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새로운 스카니아 S와 R 시리즈

반쪽날개 2017. 1. 13. 00:00

 

본 글은, 2017년 1월 11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New Scania S and R (새로운 스카니아 S와 R 시리즈)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몇 주 전, 우리는 스카니아 공장이 위치한 쇠데르텔리에 (Södertälje)에 파견한 우리 직원이 찍어온 사진 몇 장과 문서를 트위터에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우리 직원들은 새로운 스카니아 R과 S 시리즈 차량의 사진촬영과 정밀한 3D 스캔 작업을 병행하였습니다.

 

비록 본 블로그와는 별개이긴 하지만, 해당 트윗은 작년 (2016년) 한 해 동안 "좋아요 (like)"를 800개, 리트윗을 200회나 달성하며,

스카니아 트럭 작업에 대한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 팬 커뮤니티의 호응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직원들은 쇠데르텔리에에서 3일간 작업한 후 프라하로 돌아왔고, 이때 수집한 디지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차량의 3D 모델링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오늘 우리는 스카니아 홍보팀이 스카니아 데모 센터에서 우리의 차량 그룹 리더인 Hynek을 인터뷰한 영상을 보고 무척 놀랐습니다.

 

 

 

 

 

영상은 3D 스캐닝 작업 모습과 우리의 전작 게임인 스카니아 트럭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중 스카니아 데모 센터에서 주행 중인 모습입니다.

(데모 센터 맵은 유로트럭2 발표 이후 ProMods를 통해 유로트럭2로 이식되었는데,

이는 많은 유저가 단순한 테스트 서킷 혹는 ProMods 제작자가 만든 오리지널 지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여행에서 얻은 데이터를 토대로 작업하기 위해 나름대로 준비 중이지만,

이번에 공개된 영상과 스카니아에서 포스팅한 트윗을 언급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우리는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의 새로운 트럭 모델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지만, 작업이 마무리되기까지 약 12개월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작업을 위해 제작 팀원을 재구성할 수도 있지만, 이렇다 해도 영상과 트윗에 올라온 것처럼 "여름 이전"에 발표하기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우리는 불확실한 예정일을 공지했다 이를 지키지 못해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작업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고 발표일을 예상할 수 있을 때 공지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여하튼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가급적 신속히 새로운 스카니아 R과 S 시리즈 차량을 발표하는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스카니아 R과 S 시리즈 차량은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제작하려 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면 최근에 작업한 트럭 모델과 비교해볼 때 더 정밀한 모델링이 가능해짐은 물론 RAW 모델 제작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이를 토대로 예정보다 일찍 최종 결과물을 뽑아낼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만, 예전처럼 유로트럭 시뮬레이터2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용 새 트럭 제작을 99% 정도 끝마친 상태에서

라이센스 사용 승인 절차로 인해 출시가 지연되는 것과 같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부디 행운이 함께하기를!

 

 

* * *

 

 

SCS Soft 공식 블로그는 종종 들어가지만, 트위터는 전혀 확인하지 않은 탓에,

스카니아 R 시리즈와 S 시리즈를 다시 제작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는 소식을 오늘에서야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작업은 새로 추가된 스카니아 스트림라인과 볼보 FH 2012, 이베코 하이웨이와 달리, 기존에 제공되오던 트럭 모델을 리뉴얼하는 것인데,

이미 DAF XF가 한차례 리뉴얼되긴 했지만, 이는 3rd Party Modder에 의해 제작된 모델링을 이용한 것이라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을 테고,

스카니아 R, S 시리즈는 완전히 처음부터 다시 제작하는 것인 만큼 제작 기간을 길게 잡은 모양입니다.

 

영상을 통해 확인하신 대로, 스카니아 트럭 리뉴얼을 위해 3차원 스캐닝까지 할 정도면 최종 결과물의 정밀도를 기대해볼 만한데, 문제는 제작 기간이네요.

약 12개월이면 내년 초에나 발표된다는 이야기인데... 과연 그때까지 잘 참고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_=...

 

아직 별다른 소식은 없지만, 스카니아 트럭이 리뉴얼 되기 전에 르노 Range T나 MAN Euro6가 출시된다면,

새로운 스카니아 트럭이 출시되기까지의 지루함을 어느 정도 달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