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 11

Cerasim UH-60 블랙호크에 ESSS를 달아보았습니다

Flight Sim 관련 애드온을 제공하는 Sim-Outhouse에 jagl04씨가 제작한 Cerasim UH-60용 ESSS(External Stores Support System) 모델이 업로드되었습니다. Cerasim UH-60은 기체 모델링 자체는 좋지만 외장이 없는 클린 모델만 제공되기 때문에 다양한 외장이 장착된 기체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감점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했습니다. 저 역시 다양한 외장, 특히 Drop Tank 장착 모델을 선호하는 만큼 클린 모델만 제공된다는 것이 아쉬웠는데, 최근 jagl04씨가 작업한 파일을 공개한 덕에 이런 아쉬움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모델을 바로 사용해도 되지만, 예전에 도색해놓은 대한민국 국군 기체에 ESSS를 장착하기 위해 살짝 수정작업..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포틀랜드(Portland), 오리건(Oregon)

본 글은, 2018년 8월 2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Portland, Oregon (포틀랜드, 오리건)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리건(Oregon)을 표현하면서 포틀랜드(Portland)를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포틀랜드는 주에서 가장 큰 도시임과 동시에 주의 핵심이고 매우 중요한 교통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큰 항구와 수많은 산업시설이 자리하고 있는 이곳은 비주얼뿐만 아니라 경제적 측면을 고려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구현해야만 하는 장소입니다. 우리는 오리건주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이곳의 구현이 쉽지 않으리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윌래밋(Willamette)강을 가로지르는 포..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 DLC (Oregon DLC), 스팀 예고 페이지에 등록!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오리건 (Oregon) DLC 예고 페이지가 스팀에 등록되었습니다. 구체적인 출시일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스팀에 예고 페이지를 등록한 것으로 볼 때 조만간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올해 말 출시 예정이라고는 되어있긴 합니다...) 시스템 요구사양이나 DLC 소개 글 외에 딱히 다른 내용은 없지만, 가격은 뉴멕시코 DLC와 비슷한 13,000원 선에 책정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2018년도 슬슬 4/4분기로 접어드는 만큼 올해 초에 뿌려놓았던 다양한 DLC 떡밥을 신속하게 회수해야 할 텐데,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출시되는 DLC에 지갑이 다 털리지는 않을지 벌써 걱정(!)되네요. 뭐, 이러네 저러네 해도 결국 나오자마자 지르게 될 테니... 군말 않고 찜 목록에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2 오픈베타 시작 및 1.32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18년 8월 1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Update 1.32 Open Beta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2 오픈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2 오픈 베타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1.32 오픈 베타 버전에는 일주일 전에 시작된 유로트럭2의 새로운 기능과 더불어 아메리칸 트럭만의 특별한 보너스도 추가되었습니다. 중요 이번 버전은 게임 내 중요한 부분을 수정한 정도가 큰 만큼 가능한 많은 피드백을 받기 위해 평소 개발 주기보다 좀 더 일찍 오픈 베타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사소..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좀 더 복잡해진 화물 상하차 절차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2 업데이트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 진행이 한창인 가운데, 한국 시각으로 16일 23시 (현지시각으로 16일 16시)경 1.32.2.27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독일 킬(Kiel)에서 덴마크로 넘어가는 독일 고속도로 7호선 (유럽 고속도로 E45호선) 상행선에 자리한 휴게소가 정상적으로 수정되었고 게임 프레임이 어느 정도 회복되었으며 게임 도중 간헐적으로 끊기는 현상도 제법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박스형 트레일러와 플랫베드 (평판) 트레일러를 견인할 때 일정 각도 이상으로 허리를 꺾으면 트랙터와 트레일러가 통통 튀는 문제가 해결되어 한결 쾌적한 게임 진행이 가능해지기도 했구요. 다만, 아직도 휴식 등을 취할 때 시간을 빠르게 돌리는 경우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시골과 자연 (발트해의 저편 DLC)

본 글은, 2018년 8월 1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ountryside and Nature (시골과 자연)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지금까지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의 개발 소식을 담은 이전 글 (이곳과 이곳)을 통해 새로운 산업 '프리팹' (prefabs)을 소개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지금까지 소개했던 것과 대조적인 모습의 조그마한 마을과 시골 풍경을 둘러보며 조금 더 차분하고 편안한 여정을 즐겨볼까 합니다. 우리가 게임의 무대를 북동쪽으로 확장하기로 한 이유 중 하나는 도로를 둘러싼 풍경을 좀 더 다양하게 하고자 함입니다. 우리는 변..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새롭게 디자인된 박스형 트레일러에 적용된 ATP 규정

▲ 독일 함부르크 쾰브란트 다리(Köhlbrandbrücke) 인근 (함부르크 엘브 터널 남쪽)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2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존재하던 박스형 트레일러가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새롭게 디자인된 모든 종류의 박스형 트레일러는 물류 업체에 등장함은 물론 트레일러 딜러샵을 통해 개인이 소유할 수도 있는데, 에어로 다이나믹, 커튼사이더, 플랫폼 트레일러, 단열 트레일러, 냉장 트레일러가 커튼사이더, 드라이 프레이터, 단열 트레일러, 냉장 트레일러로 단순해짐과 동시에 트레일러별 적재 가능 화물도 좀 더 사실적으로 바뀌었습니다. 각설하고, 오늘은 새롭게 디자인된 트레일러 중 단열 (Insulated) 트레일러와 냉장 (Refrigerated) 트레일러를 주제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트레일러 브..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2 오픈베타 시작 및 1.32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18년 8월 1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2 Open Beta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2 오픈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1.32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앞으로 제공될 부분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2 오픈 베타 버전은 유로트럭2의 첫 번째 오픈 베타 버전이 가지고 있는 오류를 수정한 후 발표할 계획입니다. 중요 이번 버전은 게임 내 중요한 부분을 수정한 정도가 크기 때문에 평소 개발 주기보다 좀 더 일찍 오픈 베타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

유로트럭2 및 아메리칸 트럭의 트레일러 소유 기능 자세히 알아보기

얼마 전, SCS Soft 공식 블로그를 통해 트레일러 소유 기능 (Trailer Ownership)이 공식적으로 소개된 데 이어 이번에는 해당 기능을 좀 더 깊이 있게 다룬 동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을 통해 새롭게 바뀐 게임 메인 화면 인터페이스와 소유할 수 있는 트레일러 종류, 트레일러 튜닝 범위 등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번 1.32 업데이트가 다른 기능은 차치하고서라도 트레일러 소유 기능만으로도 1.31 업데이트에 이어 대규모 업데이트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은 1.32 버전을 통해 새롭게 바뀐 게임 메인화면 인터페이스입니다. 전체적으로 아이콘 위치가 바뀌었는데, 그중에서도 Vehicle Browser 아이콘이 메인화면으로 이동되고 트레일러 소유 ..

[P3D] Approaching Gwangju RWY 04R (야간비행)

이래저래 확인해볼 것도 있고 해서 이번에도 여러 가지 비행기를 이용해 비행해보았는데, 그 중 FSlab A320으로 비행할 때 스크린샷과 영상을 남겨보았습니다. Taburet사(社)의 Night 3D Korea를 영입한 이후 야간비행에 재미 들려 주로 밤 시간대에 비행하곤 하는데, 아무래도 처리할 이펙트가 많아서 프레임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도 오토젠을 제거한 국내 포토리얼 시너리를 이용하는 덕에 프레임이 안 나오기로 유명한(?) FSlab A320을 가지고도 어느 정도 비행할 수 있을 정도는 나오더라구요. 야간비행의 백미라 하면 역시 화려한(?) Cockpit Flood Light지 않을까 싶은데, FSlab A320은 FSlab SpotLights가 적용되어 더욱 화려한 모습의 조종실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