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5

[MSFS]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FS2020에서 A320을 끌고 제주에서 광주까지 비행해보았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Flybywire Sim A320NX가 업데이트되는 가운데 주말을 맞아 모처럼 A320을 끌고 제주에서 광주까지 날아보았습니다. 시속 15노트로 불어오는 측풍을 뚫고 제주도를 뒤로합니다. 안개와 구름 사이로 한라산 봉우리가 솟아 나와 있네요. FBW A320NX 출시 초창기 때만 해도 여러 가지로 부족한 부분이 많았지만, 거듭된 업데이트 끝에 제법 쓸만해 졌습니다. 물론 FSX나 Prepar3D용 에어버스 상용 애드온인 Aerosoft나 FSLabs에 비하면 갈 길이 멀기는 하지만, 공개용 애드온임을 감안하면 꽤나 훌륭하지 않나 싶습니다. 지금 상태로만 봐도 FD 정밀도도 높고 NADP 수행도 잘 되고 그간 가장 골칫거리였던 SID/STAR 수정 기능이나 Route Direct 기능도 지..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캘리포니아 드리밍 - 개발 인사이트

본 글은, 2021년 12월 23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alifornia Dreamin' #3 - Development Insight (캘리포니아 드리밍 #3 - 개발 인사이트)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이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 팀 재편성 그리고 ATS의 향후 개선 계획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지난 7월, 우리는 ATS 1.41 버전을 통해 새로운 도로망, 새로운 농업 검사소 등 '캘리포니아 리뉴얼 1단계' 결과물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1단계 리뉴얼 작업에 참여한 팀은 지금도 2단계 결과물을 발표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더 많은 ..

ATS & ETS2 지난날의 크리스마스 장난감 이벤트 2021

본 글은, 2021년 12월 16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Christmas Toys of Yesteryear Event 2021 (지난날의 크리스마스 장난감 이벤트 2021)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과거의 느낌처럼 지금까지 강하게 남아있는 기억, 세월의 흐름에도 빛이 바래지 않는 것들이 있습니다. 마치 당신이 가장 좋아하는 것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았을 때 처럼요. 만약 이에 수긍하신다면 여러분은 오늘날에도 크리스마스 선물은 나이에 관계없이 거부할 수 없는 매력과 마법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동의하실 겁니다. 또한 우리는 인생에서 이런 크리스마스 선물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을..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DAF Drive + 2021 DAF XF

본 글은, 2021년 12월 14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DAF Drive + 2021 DAF XF (DAF Drive + 2021 DAF XF)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오늘 우리는 DAF Trucks 그리고 NVIDIA와 협력하여 오랜 시간 작업해온 결과물을 공개하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는 기술, 게임 그리고 자동차 산업의 거물과 힘을 합쳐 독특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올해 초, 블로그와 스트림을 통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용 DAF XG와 XG+ 트럭 출시를 축하함과 동시에 DAF에서 만든 멋진 플랫폼인 DAF Virtual Experience도 선보인 바 있는데, 이곳에 방문하면 누..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크로네 트레일러 DLC 업데이트

본 글은, 2021년 12월 13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Krone Trailers DLC Update (크로네 트레일러 DLC 업데이트)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금일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용 KRONE Trailer Pack DLC를 위한 작은 업데이트 발표로 여러분을 놀라게 해드렸습니다. 운전자와 그들의 트레일러를 위해 실용적이고 강력한 안전 성능을 가진 차량을 제작하는 것은 KRONE (이하 크로네)의 최우선 과제이며 오늘 우리는 그들의 최신 생산 공정 중 하나를 우리의 게임에 적용할 것입니다. 지난 3월, 크로네는 새롭게 설계된 후방 언더런 가드를 트레일러에 장착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