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ATS]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8 오픈베타 시작 및 1.28 용 MOD (모드) 다운로드

반쪽날개 2017. 7. 21. 20:28

 

본 글은, 2017년 7월 20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American Truck Simulator 1.28 Open Beta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28 오픈베타 시작) 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최신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합니다!

(유로트럭 시뮬레이터는 작지만 신경 쓰이는 오류를 해결하는 중인 만큼 오픈 베타까지 며칠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신 분들은 버전 번호가 1.6에서 1.28로 건너뛴 것에 대해 의아해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는 유로트럭2와 아메리칸 트럭의 내부 및 외부 사양이 비슷하게 업데이트되는 만큼 버전을 일치, 단순화하기로 했습니다.

 

 

 

 

 

버전 번호는 유로트럭2가 총 27건의 주요 업데이트를 거쳤다는 것을 의미하고 아메리칸 트럭은 6건의 주요 업데이트를 거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것이 그리 중요치 않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서로 다른 시기에 출시된 게임이지만, 핵심 기능은 서로 같은 사양으로 업데이트해왔고

게임 개발 역시 두 게임의 밸런스를 맞춰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는 아메리칸 트럭의 베이스가 된 유로트럭2의 버전을 그대로 따르기로 하였고

이는 업데이트 로그를 살펴봄으로써 왜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되었는지 확실하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여하튼, 이번 업데이트 역시 여러분이 시도해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능들로 가득합니다.

더블즈 (Doubles / 더블 트레일러)는 이 업데이트의 핵심 기능으로 이 기능이 구현되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의미가 있습니다.

하지만 네바다(Nevada) 주(州)는 다른 주와는 다른 규정이 있는 만큼 팬 여러분을 위해 이를 극복(!)할 특별한 것을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트리플 트레일러와 록키 마운틴 더블즈 (Rocky Mountain doubles)를 이용해 네바다 주에서 화물을 운송하실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이외에도 살펴볼 만한 가치가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여러분은 시간을 투자해 게임 내에서 확인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찾아보게 될지도 모릅니다.

 

어떤 기능을 가장 먼저 확인할지 아래 패치 로그를 통해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주요기능

+ 더블 트레일러 (네바다 주는 별도의 다중 트레일러 존재)

+ 백그라운드 스크린 (Background Screen) 옵션 (옵션 내 Gameplay 항목에서 설정 가능)

+ 플레이어 및 AI 차량의 조명 효과 (flares) 개선

 

부수적인 기능

+ 보조 브레이크 시스템 지원 (하나의 컨트롤 요소를 이용해 엔진 브레이크와 리타더 제어)

+ 도시 형식 (city format)이 없는 주/마을의 LP 변경

+ 브레이크 및 파킹 브레이크 동작 형태 수정

+ 리타더 개선 (크루즈 컨트롤 시 작동 방식 개선, 가속 시 제동 해제, 차량이 움직일 때만 작동 램프 점등)

+ 서스펜션 부하 (load) 게이지 수정

+ 차후 진행될 World of Trucks 이벤트를 통해 받은 보상을 스팀을 통해 받을 수 있도록 수정

 

 

더블 트레일러는 한번 몰아보시면 놀라우면서도 무척 재미있다는 데 동의하실 겁니다.

 

백그라운드 스크린 옵션은 주메뉴의 배경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수정하는 기능입니다.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이미지를 선정해 백그라운드 스크린으로 등록해보시기 바랍니다.

 

 

 

 

 

차량의 조명 효과 (Flares)와 관련된 정보가 포함된 게시물을 보시려면 이곳을 클릭하세요.

 

 

ATS 1.28 오픈 베타는 스팀 내 public_beta branch를 통해 접할 수 있습니다.

(Steam client → LIBRARY → American Truck Simulator 에서 우클릭 → 속성 (Properties) → Betas 탭 클릭 → public_beta - 1.28 public beta)

오픈베타에 참가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우리는 새로운 기능을 안전하게 테스트하기 위해 World of Trucks 전용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orld of Trucks Open Beta 웹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MODDING wiki를 통해 MOD 제작에 대한 세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버전은 정식 버전이 아닌 업데이트를 위한 테스트 버전이라는 것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식 버전이 발표될 때까지 오픈 베타버전을 설치하지 않아도 관계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호기심이 많고 다소 불안정한 게임 엔진에 개의치 않는다면 좀 더 나은 게임 개발을 위해 우리에게 도움을 주셨으면 합니다.

만약 게임 진행상 오류가 발생한다면 우리의 포럼에 피드백해주시기 바랍니다.

 

 

* * *

 

 

요즘 일이 바쁘다 보니 주말이 아니고서야 트럭을 몰 시간이 없는데,

마침 불타는 금요일(!?)에 오픈 베타가 시작되어 밤새 달려볼까 했더만... 일할 거 많다고 주말 반납하라고 하네요...ㅜㅜ;;;

 

안 그래도 요즘 퇴근하고 들어오면 씻고 기절하기 바쁜지라 포스팅 자체도 SCS Soft 공식 블로그 해석 글 정도가 전부인데,

오랜만에 새 버전에 대한 오픈 베타가 시작된 만큼 새 기능에 대해 연구하고 분석해볼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나저나... 이번 버전에 대한 패치 로그는 유독 해석하기 어렵네요...ㅜㅜ;;;

제가 해놓고도 뭔소린가 싶은 게 여럿 됩니다...ㅜㅜ;;;

 

아무쪼록, 그토록 기다려온 더블 트레일러를 정식으로 몰아볼 수 있게 되었으니,

오늘부터는 한 번에 많은 양의 화물을 수송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_+

(....후진 주차 연습 열심히 해야겠네요)

 

 

아... 그리고 아래 올려놓은 MOD는 업데이트 이후에도 바뀐 데이터가 없으니 전에 받으셨다면 다시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

American Truck Simulator MODs

v1.28.x

-=-=-=-=-=-=-=-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를 진행함에 있어 실속 있고 유용한 MOD들을 엄선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해당 MOD들은 1.28 버전에 맞춰 제작되었습니다.

 

 

압축은, Winrar이나 알집 등의 압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해제할 수 있고,

(Small Side Mirror MOD, Photo Camera no limit MOD, No Damage, Route Find MOD 제외)

압축을 해제한 MOD파일 (SCS파일)들은, 내 문서 → American Truck Simulator → MOD 폴더에 복사한 후,

게임 내 MOD Browser에서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Louder Interior Sound MOD는 MOD 파일 크기 관계상 분할 압축하였습니다.

해당 파트의 모든 파일을 받으신 후 part.1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

Louder Interior Sound MOD

(Last Update : 2017/JUL/08)

-=-=-=-=-=-=-=-

트럭 운전석에 들리는 엔진 소리를 증폭해주는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실내에서도 엔진 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고, 외부 소음이 좀 더 유입됩니다.

아울러, 브레이크 작동 시 에어 빠지는 소리를 실제 사운드로 교체하였습니다.

 

DLC로 제공된 Kenworth W900, Peterbilt 389 사운드가 포함되어있습니다.

 

Louder Interior Sound with Air Brake & Retarder Sound

(made by halfwing)

 

Louder_Interior_Sound.part1.rar

Louder_Interior_Sound.part2.rar

 

 

 

-=-=-=-=-=-=-=-

Small Side Mirror MOD

(Last Update : 2017/JUL/08)

-=-=-=-=-=-=-=-

F2 단축키를 이용해 사이드미러를 팝업하면, 조수석 쪽에 표시되는 사이드미러 팝업창의 크기가 커, 운전석 반대편 시야를 많이 가리는데,

이 부분의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사이드미러 팝업창 크기를 줄이고, 위치를 화면 상단으로 이동시킨 MOD입니다.

 

Small Side Mirror

(made by halfwing)

 

Small_Side_Mirror.scs

 

 

 

-=-=-=-=-=-=-=-

Photo Camera no limit MOD

(Last Update : 2017/JUL/08)

-=-=-=-=-=-=-=-

Photo Studio의 Photo mode에서 이동 가능한 거리를 확장한 MOD입니다.

본 MOD 설치 시 좀 더 자유로운 구도의 스크린샷 촬영이 가능합니다.

 

Photo Camera no limit

(made by halfwing)

 

Photo_Camera_no_limit.scs

 

 

 

-=-=-=-=-=-=-=-

No Damage MOD

(Last Update : 2017/JUL/08)

-=-=-=-=-=-=-=-

어떤 상황에서도 트레일러와 화물이 파손되지 않는 MOD입니다.

이 MOD를 통해 원치 않은 AI의 습격(!)이나 운전 미숙으로 인한 차랑 및 화물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MOD를 이용하면 게임의 재미가 반감됩니다.

 

No Damage

(made by halfwing)

 

No_Damage.scs

 

 

 

-=-=-=-=-=-=-=-

Route Find MOD

(Last Update : 2017/JUL/08)

-=-=-=-=-=-=-=-

World Map의 도로 색깔을 고대비로 변경하여 지나간 길과 지나가지 않은 길의 차이를 좀 더 명확하게 보여주는 MOD입니다.

이 MOD는 Map Explored를 100%로 채우는 과정에서,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게 쉽지 않을 경우에 사용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이를 위해 지도상의 각종 아이콘이 제거되었습니다.

 

본 MOD를 지나가지 않은 길을 찾는 용도 이외에 사용하면 게임 진행이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Route Find

(made by halfwing)

 

Route_Find.s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