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즐기기/Hard Truck

[ETS2] 유로트럭시뮬레이터2 1.33 정식 버전 발표

반쪽날개 2018. 11. 27. 15:50

 

본 글은, 2018년 11월 26일부로 SCS Soft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Euro Truck Simulator 2 Update 1.33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 2 1.33 정식 버전 발표)글의 해석본입니다.

(원문 보러가기)

 

제작자의 의도와 다르거나 오역/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

 

 

주요 DLC를 출시할 때마다 DLC 출시를 앞두고 새로운 게임 업데이트를 진행해왔으며 이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DLC 콘텐츠와 관련된 새로운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기도 하지만,

모든 유저가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게임 진행과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공개 베타 (오픈 베타) 이전에 새로운 기능을 미리 맛볼 수 있는 실험 베타 (Experimental Beta)를 선보인 바 있는데,

실험 베타를 진행함으로써 여러분이 제공해주신 피드백과 버그 리포트로 하여금 더욱 안정적인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으며

이는 1.33 정식 버전 발표일을 앞당기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베타 버전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발견하는 데 도움 주신 모든 분께 감사 말씀드립니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매우 순조롭게 진행된 사례 중 하나이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구현된 새로운 기능의 개수를 고려하면 더욱더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역을 정리한 영상을 통해 새로 구현된 모든 기능을 즐기십시오!

여러분이 분명 좋아할 만한 내용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1.33 정식 버전을 이용하려면 1.33 오픈 베타 (Public Beta)나 실험 베타 (Experimental Beta)를 해제하셔야 하며,

게임은 스팀을 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변경사항

+ 구매 가능한 HCT (High Capacity Transport) 더블 트레일러 (핀란드 한정, 발트해의 저편 DLC가 필요함)

+ 구매 가능한 더블 플랫 베드 (평판) 트레일러 (스칸디나비아 DLC가 필요함)

+ 구매 가능한 컨테이너 및 블럭 (드롭사이드) 트레일러 (플랫 베드 (평판) 트레일러의 변형) 및 이를 지원하는 화물 시장

+ 구매 가능한 크로네 박스라이너 (Krone Boxliner / Krone Trailer DLC가 필요함)

+ 스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프로필

+ 재사용이 가능한 트럭 및 트레일러 구성 템플릿

+ 물리효과 개선 (서스펜션, 댐핑, 브레이킹, 톱니바퀴 등)

+ 유리창에 맺히는 빗물 형태 개선

+ 뮤직 플레이어에 임의재생 (셔플) 기능 추가

+ 국가 및 도시 이름을 옵션에서 설정한 언어로 표시

+ g_disable_beacons (0/1/2 단계로 나뉘며 경광등이나 비콘이 깜빡거리는 효과에 문제가 있는 유저를 위해 추가한 옵션 / 위 영상 참조)

+ 새로운 항구 두 곳 추가 - 스웨덴 카펠스카(Kapellskär), 독일 트라베뮌데(Travemünde) // (자세히 보기)

 

MOD 주의

+ 많은 부분이 바뀐 만큼 MOD 제작자는 변경내역을 파악해 MOD를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 ☆ ★ ☆ ★

 

 

발트해의 저편 (Beyond the Baltic Sea) DLC 출시를 앞두고 유로트럭2 1.33 정식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기습적으로 시작된 1.33 베타 테스트는 새로운 DLC 출시 일정에 맞추려는 것인지 굉장히 빠른 속도로 진행되었고

그 덕분에 한 달 남짓 걸린 1.32 업데이트 때와 달리 이번에는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 지 약 2주 만에 정식 버전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1.32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제법 대규모 업데이트라 해도 될 만큼 많은 부분이 바뀌었는데,

그중 가장 큰 변화는 유리창에 맺히는 빗물 효과와 캡 물리 효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월드 맵의 지명이 옵션에서 설정한 언어로 변경되었는데,

유럽 지명은 현지식 발음, 독일식 발음, 영어식 발음이 제각각이라 오히려 혼란을 불러올 수 있다고 판단했는지

월드맵 만큼은 옵션에서 설정한 언어로 바뀌지 않게 하는 항목이 정식 버전을 통해 추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명만큼은 현지어로 보는 걸 선호하는지라 (...아랍권, 동남아권 등 알파벳이 아닌 동네는 제외) 이 옵션의 추가가 굉장히 반갑게 느껴집니다)

 

 

 

 

 

 

그 외에도 랜덤 로드 이벤트 종류가 좀 더 다양해지기도 했습니다.

 

 

여하튼, 오픈 베타 및 실험 베타를 진행하는 동안 수시로 진행되는 업데이트에 시달리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제 정식 버전이 출시되었으니 발트해의 저편 DLC가 나올 때까지 여유 있게 새 버전을 즐겨보시는 건 어떠신지요.

 

 

:: 유로트럭2 1.33 업데이트 내역 정리 및 1.33용 MOD 다운로드 ::

 

 

* * *

뱀 발

* * *

 

...오늘 유로트럭2 1.33 정식 버전이 발표됐고, 내일은 Prepar3D v4.4 업데이트가 발표된다고 합니다...ㅜㅜ;;;

그나저나 아메리칸 트럭 시뮬레이터 1.33 업데이트 작업도 진행 중인 듯 싶은데, 발트해 DLC 출시 이후 업데이트 해주려나요?

 

 

 

 

 

...그리고... 발트해 DLC 스팀 도전과제... 저거 유저들 괴롭히려고 일부러 저런 것 같습니다=_=;;;;;