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보는 광주지하철 전동차

 

 

매일 이용하는 지하철이지만, 이용하는 역들은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어있어 전동차를 구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언젠가, 광주지하철 종착역인 소태역 인근에 볼일이 있어 다녀오는 길에, 모처럼 스크린도어에 가리지 않은 광주지하철 전동차의 모습을 구경할 수 있었는데,

스크린도어를 사이에 두고 바라보았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입니다. 왠지 크기도 더 작아보이구요.

 

평동으로 출발하기 전, 몇 분간 플랫폼에 정차해있는 틈을 타 모처럼 광주지하철 전동차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열차가 들어오기 전까지만 해도 플랫폼에서 열차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꽤 있었는데, 열차가 들어오자 전부 열차에 탑승한 탓에 플랫폼이 휑 해보입니다.

 

* * *

 

다사다난했던 2013년도 이제 하루가 채 남지 않았습니다.

올 초, 이루고자 하신 일들은 다 이루셨는지요.

 

올해 이루지 못하신 일들은 내년에는 꼭 이루시기를 기원하고, 올 한해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저물어가는 2013년 마무리 잘 하시고, 2014년 갑오년(甲午年) 한 해도 즐거운 일, 좋은 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많이 받으세요.

 

 

p.s

휴대폰 카메라로 찍고, 노이즈 제거한 후 필름효과 넣었더니 사진이 부자연스럽게 보입니다..ㅜㅜ;;

(라기보다... 카메라 사놓고 정작 휴대폰 카메라를 더 많이 쓰는 기분입니다=_=;;; )

 

Comment 4
  1. duke 2013.12.31 09:39 address edit & del reply

    사진을 보고는 응? 뭐가 좀 이상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휴대폰으로 찍은 후 뭔가 작업을 하셨군요.
    동일한 화소의 휴대폰과 일반 카메라로 찍은 사진의 화질을 비교하면 어떤가요? 같은지 아니면 다른지 정말 궁금합니다.
    승객들이 모두 승차한 이후라지만 좀 썰렁해 보이는군요.
    소태역은 대합실에서 시외버스를 환승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고 하는데, 그 정도면 대합실이 꽤 넓은가 봅니다.
    미유님, 올해도 미유님 댁에서 좋은 사진, 보고 싶은 곳 사진을 볼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여건이 된다면 미유님과 함께 송년회 겸 술잔도 기울이면서 정을 느끼고 싶지만 거리와 시간이라는 한계에 부닥치네요.
    비록 인터넷이라는 비인간적인(?) 공간이지만, 서로 글을 주고 받으면서 이런 분도 계시는구나 하는 존재감을 느낄 수가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내년에도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옆구리의 시림을 막아줄 여친 꼭 생기시기를 기원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3.12.31 13:31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아무래도 휴대폰 카메라는 센서와 렌즈 크기가 작다보니 특정환경에서는 좀 부자연스럽습니다ㅜ.ㅜ
      위 사진 원본도 썩 잘나온건 아니니까요ㅜ.ㅜ

      같은 화소의 요즘나온 휴대폰 카메라와 일반 카메라는, 밝은 낮시간이라면 요즘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대신 위 사진처럼, 어두운 곳이나 밤에는 그 차이가 눈에 띄게 보이는데,
      휴대폰 카메라의 경우 노이즈가 더 심하고 이에 따른 화질 저하도 있습니다.
      이런 특정 상황을 제외하고는 보통 낮이나 밝은 곳에서 찍을 때는 요새 휴대폰으로도 잘 나오더라구요~.
      (물론 완전 깔끔한 사진을 원한다면 컴팩트 카메라나 그 이상이 필요하구요ㅜ.ㅜ)

      소태역으로는 갈일이 거의 없어 어찌 생긴지 몰랐는데, 규모는 일반 지하철역이랑 비슷합니다~.
      시외버스 정류장 대합실은 1번 출구에 있는데,
      소태역 구조상 반지하(!) 구조라 1번 출구는 지상건물로 들어가고, 거기에 시외버스 대기소 역시 지상에 있습니다^^
      소태역 1층 대합실 넓이가 철거되기 전 송정리역 1층 대합실 넓이정도 되려나 싶구요.

      올 한해도 미흡한 글이며 사진에 좋은 말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거리관계상 쉽게 만나뵙는게 힘들지만, 이렇게 온라인 상에서나마 이야기 나눌 수 있다는게 다행인 듯 싶습니다^^

      아무쪼록 올 한해도 고생 많으셨고 2014년 한해도 좋은일만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Favicon of http://sv2korea.tistory.com 한국출장소장 2013.12.31 09:45 address edit & del reply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prev 1 2 3 4 5 6 7 8 9 10 ··· 3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