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슈투트가르트 → 메스 동영상 운행일지

모처럼의 주말을 맞아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를 잡아보았습니다.

 

볼보 FH16 2012가 나온 후, 몇번 몰아보다 개인적 사정으로 통 핸들(!)을 잡지 못했고,

왠지 유럽의 한적한(?) 도로를 달려보고픈 마음에 오랜만에 유로트럭2를 실행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잡아본 기념으로 동영상까지 찍게 되었는데, 왠지 초보운전 티가 팍팍 나는 영상이 되버린 것 같습니다=_=;;

 

 

 

 

 

배송구간은 독일 슈투트가르트(Stuttgart)에서 프랑스 메스(Metz)이고, 발송업체는 CAT, 도착업체는 페덱스입니다.

물건은 자갈(Gravel)...인데, 하필 유로트럭2 세계에서 주행 안정성이 가장 낮아 운행하기 까다롭다는 덤프트레일러가 걸렸습니다..ㅜㅜ;

화물 무게는 25톤, 배송타입은 중요배송입니다.

 

 

 

 

 

주행루트입니다.

주행구간 대부분이 국도이며, 메스 인근에서 고속도로에 진입하여 메스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하게 됩니다.

중간에 톨게이트도 지나가구요.

 

주행거리는 264km, 예상 소요시간은 4시간 16분입니다.

 

 

 

 

 

유로트럭2 세계에서 주행 안정성이 가장 까다로운 덤프트레일러.

이녀석을 끌고 무사히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을까요?

 

 

 

* * *

주 의

* * *

본 영상은, 게임 진행화면을 녹화한 것으로, 실제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에는 도로교통법 준수 및 실제 도로상황에 따라 주행하셔야 합니다.

(...어디서 많이 듣던 소리인디...=_=;; )

 

주행영상은, 슈투트가르트 채석장에서 부터 녹화하였습니다.

(재생시간 : 23분 28초)

 

:: 720P로 보시면 한결 더 깔끔한 화면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불안한 트레일러 특성상 시원시원하게 달리지 못하고, 특히 커브구간에서 속도를 확 줄여야 하는 등, 다소 답답한(?) 주행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유로트럭2 1.5 버전 이후로 6x4 섀시의 안정성이 많이 떨어진 탓에 섀시를 6x2로 바꿨는데,

그덕에 덤프트레일러도 큰 어려움 없이 견인할 수 있었지만, 문제는 등판력이 달려서 채석장 언덕을 올라가는데 거의 기어가다시피 했습니다.

게다가 구배가 심한(?) 국도를 달리다보니 가속이 느려 AI 차량들에게 계속 추월당하기도 했구요.

6x4 몰고다니던 시절에는 치고올라가는 맛이 있었는데 말이죠..ㅜㅜ;;;

 

그 외에, 주차가 관건이었는데...

오랜만에 잡다보니 예전처럼 주차가 한번에 안되더랍니다...ㅜㅜ;

그래도 두번만에 들어가긴 했는데, 그나마 정렬도 제대로 안되구요.

 

...오토파킹 남발에 대한 부작용 + 오랜만에 잡은 탓에 감 상실... 이 원인인 듯 합니다..ㅜㅜ;;

 

 

 

 

 

이번 배송에 대한 결과입니다~.

주행거리는 275km, 소요시간은 예상보다 47분 더 걸린 5시간 3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연료는 197.5리터가 소모되었구요.

 

아무래도 트레일러 특성상 빨리 달릴 수 없어 지연되버렸지만, 다행히 긴급배송 품목이 아니라 시간 안에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물론 데미지도 입지 않았구요.

 

 

* * *

 

오랜만에 잡아보니 재밌습니다~.

간혹 머리식힐 때 이런 단거리를 위주로 뛰는 것도 괜찮을 듯 싶겠더라구요.

물론, 예전처럼 장거리를 뛰라고 하면 못뛰겠지만요..ㅜㅜ (DLC 설치 이후 지도 끝에서 끝까지 가는게 무지 힘들더랍니다=_=)

 

그러고보니, 유로트럭2 다음 패치때는, 스카니아의 새로운 트럭 모델인 스트림라인 (Stream Line)이 추가된다고 하던데,

패치를 통해 각 제조사 트럭의 신모델을 제공해주려는 듯 싶습니다.

(벤츠 트럭은 악트로스 MP4를 기대하기 전에, 로고 사용허가를 먼저 받는게 우선일 듯 싶구요..ㅜㅜ)

 

아쉽게도 AI 트래픽 인공지능 개선은 1.9 버전이나 되어야 이루어질 듯 합니다.

공식 블로그에 1.8에는 적용하기는 힘들것 같다고 적어놨더라구요.

 

공식 블로그며 포럼에 독촉(!)한다고 빨리 나오는게 아니니, 차분히 새로운 패치들을 기다려야지요~.

 

 

모처럼의 동영상 운행일지는 여기서 마무리 합니다~.

지루한(?) 초보운전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p.s

...겨울모드 적용하고 녹화한다는걸 깜빡했습니다..ㅜㅜ;

 

Comment 11
prev 1 ··· 799 800 801 802 803 804 805 806 807 ··· 213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