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 6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4 오픈베타 시작 및 1.44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22년 4월 21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TS 1.44 Update Open Beta (ATS 1.44 오픈 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1.44 오픈 베타 브랜치를 시험해볼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 브랜치는 현재 작업 중인 데이터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오픈 베타에 참여하실 계획이라면 게임 플레이 도중 경험할 수 있는 버그를 공식 포럼의 버그 리포트 게시판에 보고하여 좀 더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제보해주신 피드백과 버그 리포트는 우리 팀에 매우 중요한 자료로 다루어지며 바쁜 ..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44 오픈베타 시작 및 1.44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본 글은, 2022년 4월 20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TS2 1.44 Update Open Beta (ETS2 1.44 오픈 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의 1.44 오픈 베타 브랜치를 시험해볼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 브랜치는 현재 작업 중인 데이터임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오픈 베타에 참여하실 계획이라면 게임 플레이 도중 경험할 수 있는 버그를 공식 포럼의 버그 리포트 게시판에 보고하여 좀 더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제보해주신 피드백과 버그 리포트는 우리 팀에 매우 중요한 자료로 다루어지며 바..

QM6 1열 풋등과 트렁크등을 LED로 바꿔보았습니다

신년을 맞이하여 르노 코리아의 QM6를 지른지도 어느새 석 달이 훌쩍 지났습니다. 배기량이 적어서 그런지 (2000cc) 그간 몰고 다니던 3300cc의 제네시스 BH330보다 연비도 잘 나오고 기름값도 덜 들어가서 좋더랍니다. 다만, 배기량이 낮은 것도 있고 CVT 미션 특성 탓에 가속이 더디다는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통행량이 많은 시내에서 주로 주행하는지라 크게 답답함이 느껴지지는 않더라구요. 각설하고, 석 달간 QM6를 몰다 보니 실내등, 그중에서도 1열 풋 등과 트렁크등이 어두워 좀 더 밝은 LED 등으로 교체해보았습니다. QM6의 실내등 중 1, 2열 독서등은 LED인 반면, 글로브박스등, 1열 풋등, 트렁크등은 일반 전구인 탓에 밤에 보면 어두운 감이 없지 않습니다. 위 사진은 순정 램프가 ..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44 업데이트 콘텐츠 예고 - 2022년식 프레이트라이너 캐스캐디아 업데이트

본 글은, 2022년 4월 13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1.44: MY2022 Freightliner Cascadia Update (1.44: 2022년식 프레이트라이너 캐스캐디아 업데이트)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1.44 업데이트를 통해 변화될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콘텐츠 중에는 기술 외적인 부분도 존재합니다. 금일 우리는 여러분께 프레이트라이너 캐스캐디아 (Freightliner Cascadia) 트럭에 새로운 인테리어 옵션이 제공된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우리 팀은 프레이트라이너 로부터 2022년식 차량 인테리어 트림을 제작할 기회를 얻었고 이를 ATS 플레이어에게 최..

ATS&ETS2 1.44 업데이트 콘텐츠 예고 - 조절 가능한 서스펜션 높이

본 글은, 2022년 4월 7일자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1.44: Adjustable Suspension Height (1.44: 조절 가능한 서스펜션 높이)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우리는 언제나 게임의 모든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때로는 개선 작업과 더불어 잠재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새롭고 현실적인 기능을 구현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기능이 추후 발표될 1.44 업데이트를 통해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와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에 적용되며 그 기능은 바로 서스펜션 높이 조절 기능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매우 상세한 참고 자료 (때로는 캐드 파일까지도...)를 제공받고 있으며 트럭..

[Hmmsim Metro] K1921 천안 급행 (서울-금천구청)

금일, 서울 지하철 1호선 게임인 흠심 메트로에 서울 메트로 소속 전동차가 추가되어 코레일 소속 전동차가 아닌 서울 메트로 소속 전동차로 경부선을 달려보았습니다. 예전에 서울에 있을 때 경인선을 이용해 출퇴근했었는데, 당시 서울 메트로 소속 전동차는 주로 경부선에서 돌아다녔던 탓에 서울 메트로 전동차는 거의 이용해 보지 못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울 메트로 소속 전동차를 원 없이(!) 타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앞서 말씀드린 서울 메트로 소속 전동차를 몰고 서울-천안 급행 루트 중 서울-금천구청 구간을 운행해 보았습니다. 서울-금천구청까지 무정차로 운행하는데다 저녁 무렵이라 노을빛으로 물든 동네 경치가 그럴듯하니 지루하지 않게 감상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