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6

아이패드4 영입 그 후 이야기

이달 초, 대한만세 님으로부터 받은 아이패드4의 전면 강화유리를 교체한 지도 벌써 보름이 지났습니다. 아무래도 예전에 몇 차례 써본 적 있는 물건이다 보니 iOS 업데이트에 따른 기능 변경 외에는 딱히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었고 데스크탑,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이 녀석에도 이 녀석만의 역할을 부여해 나름 알뜰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사용에 앞서 나름 재고정리 겸 떨이(!)로 판매하는 아이패드4 커버 케이스와 강화유리 필름 세트상품을 구매한 후 장착해주기도 하구요. 수리를 끝낸 후 케이스를 씌워준 아이패드4입니다. 아이패드4가 단종되기 전까지만 해도 나름 괜찮은 케이스들이 많았는데, 제품이 단종된 이후 말 그대로 인기 없는 재고품만 남아 염가에 판매 중이더랍니다. 어차피 디자인보다는 제품 ..

[P3D] Approaching Gimpo RWY 32L (야간비행)

FSlab A320으로 김포공항에 착륙하는 영상입니다. Prepar3D v4 발표 초기에 나왔던 FSlab A320은 스포일러 특성이 좋지 못해 하강 시 속도가 붙어 원만한 감속이 힘들다는 특징이 있었는데, 이후 몇 차례 발표된 패치 덕분에 특성이 제법 괜찮아졌습니다. 하지만, 김포공항 32번 활주로 접근 절차처럼 fix마다 고도가 지정되고 급하게 내려가야 하는 경우 자연스럽게 내려가지 못하고 지정된 고도보다 높게 내려가는 문제가 있는데, 이런 경우 일부 주요 fix에 지정된 고도를 제외한 나머지 고도 지정을 제거하면 한결 수월하게 내려갈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랩 전개 시 감속이 바로바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여유를 두고 플랩을 펴야 하며 감속이 여의치 않은 경우 바퀴를 내림으로써 어느 정..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캘리포니아 1번 국도 금일 재개통!

본 글은, 2018년 7월 1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Highway 1 Reopening Today! (캘리포니아 1번 국도 금일 재개통!)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American Truck Simulator를 즐기는 여러분은 드디어 캘리포니아 1번 국도의 모든 구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트럭 시뮬레이션 팬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오퍼레이션 빅 서 (Big Sur)의 헌신적인 노력은 압도적인 기록을 세웠음은 물론 캘리포니아 1번 국도 역시 여러분을 위해 다시 개통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 1번 국도가 다시 개통됨에 따라 오퍼레이션 빅 서는 이제 필요치 않게 되었고 World of Tru..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목제품 생산과정

본 글은, 2018년 7월 1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Wood production chain (목제품 생산과정)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게임이 발전해가고 팀의 규모가 커져 다양한 프로젝트와 기능에 집중할 수 있게 된 만큼 게임 속 지역 산업과 물건 생산을 위한 유통 과정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사실, 다양한 종류의 화물과 시설 그리고 수요 밸런스를 맞춰가며 경제 체계를 채워가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것들을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생각하고 있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유통 개념이 플레이어에게 더 와닿게 만드는 것입니다. 시간이 갈수록 물건을 발주하는 곳과 수주하는 곳의 성격을..

아이패드4 전면 강화유리를 교체해보았습니다

대한만세 님으로부터 아이패드4를 얻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모델로 넘어가려고 계획하고 있던 찰나 전면 강화유리가 파손되어 이걸 처분한다고 하시길래 마침 전면 강화유리 부품은 국내에서도 비교적 쉽게 구할 수 있어 직접 수리해서 쓸 요량으로 덥석 물어버렸습니다. (안 그래도 저도 놋북 대용으로 편하게 쓸 태블릿 하나 살까... 하고 있던 참이었거든요) 대한만세 님께 넘겨받은 아이패드4. 처음에는 살짝 금만 간 정도였는데, 갈수록 파손범위가 커지더니 나중에는 외곽부가 쫙~깨져버렸다고 합니다. 일단 분해를 위해 장비(!)를 세팅하고 (...이것저것 널어놓긴 했는데, 사실... 금속으로 된 오프너 하나로 끝내버렸습니다=_=;; ) 저녁 식사 후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전면 강화유리를 고정하는 양면테이프를 녹..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영상을 통해 살펴본 오리건 지역 모습

본 글은, 2018년 7월 3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Oregon Video Coverage (영상을 통해 살펴본 오리건 지역 모습)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독일 지역 리뉴얼 비디오에 이어 오늘은 지난주에 스팀의 Developer Stream에서 소개했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 DLC 게임 장면을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Developer Stream은 이곳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 영상은 개발 랩에서 제작한 것이며 오리건 DLC는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이라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구간 : 벤드 (Bend) → 벤드 (Bend) 재생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