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인터넷 이용약관에 따른 인터넷 접속 PC 대수 제한?

 

 

ADSL시절 부터 지금까지 쭈~욱 KT 인터넷 회선을 쓰고 있었고, 그동안 별 탈 없이 사용하던 도중, 어제부터 갑자기 위 화면이 뜨더랍니다.

인증 단말기 대수가 초과가 그 이유였구요.

 

KT의 경우, 2대의 PC만 동시접속 허용이 되고 휴대기기 (스마트폰 등)는 연결 대수에 제한이 없는걸로 알고있는데 저런 메시지가 떠서 당황스럽더랍니다.

(게다가 제 경우에는, 기사님 재량으로 5포트까지 뚫어서 사용중에 있었으니까요.)

혹시나 해서 회선 세팅하신 기사님께 연락하여 무슨 문제가 있는지를 문의한 후 조치를 취하고, 기왕 전화한 김에 인터넷 접속 관련 정책에 대해 문의드려보았습니다.

 

문의/답변 사항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및 노트북 와이파이 사용을 위해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중에 있고,

컴퓨터는 총 세대인데, 그 중 한대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기사님께 이야기를 한 후 질문을 했고, 그에 대한 답변입니다.)

 

 

1. 랜선에 연결된 PC 대수와 관계없이, 2대의 PC 까지만 동시접속 허용 (3대 부터는 위 안내창이 뜬다고 합니다.)

2. 휴대기기 (스마트폰, 아이패드)는 PC로 인식하지 않음 (즉,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기기는 기기 대수 관계없이 연결 가능하다고 합니다.)

3. 혹시나 해서 인터넷 회선 제공업체와 휴대전화 통신사가 다른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하나 문의해보았지만 그것과는 관계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저런 메시지가 뜰 이유가 없는데, 왜그랬는지 괜시리 궁금해집니다.

총 세대 중, 두대는 데탑이고 하나는 놋북인데, 놋북은 데탑 쓸때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컴 세대를 동시에 켜서 돌리는 일은 거~~의 없으니까요.

컴 세대를 다 켜서 인터넷을 굴린적이 있는지 생각해 보았지만... 글세요=_=;; 그런짓(!) 할 이유도 없구요=_=;;

 

뭐 어쨌거나 지금은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또 막히면, 또 전화해서 풀어달라고 해야지요.

 

 

Comment 8
  1. Yaggo2 2012.05.08 22:18 address edit & del reply

    와아... 정말 거꾸로 가는 KT군요. 인터넷망 여건이나, 시설면에서 현저히 품질이 떨어지는 프랑스나 유럽 국가에서도 저런 제한을 두지 않는데...
    KT는 어찌된게 저런 해괴한 일을 벌이는지 의문이 드네요;
    프랑스 같은 경우에는 BOX라고 불리는 공유기 기능까지 포함된 통합단말기를 통해서 ADSL2 (전화) 회선으로 인터넷 액세스가 되는 방식인데...
    데이터량으로 제한을 한 것은 봤어도 (사실 데이터 제한도 2000년대 초반 이후로는 보이지도 않습니다만) ... 이건 뭐;..
    지금 저희 집에는 수시로 3개 이상의 PC가 인터넷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데... 만약 한국이었다면 통신비가 부담스럽게 올라갔었겠군요...;
    게다가 수시로 3대 이상의 맛폰이 연결이 되어있는데 (...)....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2.05.08 22:42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회선 하나당 5,000원을 더 주고 쓰는 방법이랑, 다른 상품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답니다.
      ...문제는 이것들이 완전히 돈독 올랐구나.. 라고밖에 생각되지 않는다는 거지만요.

      뭐, 한 회선에서 트래픽을 집중적으로 발생시켜 타 사용자가 불편해지는걸 방지할 목적이라고는 하지만... 아시다시피 울나라 통신사들의 매출은 장난이 아니죠...
      그렇게까지 벌어놓고도 서비스를 개선하지는 못할망정, 오히려 제약만 늘리니 기가 찰 따름입니다.
      (SK 브x드밴드 등 대형 통신사들 역시 동일한 정책이고, 지역 케이블 TV업체 같은데나 제약을 걸지 않는다고 합니다.)

      Yaggo2님의 경우 한국에 오셔서 저렇게 사용하신다면, 추가 회선개설비용을 지불하셔야 할지두요ㅜ.ㅜ

      울나라 통신사나 이동통신사의 행태를 보면... 고객을 호갱님으로 본다고 밖에는 생각되지 않습니다ㅜ.ㅜ

  2. Favicon of http://sv2korea.tistory.com 한국출장소장 2012.05.08 22:49 address edit & del reply

    일단 저쪽(KT 서버)에 3대가 접속한 기록이 있어서 저렇게 뜨는거 같습니다. 이게 PC인지 스마트기기인지 패킷 특성으로 보는건지, 아니면 MAC 대역으로 보는건지(앞 6자리가 제조사) 모르겠습니다만...

    KT가 원래 저런 정책에 대해서는 독하다면 독합니다. 이제는 수면 아래로 내려간 인터넷 종량제도 KT가 주도했고, 과거 메가패스 시절의 안습한 선로품질이라거나(도입초기 256K 리미트는 레전드급이죠), 얼마전 2G 일방적 중단이라거나... 심지어 동업자인 건설사업자 사이에서도 KT가 인상이 좋지 않습니다. 몇몇 사업자만 선정해서 그 사업자하고만 일감을 돌리고, 그렇다고 설비투자를 하나.(먼산)

    객담으로 LG U+은 사용자 늘리려고 그런지 몰라도-_- 접속 제한이 없어서 좋더군요. 해외망이 몇년 째 안습이라 문제지 orz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2.05.08 23:06 신고 address edit & del

      역시 KT가 악의 축이었군요.
      예전 국영기업 시절의 관습을 아직까지 버리지 못했나봅니다.

      기사님들이나 상담원 분들께 항의 해봐야 그분들은 정책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분들이 아닌고로 항의해봐야 별 효과도 없고... 그냥 회선 리셋 시키는 수준으로만 끝냈습니다.

      ...높으신 양반들이 직접 전화를 받는다면 '이놈 잠깐 나좀 보자'...할텐데 말이죠.

      인터넷 회선 업체들을 보면, 고객수 많고 배좀 부르다~ 싶으면 저렇게 츳코미(!)를 걸더라구요=_=
      이래저래 회선수 신경 안쓰고 편히 쓸려면 마이너(?)업체꺼를 쓰면 되겠지만... 그런 업체들은 꼭 저희동네 쪽으로는 안들어 오더랍니다ㅜ.ㅜ

  3. 츄이 2012.05.09 03:48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며칠 전 SK브로드 밴드에 장애 신고로 통화해 본 적이 있습니다만,
    서비스 업체가 마음대로 약관을 개정(?)해버리곤 하죠.
    (그런 측면에서 한국 소비자는 약자 입니다 ㅠ.ㅠ)

    일부 업체의 경우, 옛날 가입동의서에 '사용하는 PC 대수'를 명시하지 않은 경우도 있어서,
    이런 경우에 업체가 강제적으로 사용 PC 수를 제한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사가 법적인 책임을 저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미유 님도 혹시 모르니 서비스 가입 신청서의 약관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지 않을지요 ?

    그리고보니 저도 혼자 살면서 (노트북 및 모바일 기기 제외) 데스크 탑만 3대군요 ㅠ.ㅠ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2.05.09 12:43 신고 address edit & del

      KT 인터넷 회선을 사용한게 1999년 때 부터니 13년째로군요=_=
      지금 그때당시 가입신청서가 남아있을리도 없고, 당시 약관을 확인하기도 힘들구요ㅜ.ㅜ
      아마... 그당시는 공유기라는 물건이 없었으니 회선 하나당 PC대수 제한이 없지 않았을까 싶구요~.

      어찌됐건 사용자들의 편의보다는 자기네들 이익 챙기기에만 급급한 기업들의 행태를 보면, 우리나라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싫어집니다=_=
      ...물론 그러고 싶어도 그럴 수 없다는게 문제지만요ㅜ.ㅜ

  4. Name 2012.08.14 16:41 address edit & del reply

    저도 노트북을 쓰ㅗ, 가족 공용컴퓨터 1대를 쓰고 있답니다. 그런데 제가노트북 쓸때 이런 메세지가 뜨더군요... 그런데 이상하게 공용컴퓨터에는 저런 메세지가 한번도 안덨다고 하는군요... 헐;; 물론 2대를 한번에 들어간 적은있기는 많긴 하지만 .. 으으윽 그냥 다 쓰게 해주면 안되나 ㅜㅜ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2.08.14 16:56 신고 address edit & del

      고객센터 및 기사님에게 문의해본 결과, 컴 두대까지는 허용이 되지만, 세대째 부터는 저렇게 막힌다고 하네요.

      단, 모바일 기기는 몇대가 접속을 하든 관계없다고 합니다.

      일단 저 현상이 계속되면, 고객센터로 전화하셔서 풀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보통 한시간 이내에 풀어주더라구요.

prev 1 ··· 195 196 197 198 199 200 201 202 203 ··· 528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