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3 오픈베타 시작

반쪽날개 2018. 11. 16. 03:25

 

본 글은, 2018년 11월 15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3 Open Beta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3 오픈베타 시작)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하드코어 팬 커뮤니티 중 일부는 자신이 우리 게임의 테스터로 참여할 테니 새 버전을 좀 더 일찍 접하게 해달라는 요청을 했고

이에 우리는 지난주에 새 기능 중 일부를 미리 접해볼 수 있도록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3 버전에 대한 Experimental Beta를 발표했습니다.

Experimental Beta Test (이하 EBT) 버전은 Open Beta Test (이하 OBT) 버전과 달리 많이 부족하고 불안정한 게임 빌드였지만,

새로운 기능에 대해 소개하고 잠재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우리는 Experimental Beta와 관련된 소식을 우리의 포럼에만 공개했고 이것이 제일 나은 방법이기를 바랐으며

EBT를 통해 받은 어마어마한 양의 피드백으로 하여금 실험이 성공적이었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여러분이 제공해주신 피드백이 우리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번 사례를 통해 우리는 정기적인 테스트 외에 또 다른 단계를 추가하는 것에 대해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언제나 내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신뢰할 수 있는 자원봉사 테스터들에 의한 Close Beta Test (CBT) 를 실시합니다.

새로운 단계라 함은 정식 업데이트를 앞두고 실시하는 OBT의 전 단계이자 여러분을 매우 호기롭게 만들어줄 EBT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EBT에 참여해주신 여러분 덕에 예상보다 일찍 ETS2 1.33 버전에 대한 OBT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부터 많은 분이 요청하신 대로 좀 더 다양한 종류의 트레일러를 소유할 수 있게 했습니다.

더블 플랫베드는 그 중 첫 번째이며 이 트레일러는 옵션을 통해 컨테이너 트레일러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크로네 트레일러 (Krone Trailer) DLC를 소유하신 분들을 위해 크로네 박스 라이너 (Krone Boxliner)도 소유할 수 있게 했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화물을 소화할 수 있는 트레일러 중 하나인 벽돌 트레일러 (Brick Trailer) 역시 많은 분의 요청에 따라 소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소유할 수 있는 트레일러 종류가 많아짐에 따라 화물 시장에서 화물을 "헌팅"하는 즐거움이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물론,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시스템이 변경됨에 따라 그동안 여러분이 간절히 바랐던 특정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바로 스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프로필 옵션입니다.

실수로 프로필을 삭제하는 등 데이터 소실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하나의 프로필을 여러 대의 PC에서 사용하기 위해 외부저장매체에 저장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좀 더 많은 테스트가 필요하지만, 하루빨리 프로필을 저장할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확보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요청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현재 소유 중인 트럭/트레일러 구성을 재사용할 수 있는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많은 분이 우리의 바람대로 게임을 좀 더 윤택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매우 복잡하게 튜닝된 트럭이나 트레일러를 완전히 동일한 사양으로 구성해 직원에게 제공하려는 계획을 세운 분들에게 더욱 와닿는 기능이 될 것입니다.

수십 대의 트럭과 트레일러를 소유하고 있는 유저분들이라면 우리의 의견에 동의해줄 것이라 확신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비(Rain)는 마음을 차분하게 하고 가다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들 게임 내에서 고즈넉한 풍경의 비 내리는 시골길을 달려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비 내리는 효과를 개선하기로 했습니다.

유리창에 맺히는 빗방울은 좀 더 현실적이어야 합니다.

 

운전자의 관점에서 이야기해보자면 여러분이 운전을 시작한 후 개선된 물리효과를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무게중심과 더불어 서스펜션, 댐핑 그리고 브레이킹 효과가 조정되었습니다.

우리는 레이싱 휠을 비롯한 게임 컨트롤러 사용자뿐만 아니라 키보드를 사용하는 유저도 즐겁게 운전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운전할 때의 느낌이 전과는 다르게 느껴지실 텐데, 이 느낌이 전보다 더 나아진 느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새로 추가된 뮤직 플레이어의 임의재생 (셔플) 기능도 분위기를 다잡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류와 관련된 중요한 내용도 있습니다.

깜빡이는 불빛 (경광등이나 비콘 라이트 등)이 말썽인 분들을 위해 콘솔 명령어를 추가했습니다.

콘솔 창에 g_disable_beacons 명령어와 0 혹은 1 혹은 2의 옵션값을 바꿔가며 입력해 효과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세 개의 옵션값 중 하나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새롭게 구현된 모든 것들을 즐기십시오.

하지만 이는 정식 버전이 아닌 베타 버전이기 때문에 버그가 있을 수 있고 게임이 불안정하거나 꼬일 수 있습니다.

테스트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지 않고 정식 버전이 출시될 때까지 기다리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정식 버전이 더 일찍 발표될 수 있도록 돕고 싶으시다면, 포럼이나 버그 리포트 게시판에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만약 오픈 베타에 참여하고 싶다면 스팀의 public beta branch에서 1.33버전을 찾으시면 되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팀 클라이언트 → 라이브러리 (Library) → Euro Truck Simulator2 에서 우클릭 → 속성 (Properties) → 베타 (Betas) 탭 클릭 → public_beta - 1.33 public beta 선택

오픈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변경사항

+ 더블 플랫베드 트레일러 (스칸디나비아 DLC가 필요함)

+ 컨테이너와 블럭 트레일러를 구매할 수 있고 화물 시장에서 이용할 수 있음 (두 트레일러는 플랫베드 트레일러의 한 종류임)

+ 스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프로필

+ 트럭 혹은 트레일러 구성 템플릿을 재사용할 수 있음

+ 물리효과 개선 (서스펜션, 댐핑, 브레이킹, 톱니바퀴 등)

+ 유리창에 맺히는 빗물 형태 개선

+ 뮤직 플레이어에 임의재생 (셔플) 기능 추가

+ 국가 및 도시 이름을 옵션에서 설정한 언어로 표시

+ g_disable_beacons (0/1/2 단계로 나뉘며 경광등이나 비콘이 깜빡거리는 효과에 문제가 있는 유저를 위해 추가한 옵션)

+ 크로네 박스 라이너 (Krone Boxliner) 소유 가능 (크로네 DLC가 필요함)

 

MOD 주의

+ 많은 부분이 바뀐 만큼 MOD 제작자는 변경내역을 파악해 MOD를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 * *

 

 

유로트럭2 1.33 OBT가 끝나는 날이 발트해 DLC가 나오는 날이 되겠네요~.

(아쉽게도 이번 버전에는 독일지역 추가 리뉴얼 데이터가 포함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유로트럭2 1.33 업데이트와 관련된 새로운 기능은... 1.33 EBT 버전이 나왔을 때 다 소개해버려서 적을 글이 없네요...ㅜㅜ;;

1.33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추가된 기능은 이전 글에 자세히 정리해놓았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유로트럭2 1.33용 MOD도 함께 올려놓았습니다)

 

:: 유로트럭2 1.33 업데이트 내역 정리 및 1.33용 MOD 다운로드 ::

 

MOD의 경우 EBT 이후 수정된 부분이 (아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유로트럭2 1.33 EBT에 참여하신 분들은, 스팀 베타 탭에 가셔서 1.33 Experimental Beta를 1.33 Public Beta로 바꿔주셔야 합니다.

(11월 16일 새벽 현재 EBT 마지막 버전인 1.33.0.53버전이 OBT 초기 버전으로 전환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