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 4

100만 년 만에 무안공항으로 출사 다녀왔습니다 (하이에어 ATR72 잡으러...)

100만 년 만에(!) 카메라를 들고 공항으로 출사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연휴 내내 집에만 있기도 뭣하기도 하고 차 뽑은 이후 단거리 위주로만 달렸던지라 모처럼 장거리(?)도 뛰어볼 겸 겸사겸사 무안공항이나 다녀올랬는데, 마침 대한만세 님으로부터 오늘 무안공항에 하이에어의 ATR이 내려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대한만세 님과 무안공항으로 가보았습니다. 그동안 사용해온 망원렌즈는 코로나 이후로 출사가 힘들어지기도 하고 출사를 나갈만한 시간적인 여유도 없어 팔아버린지라 뜨고 내리는 비행기를 눈으로만 보고올 심산이었는데, 마침 대한만세 님이 망원렌즈를 두 개 가지고 계신 덕에 하나를 빌려 모처럼 비행기를 향해 셔터를 눌러볼 수 있었습니다. ● 하이에어 (Hi Air) + 기종 : ATR72-500 + 등록번호..

새해 첫 지름은 르노삼성 QM6로 시작했습니다

올해 첫 지름(!)은 역대급 스케일로 자동차를 질러버렸습니다. 원래는 저렴하게 중고차를 구매할 계획이었는데, 요즘 자동차 수급 문제로 인해 중고차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라 그 가격이면 조금 더 보태서 신차를 뽑는 게 나을 것 같아 결국 차를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현대차만 몰았던지라 이번에도 현대차를 뽑으려 했지만, 차량 출고까지 1년 가까이 기다려야 했던 탓에 상대적으로 빨리 인도받을 수 있는 르노삼성 차량을 계약하게 되었고 XM3와 QM6를 놓고 고민한 결과 QM6를 선택, 작년 12월에 계약하고 약 한 달 후인 1월 중순에 차를 인도받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차는 르노삼성 뉴 QM6 (2022년식)이고 트림은 RE Signature, 엔진은 가솔린 엔진인 GDe, 색상은 어반 그레이, 옵션..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솔트레이크시티 → 래러미 동영상 운행일지

오랜만에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동영상 운행 일지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이번 일지는 1.43 업데이트를 통해 디지털 계기판이 추가된 프레이트라이너 캐스캐디아를 운행하는 일지로 계기와 더불어 일부 외장도 새롭게 추가된 액세서리를 장착해 꾸며보았습니다. 외장은 범퍼, 코너 디플렉터, 사이드 스커트 바, 머드 플랩 등에 2020년식 에어로 파트 정도가 추가되었고 얼핏 봤을 때 크게 눈에 띄는 것은 아니지만, 2020년식 인테리어는 계기판이 디지털로 바뀌고 매립형 내비게이션 디자인이 바뀌는 등 그 변화가 크게 느껴지더랍니다. 처음에는 디지털 계기가 익숙지 않아 기존의 아날로그 계기를 사용했으나 디지털 계기로 바꾼 이후 몇 번 몰다 보니 어느새 디지털 계기에 익숙해져 지금은 아날로그 계기가 어색하게 느껴지더라구요..

[Hmmsim Metro] K1904 서울역 급행 (금천구청-서울)

2022년 임인년이 밝았습니다. 올 한해도 건강하시고 이루고자 하시는 일 모두 다 이루시는 한 해 되셨으면 합니다. 각설하고 지금 스팀 최대 할인인 겨울 할인이 진행 중인 가운데, 저도 게임 몇 개를 추가로 구매해보았습니다. 그중 하나가 전부터 관심 있었던 서울 지하철 1호선 게임인 Hmmsim Metro로, 이 게임은 할인도 안 하는데 사야되나 고민하다 결국 카드를 긁어버렸네요...ㅜㅜ;;; 보통, 기차 게임은 게임하다 꾸벅꾸벅 졸게되서 잘 안 하는데, 이 녀석은 익숙한 동네의 익숙한 노선이다 보니 제법 재미있게 느껴지더라구요. (실제로 청량리 이북으로는 올라갈 일이 거의 없었던지라 청량리 북쪽은 영 낯설지만요) 어쨌거나 결제와 설치를 마치고 노선 몇 개를 선택해 달려보았습니다. 서울 지하철 1호선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