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일상 이야기

KT, 인터넷 이용약관에 따른 인터넷 접속 PC 대수 제한?

반쪽날개 2012. 5. 8. 20:46

 

 

ADSL시절 부터 지금까지 쭈~욱 KT 인터넷 회선을 쓰고 있었고, 그동안 별 탈 없이 사용하던 도중, 어제부터 갑자기 위 화면이 뜨더랍니다.

인증 단말기 대수가 초과가 그 이유였구요.

 

KT의 경우, 2대의 PC만 동시접속 허용이 되고 휴대기기 (스마트폰 등)는 연결 대수에 제한이 없는걸로 알고있는데 저런 메시지가 떠서 당황스럽더랍니다.

(게다가 제 경우에는, 기사님 재량으로 5포트까지 뚫어서 사용중에 있었으니까요.)

혹시나 해서 회선 세팅하신 기사님께 연락하여 무슨 문제가 있는지를 문의한 후 조치를 취하고, 기왕 전화한 김에 인터넷 접속 관련 정책에 대해 문의드려보았습니다.

 

문의/답변 사항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및 노트북 와이파이 사용을 위해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중에 있고,

컴퓨터는 총 세대인데, 그 중 한대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기사님께 이야기를 한 후 질문을 했고, 그에 대한 답변입니다.)

 

 

1. 랜선에 연결된 PC 대수와 관계없이, 2대의 PC 까지만 동시접속 허용 (3대 부터는 위 안내창이 뜬다고 합니다.)

2. 휴대기기 (스마트폰, 아이패드)는 PC로 인식하지 않음 (즉,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기기는 기기 대수 관계없이 연결 가능하다고 합니다.)

3. 혹시나 해서 인터넷 회선 제공업체와 휴대전화 통신사가 다른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하나 문의해보았지만 그것과는 관계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저런 메시지가 뜰 이유가 없는데, 왜그랬는지 괜시리 궁금해집니다.

총 세대 중, 두대는 데탑이고 하나는 놋북인데, 놋북은 데탑 쓸때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컴 세대를 동시에 켜서 돌리는 일은 거~~의 없으니까요.

컴 세대를 다 켜서 인터넷을 굴린적이 있는지 생각해 보았지만... 글세요=_=;; 그런짓(!) 할 이유도 없구요=_=;;

 

뭐 어쨌거나 지금은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또 막히면, 또 전화해서 풀어달라고 해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