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 15

[DCS] 스팀 겨울 할인을 맞이해 Mirage 2000C (M-2000C) 영입!

DCS의 모든 모듈 무료체험 이벤트 및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인 가운데, 그동안 눈여겨보고 있었던 모듈들을 설치해 체험해보고 있습니다. 여러 모듈을 설치해본 결과 관심을 가졌던 대부분의 모듈, 특히 2차 대전 당시 현역으로 활약하던 프롭기나 2차 대전 전장을 배경으로 하는 맵은 비행 난이도가 생각했던 것보다 어렵거나 취향에 맞지 않다 보니 무료 체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에도 손이 가지 않더랍니다. 결국 대부분의 모듈이 위시(!)리스트에서 삭제되고 AV-8B Harrier와 Mirage 2000C만이 살아남았는데, 그중에서도 미라지를 영입하는 쪽으로 가닥이 잡혀가고 있습니다. (Mirage의 올바른 표기/발음은 미라주인데, 미라지가 더 익숙하다 보니 그냥 미라지로 적겠습니다=_=) 처음에는 단거리/수직..

[DCS] 새로운 기체 영입을 위한 물색 작업 도중 뜬금없이 AJS-37 비겐을 끌고 다니며 찍어본 스크린샷

스팀 겨울 할인 이벤트와 DCS 전 모듈 무료 플레이 이벤트가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저도 새로운 DCS 모듈 영입을 위해 전부터 눈여겨보았던 모듈을 체험해보고 있습니다. 러시아 기체는 뭔가 어렵고 언어의 장벽(!)으로 인해 진입이 쉽지 않아 서방제 제트기 위주로 모으고 있는데, 이제 서방제 기체 중 남은 기체는 C-101 Aviojet, L-39 Albatros, AV-8B Harrier, Mirage 2000 정도이고 그중 C-101과 L-39는 보유 중인 F-5E와 포지션이 제법 겹치는 것 같아 AV-8B와 M-2000을 놓고 고민 중입니다. 사실, F-20 타이거샤크와 비슷하게(?) 생긴 JF-17도 고려 대상이긴 한데, 이 녀석은 조종하는 게 너무 쉬워서(...?!) 현재 구매 보류 상태입니다..

크리스마스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언급된 ETS2및 ATS의 새로운 콘텐츠

이번 주 초, SCS Software의 CEO인 파벨 쉐보르 (Pavel Šebor)와 함께한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와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향후 개발 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콘텐츠 발표일과 관련된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현재 개발 중이라는 언급이 있었던 만큼 차기 콘텐츠가 무엇일지에 대한 막연한 추측에 어느 정도 선을 그어줄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 라이브 스트림을 통해 발표된 차기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캘리포니아 북부 리뉴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 언젠가 SCS에서 언급했던 대로 ATS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인 캘리포니아부터 리뉴얼이 진행될 것이라 합니다. 다만, 캘리포니아주의 면적을 고려해 한 번에 모든 지역이 리뉴얼되지는 않고 ETS2의 독일..

[MSFS] 1.12.13.0 버전 업데이트 후 테스트 삼아 야간비행을 해보았습니다

새벽에 FS2020의 버전이 1.12.13.0으로 업데이트되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퍼포먼스 및 오토파일럿 로직 개선을 비롯해 VR 지원 등 다양한 변화가 있었다고 합니다. 특히, 야간 조명 이펙트 개수를 조정해 시스템 부하를 줄인 덕에, 그간 야간비행만 했다 하면 컴퓨터 본체에서 비행기 이륙하는 소리가 나서 주간비행 위주로 해야 했던 아쉬움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업데이트는 약 10Gb 정도이고 서버를 증설한 건지 예전만큼 업데이트 속도가 느리지 않아 별다른 어려움 없이 패치를 적용한 후 테스트 삼아 야간비행을 해보았습니다. 덤으로 오토파일럿 체크를 위해 오토파일럿 걸고 ILS를 타고 내려가 보기도 했구요. 요즘 날이 추워서 그런지는 몰라도 야간비행임에도 쿨러 돌아가는 소리가 전보다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Christmas Wise Giving Event 2020

본 글은, 2020년 12월 17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hristmas Wise Giving Event 2020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작년 이맘때쯤, 우리는 2019년 Christmas Grand Giving Event를 통해 게임 내 모든 지역에 크리스마스 기부 정신을 전파해달라는 요청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한 커뮤니티의 응답은 매우 훌륭했고 헌신적인 커뮤니티의 모습에 우리는 무척 자랑스러움을 느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고된 작업을 극복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크리스마스 때 선물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올해 크리스마스 이벤트 타이틀처럼..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내일 캐빈 액세서리 DLC 업데이트 예정

본 글은, 2020년 12월 16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TS2: Cabin Accessories DLC Update Coming Tomorrow (내일 캐빈 액세서리 DLC 업데이트 예정)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위한 캐빈 액세서리 DLC가 출시됨에 따라 미국에서 화물을 운송 중이신 분들이 다양한 디자인의 멋진 캐빈 액세서리 아이템을 이용해 그들의 트럭을 꾸밀 수 있게 되었는데, 유럽에서 화물을 운송 중이신 분들도 트럭 내부를 더욱 화려하게 꾸밀 수 있도록 더 많은 아이템을 제공해드리고 싶습니다.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내일 (우리나라 날짜로 12월 1..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독일 리스킨 업데이트

본 글은, 2020년 12월 13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Germany Reskin Update (독일 리스킨 업데이트)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독일 리뉴얼 프로젝트와 관련된 더 많은 소식을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최근 등록한 '좋은 소식과 이런저런 소식' 글에서 언급한 대로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독일 리뉴얼 팀은 좋은 성과를 일궈냈습니다. 오늘은 그들이 작업하는 도중 촬영한 스크린샷 일부를 공개하려 합니다. 독일 3차 업데이트는 1.40 업데이트에 포함될 예정입니다. 우리 게임에 이제 막 입문한 분들을 위해 진행 중인 독일 리뉴얼 프로젝트는 소규모로 구성된 전담 맵 제작팀이 담당하..

[MSFS] 세스나 172로 광주공항에서 담양 비행장까지 날아보았습니다

모처럼 느긋하게 경치 구경이나 할 겸 오랜만에 MS Flight Simulator (이하 FS2020)를 켜보았습니다. 업데이트할 때마다 뭔가 오류가 발생해 쾌적한 비행을 방해했던지라 어느 순간부터 FS2020을 잘 실행하지 않게 되었는데, 그사이에 몇 차례 업데이트를 통해 조금 개선되었는지 경비행기로는 제법 비행할 만 하더랍니다. (여객기는 대략...=_=...) 그런 연유로, 광주에서 담양까지 가볍게 비행하며 그 모습을 영상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영상 시청에 앞서, 제가 사용 중인 조이스틱은 일전에 소개해드렸던 VKB Gladiator NXT이며 게임 내 옵션을 통해 해당 조이스틱의 커브 (민감도)를 위 스크린샷처럼 설정한 후 비행하였습니다. 그럼 광주공항에서 담양 비행장까지 세스나 172로 비행하는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라스크루시스 → 덴버 동영상 운행일지

일전에 두랑고에서 그랜드정션까지 밀리언 달러 하이웨이를 달리는(?) 동영상을 올렸었는데, 구배도 심하고 도로 선형이 워낙 좋지 못해 시원스레 달리지 못한 아쉬움을 풀어보고자 이번에는 라스크루시스에서 덴버까지 탁 트인 풍경 속에서 고속도로를 달리는 동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이 구간은 서부의 험한 지형이 끝나고 중부 대평원 초입부에 자리한 만큼 도로 선형이 좋고 풍경도 단조로운데, 덕분에 수면 유도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제격일듯 싶더랍니다. 주행 구간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라스크루시스 (뉴멕시코)에서 덴버 (콜로라도)이며 화물은 커튼, 무게는 15톤, 트레일러는 드라이 밴입니다. 운행 거리는 643마일 (약 1,034km), 주행 예상 시간은 10시간 45분이구요. 총 48분의 영상 중 8분부터 42분까지..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와이오밍 (Wyoming) DLC 소개

본 글은, 2020년 12월 9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Introducing Wyoming (와이오밍 소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최근 발표한 티저로 인해 차기 ATS 맵 확장 지역과 관련된 수많은 추측과 토론 글이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우리는 차기 ATS 맵 확장 지역을 여러분께 공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새로운 맵 확장 DLC, 와이오밍(Wyoming)을 소개합니다. 와이오밍은 미국에서 인구수가 가장 적은 주 중 하나지만, 그렇다고 방문할만한 장소나 멋진 장소마저 적은 것은 아닙니다.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국립공원이 자리한 와이오밍은 붉은 바위로 둘러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