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지하철을 탈 때 테마전동차가 자주 걸립니다

 2011년 광주 디자인비엔날레 때 처음 선보인, 도심 재생 프로젝트 『광주폴리 (Gwangju Folly)』.

광주지하철 테마전동차 『탐구자의 전철』도 광주폴리 중 하나인데, 최근들어 이녀석이 유난히도 자주 눈에 띕니다.

 

이녀석을 처음으로 만난 이후, 몇차례 더 만나게 되었고, 최근 집에가는 길에 또다시 이녀석과 조우하게 됩니다.

 

 

:: 광주지하철 테마전동차 『탐구자의 전철』둘러보기 ::

 

 

 

 

 

노란 배경에 검정 줄무늬가 어지럽게(!) 그어진 모습은 여전합니다.

독특한 모양의 실내조명도 여전하구요.

 

그나저나, 이날따라 지하철 탑승객이 유난히 많더라구요.

서울 등지의 지하철 이용객에 비하면 널널한 편이기는 하지만, 광주지하철에 입석 승객이 많은건 무척 오랜만에 봅니다.

(...출근시간에도 널널하달까요=_=;; )

 

 

 

 

 

보통 평동행 열차는 상무역에서 사람들이 많이 내리는데, 이날은 환승지점인 송정리까지 오는 동안, 빈자리를 찾기 힘들더라구요.

간간히 빈자리가 보이긴 했는데, 짐이 있다보니 중간에 있는 자리는 앉을 수가 없었구요..ㅜㅜ;;

 

열차가 송정공원에 멈춰서니 그제서야 빈자리가 많이 보이고, 광주송정역에 도착하니 완전 휑~해지더랍니다.

...저도 광주송정역에서 내리는지라 결국 계속 서서오게 되었지만요.

 

 

이 열차를 탈 때마다, 검은색 줄이 어지럽게 그어져있어 벽만 보고가면 어질어질한 기분이 드는데,

그 때문인지, 이녀석만 타면 출입문 창문 밖을 보면서 가게 됩니다.

이 차량에 타고있는 대부분의 다른 분들도 출입문 창문쪽을 주로 보고계시더라구요.

 

 

그러고보니, 테마전동차가 한대가 아니더라구요.

지금까지 타본게 1x07편성과 1x09편성이고, 두 녀석이 교행하는 모습을 목격하기도 했으니까요.

타 블로그 등지에서 보았던 1x08편성은 아직까지 한번도 못봤는데, 만약 1x08편성도 이런식으로 꾸며져 있다면, 총 세편성이 이렇게 꾸며져 있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p.s

...집으로 오는 버스에서도, 사람이 많은 탓에 서서왔습니다..ㅜㅜ;;;

 

Comment 4
  1. yaggo2 2014.04.01 06:07 address edit & del reply

    으아... 사진으로 다시 보니 너무나도 어지럽습니다 T_T...
    예술을 대중과 가깝게... 친밀하게 다가가게 하는 것은 매우 좋은데... 이건 아닌 듯 싶습니다 (먼산)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04.01 20:41 신고 address edit & del

      처음 탔을 때는 신기한 기분이 들었는데, 여러번 타다보니 슬슬 줄무늬 패턴이 유독 부각되어 보이는게, 종종 어지러움이 느껴지곤 합니다..ㅜㅜ
      다음에는... 좀 더 얌전한(!) 작품을 실어준다면, 작품 감상이 좀 더 편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ㅜㅜ

  2. duke 2014.04.03 12:39 address edit & del reply

    며칠 전, 광주에 내려와 지하철을 탔는데 마침 이 열차에 탑승하였습니다.
    사진으로 볼 때는 꽤나 어지러울 듯 싶었는데, 막상 타고 보니 그렇지가 않더군요.
    반면, 차내가 지저분해 보인다는 느낌은 있었습니다.
    별 희한한 것을 예술이라 칭하는 요즘 세상이 우습기만 합니다.
    지난 달 말일부로 25년간 다니던 회사에서 퇴직을 하였습니다. 올해까지 임원 승진에서 3번 물을 먹고 나니
    회사에서 나가라는 눈치를 지속적으로 주더군요. 그리고는 명예로운(?) 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쭉 걱정은 했었지만 막상 닥치니 혼란스러워 죽겠습니다.
    지금까지 전산으로 밥먹고 살았지만 앞으로는 무엇을 하여야 할 지 고민이 되는군요.
    40대 중반에서 50대 초반이 위기인 직장인의 삶이 바로 한국인의 슬픔이 아닌가 싶군요.
    미유님께서는 아직은 젊으시기에 시간이 많다고 할 수 있겠지만 그러하므로 저를 반면교사로 꼭 삼으시기 바랍니다.

    • Favicon of https://hosii.info 반쪽날개 2014.04.03 19:38 신고 address edit & del

      어서오세요.
      duke님도 이 열차를 타보셨군요.
      아무래도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제로 보는게 다르지요.
      사진상으로는 꽤 어지럽게 보이지만, 막상 타보면 사진속 모습보단 덜 어지러우니까요.
      그래도 검은색 줄로 인해 살짝살짝 어지러운 느낌은 있더라구요.

      그나저나 최근 안좋은 일이 있으셨군요...
      뭐라 위로 말씀 드려야될지 모르겠습니다..ㅜㅜ
      우리나라의 경우, 가정에서 재정적으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직장에서 명퇴 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정말 사회적으로 문제입니다.
      이래서 다들 안정적인 직장을 선호하게 되는걸지두요.
      아무쪼록 큰 도움이 되어드리지는 못하지만 힘내시고, 분명 좋은 일이 있으실겁니다.

prev 1 2 3 4 5 6 7 ··· 30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