사의 NG 272 굴절버스입니다.
AES 램프버스로는 유일하게 굴절버스구요.

전에는 AES가 지원되는 공항이라면 전 세계 어디서든 볼 수 있었지만, 새로운 램프버스들이 출현된 이후
이녀석은 프랑크푸르트나 독일 공항을 위주로, 출몰지역(!)이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4. 정체불명의 트랙터 견인방식의 버스(!)


러시아에서 운영중인 독특한 방식의 램프버스.
트랙터에 의해 견인되는 방식의 버스입니다.





FS상에서는 바르셀로나를 비롯한 스페인 공항에서 접할 수 있는, 낯선 방식의 램프버스입니다.
보통은 이런 방식보다는, 보통의 버스들을 투입하기 때문에, 쉽게 볼 수 있는 녀석은 아니고,
FS상에서도 스페인 내에 있는 공항이 아니면 볼 수 없었습니다.





시너리 내에서 다이나믹 시너리로 열심히 굴러다니는 동일한 버스입니다.
AES용으로 제공되는 차량 도색 역시 Iberia 도색이 되어있구요. (물론 AES용에는 항공사 이름이 빠져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이 차량의 실제 사진이 있으려나 하고 뒤져보았지만, 워낙에 레어한 차량인지 사진을 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것으로 AES에서 제공되는 램프버스 4종 세트(!)를 모두 둘러보았습니다.
램프버스 모델이 COBUS 3000과 MAN NG 272 두종류 일때는 전 세계 어디서든지 저 두종류의 버스를 볼 수 있었지만,
두종류의 차량이 더 추가됨에 따라 특정 지역에 가야만 나오는 방식으로 바껴 조금 아쉽습니다.

두서없이 주절거려보았습니다~.
다른사람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버스가 내 FS에서는 왜 안나올까~ 라는 분들은 해당 버스가 나오는 지역의 공항에서 램프버스를 호출해보시면 될듯 합니다~.


p.s
본 FS스크린샷들은 AES 램프버스에 KAWA 램프버스 도색을 입힌 것입니다.
AES용 KAWA 지상조업차량 도색을 받으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