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28 2

Cerasim UH-60 블랙호크에 ESSS를 달아보았습니다

Flight Sim 관련 애드온을 제공하는 Sim-Outhouse에 jagl04씨가 제작한 Cerasim UH-60용 ESSS(External Stores Support System) 모델이 업로드되었습니다. Cerasim UH-60은 기체 모델링 자체는 좋지만 외장이 없는 클린 모델만 제공되기 때문에 다양한 외장이 장착된 기체를 선호하는 유저들에게 감점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했습니다. 저 역시 다양한 외장, 특히 Drop Tank 장착 모델을 선호하는 만큼 클린 모델만 제공된다는 것이 아쉬웠는데, 최근 jagl04씨가 작업한 파일을 공개한 덕에 이런 아쉬움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모델을 바로 사용해도 되지만, 예전에 도색해놓은 대한민국 국군 기체에 ESSS를 장착하기 위해 살짝 수정작업..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포틀랜드(Portland), 오리건(Oregon)

본 글은, 2018년 8월 27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Portland, Oregon (포틀랜드, 오리건)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리건(Oregon)을 표현하면서 포틀랜드(Portland)를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포틀랜드는 주에서 가장 큰 도시임과 동시에 주의 핵심이고 매우 중요한 교통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큰 항구와 수많은 산업시설이 자리하고 있는 이곳은 비주얼뿐만 아니라 경제적 측면을 고려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에 구현해야만 하는 장소입니다. 우리는 오리건주 개발 초기 단계에서부터 이곳의 구현이 쉽지 않으리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윌래밋(Willamette)강을 가로지르는 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